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T 고객센터, 콜센터품질 최우수 명예의 전당 올라

  • 맑음울산6.9℃
  • 맑음통영6.0℃
  • 맑음북강릉5.2℃
  • 맑음고창군2.9℃
  • 맑음추풍령4.4℃
  • 맑음순창군0.5℃
  • 맑음양평8.4℃
  • 흐림제천5.4℃
  • 맑음산청3.2℃
  • 맑음태백3.4℃
  • 맑음장수-1.6℃
  • 맑음여수8.6℃
  • 맑음청주6.5℃
  • 맑음천안2.5℃
  • 맑음구미3.2℃
  • 맑음홍성4.2℃
  • 맑음영주8.0℃
  • 맑음보령4.0℃
  • 구름조금홍천4.7℃
  • 맑음대구4.3℃
  • 맑음경주시1.8℃
  • 맑음의령군0.2℃
  • 맑음철원5.3℃
  • 맑음북창원7.7℃
  • 맑음인천10.4℃
  • 맑음부산8.3℃
  • 구름조금정선군5.0℃
  • 맑음보성군3.3℃
  • 맑음밀양2.3℃
  • 흐림영월4.5℃
  • 맑음영덕8.1℃
  • 구름많음제주11.8℃
  • 맑음세종2.8℃
  • 흐림보은0.7℃
  • 맑음금산0.9℃
  • 맑음함양군0.8℃
  • 맑음서청주2.4℃
  • 맑음춘천5.9℃
  • 구름많음수원7.3℃
  • 맑음거제6.0℃
  • 맑음울진7.1℃
  • 맑음순천0.1℃
  • 맑음파주2.9℃
  • 맑음합천2.7℃
  • 맑음거창-0.4℃
  • 맑음진도군4.1℃
  • 맑음영광군3.2℃
  • 맑음김해시6.3℃
  • 맑음해남1.7℃
  • 맑음양산시4.2℃
  • 맑음속초10.3℃
  • 맑음안동2.7℃
  • 맑음영천1.9℃
  • 구름많음인제7.7℃
  • 맑음완도6.9℃
  • 구름조금서울9.3℃
  • 맑음광양시6.4℃
  • 맑음장흥1.2℃
  • 맑음동해8.5℃
  • 맑음대관령2.5℃
  • 맑음북부산2.7℃
  • 맑음강릉10.1℃
  • 맑음부여0.6℃
  • 맑음강진군3.0℃
  • 맑음서귀포9.8℃
  • 맑음고흥2.1℃
  • 맑음군산3.4℃
  • 맑음북춘천4.9℃
  • 맑음백령도9.6℃
  • 맑음의성-1.0℃
  • 맑음목포7.4℃
  • 맑음광주5.5℃
  • 맑음대전3.7℃
  • 구름조금문경3.4℃
  • 맑음서산2.2℃
  • 맑음부안4.6℃
  • 맑음고산12.7℃
  • 맑음진주0.9℃
  • 맑음전주3.8℃
  • 맑음남원1.0℃
  • 맑음청송군-1.2℃
  • 맑음남해4.6℃
  • 구름많음원주8.1℃
  • 맑음포항8.0℃
  • 맑음임실-0.1℃
  • 맑음봉화-2.4℃
  • 맑음이천7.0℃
  • 맑음강화7.7℃
  • 맑음흑산도10.5℃
  • 구름조금울릉도10.4℃
  • 맑음고창2.3℃
  • 맑음상주4.6℃
  • 맑음창원8.6℃
  • 맑음동두천5.5℃
  • 맑음성산8.3℃
  • 맑음정읍2.6℃
  • 구름많음충주6.4℃
  • 2025.11.22 (토)

KT 고객센터, 콜센터품질 최우수 명예의 전당 올라

지난 / 기사승인 : 2024-01-26 10:47:10
  • -
  • +
  • 인쇄
KSA ‘콜센터품질지수’ 10회 연속 최우수기업으로 명예의 전당 헌정
AI 보이스봇 ‘지니’를 통해 상담사와 AI의 조화로운 상담체계 구현
이병무 KT 고객경험혁신본부 본부장이 KSA 콜센터품질지수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에서 축사를 하는 모습. 사진=KT
이병무 KT 고객경험혁신본부 본부장이 KSA 콜센터품질지수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에서 축사를 하는 모습. 사진=KT

[CWN 지난 기자] KT(대표이사 김영섭)는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콜센터품질지수’는 54개 업종, 217개 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도를 측정해 발표하는 제도다. 품질지수 최우수 기업에 10회 이상 선정된 기업들은 한국표준협회의 평가를 거쳐 명예의 전당에 헌정될 수 있다.

KT는 올해도 콜센터품질지수 중 초고속인터넷, IPTV부문에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10년 연속 기록을 세워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KT가 2021년 고객센터에 도입한 인공지능 보이스봇 ‘지니’가 정착돼 상담사와 AI(인공지능)의 조화로운 상담을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24일 KT 군포고객센터에선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 행사가 열렸다. 행사엔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 이병무 KT 고객경험혁신본부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병무 본부장은 “언제나 변함없이 KT를 아껴주는 고객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KT 고객센터는 소액결제 한도조정 등 단순상담을 AI 상담으로 보조함으로써 상담사의 직접 상담에 필요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는 등 고객을 위한 조화로운 상담을 제공하는 완전상담체계를 구현했다”고 말했다.

CWN 지난 기자
qaz@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난
지난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