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볼보자동차코리아, 올해 Volvo EX30 출시...1천억원의 대규모 투자

  • 흐림정선군12.7℃
  • 구름조금순천13.9℃
  • 흐림안동15.8℃
  • 흐림파주13.6℃
  • 흐림강릉16.0℃
  • 구름많음임실15.9℃
  • 구름많음함양군14.6℃
  • 맑음성산23.3℃
  • 흐림제천13.7℃
  • 구름많음보령20.8℃
  • 구름많음전주18.2℃
  • 구름조금서귀포22.9℃
  • 구름많음부산20.1℃
  • 구름많음창원19.5℃
  • 구름조금진주14.5℃
  • 흐림이천14.9℃
  • 흐림철원12.0℃
  • 흐림춘천13.0℃
  • 흐림서청주17.6℃
  • 흐림서울17.9℃
  • 구름조금고산21.7℃
  • 흐림금산15.8℃
  • 흐림태백10.9℃
  • 흐림군산18.9℃
  • 구름조금보성군16.8℃
  • 흐림구미15.9℃
  • 구름많음대구16.2℃
  • 맑음김해시20.0℃
  • 구름많음포항20.4℃
  • 흐림봉화12.0℃
  • 흐림북춘천12.6℃
  • 흐림청송군13.9℃
  • 흐림원주14.6℃
  • 구름많음정읍17.4℃
  • 구름많음합천15.7℃
  • 구름조금북부산21.0℃
  • 구름많음대전18.0℃
  • 구름조금영광군17.5℃
  • 구름조금목포19.5℃
  • 흐림울진16.7℃
  • 구름조금장흥16.8℃
  • 구름많음흑산도20.4℃
  • 흐림대관령7.8℃
  • 흐림세종17.6℃
  • 구름많음수원18.2℃
  • 흐림동해15.3℃
  • 구름많음밀양16.5℃
  • 흐림영월13.4℃
  • 흐림홍천12.7℃
  • 구름조금고흥18.6℃
  • 흐림영천15.0℃
  • 흐림동두천13.8℃
  • 구름많음남해19.1℃
  • 흐림거창14.4℃
  • 흐림북강릉14.9℃
  • 구름조금양산시21.1℃
  • 흐림청주18.7℃
  • 구름조금강진군16.8℃
  • 구름많음진도군17.8℃
  • 구름많음홍성17.8℃
  • 흐림충주17.2℃
  • 흐림영주14.8℃
  • 흐림양평15.0℃
  • 구름많음울릉도18.8℃
  • 흐림영덕15.9℃
  • 구름많음추풍령14.3℃
  • 구름많음고창군18.2℃
  • 흐림제주23.2℃
  • 흐림의성15.7℃
  • 흐림상주16.2℃
  • 구름조금울산19.1℃
  • 흐림문경15.1℃
  • 흐림강화15.5℃
  • 구름많음거제19.4℃
  • 구름조금산청14.9℃
  • 흐림보은16.1℃
  • 흐림백령도19.8℃
  • 구름조금의령군14.8℃
  • 구름조금해남19.7℃
  • 흐림남원19.6℃
  • 구름많음여수20.6℃
  • 흐림인제10.1℃
  • 흐림순창군16.3℃
  • 흐림인천19.0℃
  • 구름많음경주시15.8℃
  • 구름많음고창18.0℃
  • 흐림부여17.8℃
  • 구름조금완도19.3℃
  • 흐림속초15.8℃
  • 맑음광주18.5℃
  • 구름많음북창원19.3℃
  • 구름조금광양시19.8℃
  • 흐림부안18.3℃
  • 흐림장수14.3℃
  • 흐림천안17.8℃
  • 구름많음통영19.8℃
  • 흐림서산18.4℃
  • 2025.09.22 (월)

볼보자동차코리아, 올해 Volvo EX30 출시...1천억원의 대규모 투자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0 11:38:52
  • -
  • +
  • 인쇄
3만대 시대를 향한 초석 다진다..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 달성.

