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 김해남 기자] 랭키파이가 발표한 1월 4주차 명품 트렌드 지수에 따르면 루이비통의 트렌드 지수는 37,146포인트로 전주보다 521포인트 상승하면서 1위를 차지했다.

디올은 26,747포인트로 전주보다 1,761포인트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이어 프라다, 까르띠에, 보테가베네타, 미우미우, 몽클레어, 비비안웨스트우드, 반클리프, 입생로랑이 뒤를 이으며 3~10위를 기록했다.
또 11위 발렌시아가, 12위 고야드, 13위 롱샴, 14위 불가리, 15위 메종마르지엘라, 16위 부쉐론, 17위 펜디, 18위 로에베, 19위 스톤아일랜드, 20위 메종키츠네 순으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1월 3주차 | 1월 2주차 | 증감 | 비율 |
---|---|---|---|---|---|
1 | 루이비통 | 37,146 | 36,625 | 521 | 1.4% |
2 | 디올 | 26,747 | 24,986 | 1,761 | 7.0% |
3 | 프라다 | 14,406 | 14,527 | -121 | -0.8% |
4 | 까르띠에 | 10,570 | 10,448 | 122 | 1.2% |
5 | 보테가베네타 | 9,369 | 8,346 | 1,023 | 12.3% |
6 | 미우미우 | 8,918 | 9,368 | -450 | -4.8% |
7 | 몽클레어 | 8,051 | 9,119 | -1,068 | -11.7% |
8 | 비비안웨스트우드 | 6,208 | 5,992 | 216 | 3.6% |
9 | 반클리프 | 5,928 | 6,699 | -771 | -11.5% |
10 | 입생로랑 | 5,572 | 5,436 | 136 | 2.5% |
[출처: 랭키파이 명품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루이비통은 남성 23%, 여성 77%, 2위 디올은 남성 20%, 여성 80%, 3위 프라다는 남성 22%, 여성 78%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트랜드지수 | 남성 | 여성 |
---|---|---|---|---|
1 | 루이비통 | 37,146 | 23% | 77% |
2 | 디올 | 26,747 | 20% | 80% |
3 | 프라다 | 14,406 | 22% | 78% |
4 | 까르띠에 | 10,570 | 26% | 74% |
5 | 보테가베네타 | 9,369 | 24% | 76% |
6 | 미우미우 | 8,918 | 12% | 88% |
7 | 몽클레어 | 8,051 | 34% | 66% |
8 | 비비안웨스트우드 | 6,208 | 16% | 84% |
9 | 반클리프 | 5,928 | 21% | 79% |
10 | 입생로랑 | 5,572 | 16% | 84% |
[출처: 랭키파이 명품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루이비통이 10대 2%, 20대 22%, 30대 37%, 40대 25%, 50대 13%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트랜드지수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
1 | 루이비통 | 37,146 | 2% | 22% | 37% | 25% | 13% |
2 | 디올 | 26,747 | 6% | 27% | 37% | 21% | 9% |
3 | 프라다 | 14,406 | 3% | 25% | 38% | 23% | 10% |
4 | 까르띠에 | 10,570 | 2% | 21% | 41% | 25% | 11% |
5 | 보테가베네타 | 9,369 | 2% | 27% | 36% | 23% | 11% |
6 | 미우미우 | 8,918 | 4% | 32% | 39% | 17% | 7% |
7 | 몽클레어 | 8,051 | 3% | 13% | 30% | 36% | 18% |
8 | 비비안웨스트우드 | 6,208 | 16% | 38% | 23% | 15% | 8% |
9 | 반클리프 | 5,928 | 2% | 17% | 41% | 27% | 13% |
10 | 입생로랑 | 5,572 | 11% | 28% | 27% | 24% | 10% |
[출처: 랭키파이 명품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랭키파이 명품 트렌드 지수는 1월 3주차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지수화한 분석 결과이다.
트렌드 지수 1위 루이비통의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루이비통 가방, 루이비통 크로스백, 루이비통 지갑, 루이비통 스카프, 루이비통 카드지갑 등이 주목받는 관련 검색어로 나타났으며 2위 디올은 디올 가방, 디올 립글로우, 디올 향수, 디올 레이디백, 디올 카드지갑, 3위 프라다는 프라다 가방, 프라다 패딩, 프라다 크로스백, 프라다 호보백, 프라다 백팩 등으로 나타났다.
CWN 김해남 기자
newstdi9@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