
[CWN 김정후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에 따르면 300만명 이상이 ‘신한 슈퍼SOL’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출시한 신한금융 디지털 앱의 핵심 기능을 한 데 모은 슈퍼앱인 ‘신한 슈퍼SOL’이 출시 한달여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 슈퍼SOL은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콘셉트로 은행·카드·증권·라이프·저축은행 등 5개 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한 플랫폼이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지난 한달여간 신한 슈퍼SOL 가입자들의 이용 내역을 분석한 결과 신규 가입자 중 절반 이상이 기존 신한 SOL뱅크 이용 고객인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이용자들은 신한 슈퍼SOL에서 카드·증권·라이프 등의 서비스(54%)를 은행 서비스(46%)보다 더 많이 이용하고 있었다.
아울러 ‘신한 슈퍼SOL’ 이용 고객 중 43%가 2개 이상의 그룹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 슈퍼SOL 앱이 ‘하나의 회사’가 제공하는 것처럼 고객이 각 그룹사의 서비스를 끊김 없이 이용하는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에 맞는 통합 솔루션 제공을 위해 각 그룹사 앱을 연계성 있게 확장·융합한 신한금융의 슈퍼앱 전략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효했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관리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로그인 및 메인화면 이용 시 속도를 개선, 고객 피싱 방지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신한 슈퍼SOL 전용 체크카드·특판 RP·연금보험 등 다양한 특화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CWN 김정후 기자
kjh2715c@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