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신한 슈퍼SOL′ 이용자 한달만에 300만명 돌파

  • 구름많음통영22.0℃
  • 맑음서울22.0℃
  • 맑음강릉17.9℃
  • 구름많음진도군20.0℃
  • 맑음홍천18.6℃
  • 맑음의성19.6℃
  • 맑음북강릉16.9℃
  • 구름많음거제21.7℃
  • 맑음철원17.3℃
  • 구름조금순창군20.3℃
  • 구름조금대구20.1℃
  • 구름조금부산21.2℃
  • 구름조금강화19.3℃
  • 구름많음부안21.6℃
  • 구름조금영월17.6℃
  • 구름많음서청주22.2℃
  • 구름많음영광군21.9℃
  • 구름많음완도20.8℃
  • 구름조금남원22.2℃
  • 구름조금파주17.0℃
  • 구름많음수원21.3℃
  • 구름조금서산20.6℃
  • 구름많음청주23.7℃
  • 구름조금추풍령18.6℃
  • 맑음구미21.1℃
  • 구름조금인제14.9℃
  • 맑음춘천17.9℃
  • 맑음북춘천18.7℃
  • 맑음속초16.8℃
  • 구름많음산청18.9℃
  • 구름많음인천22.3℃
  • 구름많음세종21.1℃
  • 구름조금홍성22.2℃
  • 구름많음창원22.1℃
  • 구름많음보은20.4℃
  • 맑음대관령11.1℃
  • 흐림광양시22.3℃
  • 구름조금포항21.6℃
  • 구름많음제주24.0℃
  • 맑음울릉도19.3℃
  • 구름많음고창군21.1℃
  • 구름많음진주19.7℃
  • 구름많음흑산도21.5℃
  • 구름조금거창19.8℃
  • 구름많음군산22.5℃
  • 구름많음상주21.1℃
  • 구름조금청송군16.5℃
  • 구름조금충주21.0℃
  • 맑음봉화15.2℃
  • 구름조금영천19.1℃
  • 맑음태백14.1℃
  • 구름많음고산21.8℃
  • 구름조금김해시20.2℃
  • 구름많음임실21.4℃
  • 구름많음전주22.3℃
  • 맑음영덕17.0℃
  • 구름많음합천19.2℃
  • 구름조금동두천18.6℃
  • 맑음정선군15.5℃
  • 구름많음금산19.3℃
  • 흐림영주19.1℃
  • 구름많음경주시20.6℃
  • 구름조금북부산21.3℃
  • 구름조금이천19.8℃
  • 흐림장흥20.4℃
  • 흐림여수23.4℃
  • 구름많음부여21.0℃
  • 구름많음함양군19.0℃
  • 흐림순천18.9℃
  • 구름조금안동20.2℃
  • 구름조금양산시21.8℃
  • 구름많음북창원22.2℃
  • 구름조금보령21.3℃
  • 구름많음서귀포23.9℃
  • 구름많음정읍21.2℃
  • 맑음양평22.0℃
  • 구름많음백령도20.6℃
  • 구름조금울진18.1℃
  • 구름많음천안19.7℃
  • 구름많음해남20.6℃
  • 구름많음광주22.8℃
  • 구름많음장수17.1℃
  • 흐림남해22.5℃
  • 흐림보성군21.9℃
  • 구름많음성산24.5℃
  • 맑음동해17.1℃
  • 흐림강진군21.5℃
  • 구름조금대전22.1℃
  • 흐림목포23.8℃
  • 구름조금제천18.7℃
  • 구름많음의령군17.4℃
  • 구름조금밀양21.5℃
  • 구름많음고창21.1℃
  • 맑음원주20.3℃
  • 구름많음문경20.1℃
  • 구름많음고흥20.9℃
  • 맑음울산20.0℃
  • 2025.09.21 (일)

'신한 슈퍼SOL' 이용자 한달만에 300만명 돌파

김정후 / 기사승인 : 2024-01-26 17:18:46
  • -
  • +
  • 인쇄
"각 그룹사 앱을 확장·융합한 전략이 고객 편의성 높이는 데 주효"
신한금융그룹이 지난해 출시한 '신한 슈퍼SOL'.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지난해 출시한 '신한 슈퍼SOL'. 사진=신한금융그룹

[CWN 김정후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에 따르면 300만명 이상이 ‘신한 슈퍼SOL’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출시한 신한금융 디지털 앱의 핵심 기능을 한 데 모은 슈퍼앱인 ‘신한 슈퍼SOL’이 출시 한달여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 슈퍼SOL은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콘셉트로 은행·카드·증권·라이프·저축은행 등 5개 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한 플랫폼이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지난 한달여간 신한 슈퍼SOL 가입자들의 이용 내역을 분석한 결과 신규 가입자 중 절반 이상이 기존 신한 SOL뱅크 이용 고객인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이용자들은 신한 슈퍼SOL에서 카드·증권·라이프 등의 서비스(54%)를 은행 서비스(46%)보다 더 많이 이용하고 있었다.

아울러 ‘신한 슈퍼SOL’ 이용 고객 중 43%가 2개 이상의 그룹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 슈퍼SOL 앱이 ‘하나의 회사’가 제공하는 것처럼 고객이 각 그룹사의 서비스를 끊김 없이 이용하는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에 맞는 통합 솔루션 제공을 위해 각 그룹사 앱을 연계성 있게 확장·융합한 신한금융의 슈퍼앱 전략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효했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관리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로그인 및 메인화면 이용 시 속도를 개선, 고객 피싱 방지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신한 슈퍼SOL 전용 체크카드·특판 RP·연금보험 등 다양한 특화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CWN 김정후 기자
kjh2715c@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후
김정후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