모델 별 판매 전년 대비 137% 증가한 XC60이 5,831대로 수입 SUV 판매 1위에 올라
2024년, 탄탄한 수요를 이어가고 있는 주요 모델의 판매 강화
차세대 프리미엄 전기 SUV, Volvo EX30 투입으로 18,000대 판매 목표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Volvo EX30.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Volvo EX30.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CWN 이성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지난해 국내 수입차 시장이 4년 만에 역성장(▼4.4%)을 기록한 가운데, 전년 대비 18% 증가한 17,018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을 갱신했다고 10일 밝혔다.

연간 누적판매 순위에서도 1998년 한국 법인 설립 이후 최초로 수입차 4위 자리에 오르며,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는 프리미엄 수입차 중 가장 높은 개인 고객의 구매와 3040세대를 중심으로 한 탄탄한 패밀리카 수요, 전체 모델이 실적을 뒷받침하는 경쟁력 높은 모델 라인업 등이 견인한 결과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지난해 판매를 살펴보면 개인 구매가 74%, 법인이 26%를 차지했으며, 연령대 별에서는 40대(35%)와 30대(27%), 50대(23%) 순으로 기록됐다.

모델 별로 보면 XC60(34%)이 가장 높은 판매를 기록한 가운데 S90(18%), XC90(15%), XC40(11%), S60(10%) 등이 고른 판매를 유지했다.

특히 XC60은 전년 대비 137% 증가한 5,831대의 판매고로 국내 출시 이후 최초로 수입 SUV 전체 판매 1위를 차지하며 베스트셀링 SUV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XC60은 첨단 안전 기술과 차세대 커넥티비티, 인간 중심 철학이 반영된 공간 설계 및 편의사양 등을 바탕으로 패밀리 SUV의 벤치마커로 손꼽히는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여기에 왜건과 SUV를 결합해 고객 편의성과 개성을 극대화 한 V60 Cross Country(크로스컨트리) 역시 왜건의 불모지라 불리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전년 대비 21% 증가한 1,093대의 판매를 기록해 수입 왜건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스웨디시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 안전 사양으로 20-30대의 높은 수요를 이끌고 있는 컴팩트 SUV, XC40 또한 수입 준중형 SUV에서 1위를 기록했다. (고성능, 전기차 트림 제외)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지난해 자동차 업계 전체가 전반적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가운데에서도 이처럼 꾸준한 성장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이 기대하는 진정한 프리미엄 가치가 무엇인지 살펴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이어온 결과”라며 “EX30과 함께 새로운 이동성의 시대를 시작할 2024년에도 스웨디시 럭셔리의 가치를 고민하고, 고객이 인정하고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과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24년 판매목표를 18,000대로 설정하고,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약 1천억원의 대규모 투자를 통해 3만대 시대를 향한 초석을 다져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상반기 중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수요 확보를 위해 개발된 차세대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Volvo EX30의 출고를 시작할 예정이다.

2030년 프리미엄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의 전환을 향한 새로운 시대의 출발을 알리는 모델로 ▲새로운 패밀리룩과 혁신적인 공간 설계 ▲직관적인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가 적용된 차세대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내연기관 수준으로 차세대 프리미엄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는 공격적인 가격 ▲도시 안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안전한 공간 기술등 플래그십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된 5인승 순수 전기 SUV다.

특히 4천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파격적인 가격을 책정해 지난 11월 말 국내 최초 공개 이후, 한 달 만에 2,000건 이상이 사전 예약되며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국내 고객들의 높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상반기 중 빠른 출고와 함께 추가 물량 확보를 위해 본사와 적극 협의할 계획이며, XC60 및 S90, XC90 등 주요 모델을 중심으로 강력한 패밀리카 수요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연내에 서수원 DTS, 서울 용산, 청주, 동탄, 진주, 군산 등 6개 신규 전시장을 확보하고 늘어나는 고객 수요에 발맞춰 서울 대치 전시장은 확장 이전해 총 40개의 전시장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 대치, 하남, 청주, 동탄, 군산, 진주 등 6개 지역에는 신규 서비스센터를 오픈해 현재 34개의 서비스센터를 약 18% 증가한 4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고객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군산 및 진주 서비스센터는 주요 지역 거점과 연결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위성(Satellite) 컨셉이 도입된다.

이를 통해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 상품성 만족도(TGR) 및 애프터서비스(AS) 만족도의 기록을 수성하고 스웨디시 럭셔리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