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신한 슈퍼SOL′ 이용자 한달만에 300만명 돌파

  • 구름조금보령16.9℃
  • 맑음동해18.0℃
  • 맑음충주10.4℃
  • 구름조금장흥17.0℃
  • 구름조금고산19.3℃
  • 구름조금청주13.0℃
  • 구름조금홍성15.4℃
  • 구름조금보성군16.5℃
  • 구름많음해남18.4℃
  • 구름많음함양군10.4℃
  • 구름조금포항16.6℃
  • 맑음북부산17.2℃
  • 맑음서산15.3℃
  • 맑음북창원15.0℃
  • 구름조금전주17.4℃
  • 맑음강릉18.9℃
  • 구름많음장수15.2℃
  • 구름조금밀양12.7℃
  • 구름많음금산11.2℃
  • 구름많음합천14.0℃
  • 구름많음정읍17.4℃
  • 구름조금광양시17.6℃
  • 맑음철원8.6℃
  • 맑음완도16.0℃
  • 구름많음의성10.6℃
  • 구름많음목포15.2℃
  • 구름조금성산21.1℃
  • 구름많음안동8.7℃
  • 구름많음산청12.1℃
  • 맑음태백14.7℃
  • 맑음이천9.3℃
  • 맑음춘천7.4℃
  • 맑음제천9.7℃
  • 맑음대관령10.8℃
  • 구름조금제주20.8℃
  • 맑음북춘천7.4℃
  • 맑음원주10.2℃
  • 구름많음부안15.0℃
  • 구름많음구미9.8℃
  • 구름많음순천16.5℃
  • 구름조금의령군11.6℃
  • 구름많음상주9.1℃
  • 흐림백령도14.5℃
  • 구름조금서귀포21.9℃
  • 구름많음부여12.3℃
  • 구름많음세종11.8℃
  • 구름많음울진19.0℃
  • 구름많음순창군11.1℃
  • 맑음통영18.0℃
  • 구름많음고창16.4℃
  • 구름많음광주15.3℃
  • 맑음서울12.8℃
  • 맑음홍천7.4℃
  • 구름조금남원12.5℃
  • 맑음동두천13.5℃
  • 구름많음청송군12.1℃
  • 맑음양평10.6℃
  • 구름많음군산14.6℃
  • 맑음북강릉18.6℃
  • 구름조금진도군17.8℃
  • 구름조금서청주11.6℃
  • 구름조금보은9.8℃
  • 맑음영월9.1℃
  • 맑음김해시16.6℃
  • 구름조금진주13.6℃
  • 맑음수원14.1℃
  • 구름많음추풍령11.7℃
  • 구름조금경주시15.1℃
  • 맑음남해13.9℃
  • 구름많음대전12.4℃
  • 구름많음영덕17.3℃
  • 맑음파주9.9℃
  • 맑음거제15.5℃
  • 맑음고흥18.4℃
  • 구름조금대구12.9℃
  • 맑음울산17.2℃
  • 구름많음고창군17.1℃
  • 구름조금영주10.1℃
  • 맑음인천15.1℃
  • 맑음여수16.3℃
  • 맑음창원13.8℃
  • 맑음부산19.6℃
  • 구름많음임실14.9℃
  • 구름조금영천11.9℃
  • 맑음양산시16.2℃
  • 구름많음거창10.6℃
  • 맑음속초15.9℃
  • 구름조금봉화10.6℃
  • 구름많음문경9.2℃
  • 맑음천안12.7℃
  • 맑음울릉도17.7℃
  • 맑음정선군8.9℃
  • 구름많음흑산도18.7℃
  • 맑음인제9.0℃
  • 구름많음영광군15.6℃
  • 맑음강화13.5℃
  • 구름많음강진군15.6℃
  • 2025.11.16 (일)

'신한 슈퍼SOL' 이용자 한달만에 300만명 돌파

김정후 / 기사승인 : 2024-01-26 17:18:46
  • -
  • +
  • 인쇄
"각 그룹사 앱을 확장·융합한 전략이 고객 편의성 높이는 데 주효"
신한금융그룹이 지난해 출시한 '신한 슈퍼SOL'.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지난해 출시한 '신한 슈퍼SOL'. 사진=신한금융그룹

[CWN 김정후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에 따르면 300만명 이상이 ‘신한 슈퍼SOL’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출시한 신한금융 디지털 앱의 핵심 기능을 한 데 모은 슈퍼앱인 ‘신한 슈퍼SOL’이 출시 한달여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 슈퍼SOL은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콘셉트로 은행·카드·증권·라이프·저축은행 등 5개 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한 플랫폼이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지난 한달여간 신한 슈퍼SOL 가입자들의 이용 내역을 분석한 결과 신규 가입자 중 절반 이상이 기존 신한 SOL뱅크 이용 고객인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이용자들은 신한 슈퍼SOL에서 카드·증권·라이프 등의 서비스(54%)를 은행 서비스(46%)보다 더 많이 이용하고 있었다.

아울러 ‘신한 슈퍼SOL’ 이용 고객 중 43%가 2개 이상의 그룹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 슈퍼SOL 앱이 ‘하나의 회사’가 제공하는 것처럼 고객이 각 그룹사의 서비스를 끊김 없이 이용하는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에 맞는 통합 솔루션 제공을 위해 각 그룹사 앱을 연계성 있게 확장·융합한 신한금융의 슈퍼앱 전략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효했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관리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로그인 및 메인화면 이용 시 속도를 개선, 고객 피싱 방지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신한 슈퍼SOL 전용 체크카드·특판 RP·연금보험 등 다양한 특화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CWN 김정후 기자
kjh2715c@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후
김정후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