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유플러스 캐릭터 ‘무너크루’를 노브랜드 상품에서 만난다

  • 맑음흑산도10.0℃
  • 맑음영천-1.2℃
  • 맑음양평2.2℃
  • 구름조금추풍령0.3℃
  • 맑음영주-0.5℃
  • 맑음북부산0.3℃
  • 맑음거제4.3℃
  • 맑음여수6.3℃
  • 맑음영월0.9℃
  • 맑음성산8.2℃
  • 맑음포항6.6℃
  • 맑음대구1.7℃
  • 맑음고흥-0.7℃
  • 맑음양산시2.7℃
  • 맑음충주3.7℃
  • 맑음영광군1.0℃
  • 맑음파주-1.8℃
  • 맑음강진군0.3℃
  • 맑음의령군-3.0℃
  • 맑음울산5.6℃
  • 맑음제천1.2℃
  • 맑음청송군-4.2℃
  • 흐림이천2.8℃
  • 맑음봉화-3.9℃
  • 맑음정선군-1.3℃
  • 맑음순천-2.1℃
  • 구름많음울릉도10.3℃
  • 맑음태백0.1℃
  • 맑음원주3.0℃
  • 맑음산청-1.1℃
  • 맑음장수-3.6℃
  • 맑음남해3.9℃
  • 구름조금인천8.0℃
  • 맑음장흥-1.3℃
  • 흐림상주2.3℃
  • 맑음동두천0.7℃
  • 흐림서청주2.6℃
  • 흐림천안2.7℃
  • 맑음목포4.2℃
  • 맑음군산0.9℃
  • 맑음고창군0.8℃
  • 맑음정읍1.9℃
  • 구름많음수원5.7℃
  • 맑음속초6.5℃
  • 맑음경주시0.3℃
  • 맑음춘천-0.3℃
  • 맑음안동-0.5℃
  • 맑음보성군1.2℃
  • 구름조금대전2.0℃
  • 맑음광양시3.3℃
  • 맑음해남-0.8℃
  • 맑음북창원3.8℃
  • 맑음부산7.8℃
  • 맑음홍성3.1℃
  • 맑음남원-1.5℃
  • 구름조금문경2.5℃
  • 구름많음서울5.7℃
  • 맑음진주-1.5℃
  • 흐림청주5.8℃
  • 맑음강릉9.9℃
  • 맑음영덕5.5℃
  • 맑음북강릉5.7℃
  • 맑음완도4.4℃
  • 맑음인제1.7℃
  • 맑음거창-3.4℃
  • 맑음의성-1.4℃
  • 맑음합천-0.5℃
  • 구름조금서귀포9.5℃
  • 맑음백령도9.6℃
  • 맑음진도군1.3℃
  • 맑음동해6.6℃
  • 맑음부안3.4℃
  • 맑음전주2.1℃
  • 구름조금고산11.4℃
  • 맑음순창군-1.7℃
  • 맑음고창0.1℃
  • 맑음서산1.1℃
  • 맑음임실-1.9℃
  • 맑음창원5.0℃
  • 맑음통영4.4℃
  • 맑음광주2.4℃
  • 맑음철원-1.4℃
  • 맑음밀양-0.7℃
  • 맑음부여-1.3℃
  • 맑음보령3.8℃
  • 맑음함양군-2.3℃
  • 맑음금산-1.5℃
  • 맑음구미0.0℃
  • 맑음울진6.6℃
  • 구름많음강화2.7℃
  • 맑음김해시4.4℃
  • 맑음홍천0.2℃
  • 구름많음제주10.6℃
  • 맑음대관령1.7℃
  • 맑음북춘천-1.2℃
  • 흐림보은1.1℃
  • 맑음세종1.5℃
  • 2025.11.22 (토)

LG유플러스 캐릭터 ‘무너크루’를 노브랜드 상품에서 만난다

지난 / 기사승인 : 2024-01-04 11:28:14
  • -
  • +
  • 인쇄
노브랜드 인기 상품 3종에 LG유플러스 인기 캐릭터 ‘무너크루’ 접목
MZ세대가 선호하는 물티슈·각티슈·타포린백 선정…제품별 5만개 한정
노브랜드 매장에서 LG유플러스 직원과 노브랜드 직원이 무너크루 컬래버 제품 3종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노브랜드 매장에서 LG유플러스 직원과 노브랜드 직원이 무너크루 컬래버 제품 3종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CWN 지난 기자] LG유플러스(황현식 대표)의 캐릭터 ‘무너크루’를 ‘노브랜드’ 제품으로 만날 수 있게 된다.

4일 LG유플러스는 이마트 PB(자체 브랜드)인 노브랜드의 인기 제품에 자사 캐릭터 ‘무너크루’를 접목한 컬래버레이션 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너크루’는 ▲질풍노도 사회초년생 ‘무너’ ▲왕년의 슈퍼스타 ‘홀맨’ ▲동묘의 패셔니스타 ‘아지’를 아우르는 캐릭터명이다. 이들은 통신의 한계를 넘어 MZ(밀레니얼+Z) 고객에게 새로운 캐릭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했다.

이번 협업으로 노브랜드의 ▲100매 물티슈 ▲250매 미용티슈 3입 ▲30L 용량 타포린백(장바구니)에 무너크루의 캐릭터가 삽입된다. 이 제품들은 MZ세대와 1인가구의 선호도가 높다는 점에서 무너의 정체성과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제품별로 각각 5만 개씩 한정 생산, 전국에 있는 250여 개의 노브랜드 매장에서 판매된다.

LG유플러스는 무너크루를 개발하고 다양한 굿즈와 콘텐츠를 선보이며 캐릭터 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작년 7월 강남역에 위치한 팝업 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에서 진행한 무너 팝업스토어가 대표적인 사례다. 다양한 게임 이벤트와 콘텐츠, 양말·키링·파우치 등의 굿즈 전시를 통해 무너의 차별화된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 공간에는 총 4주의 행사 기간 동안 5만여 명이 방문했다.

또한 무너크루는 지난 2023년 기존 통신사가 접근하기 어려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각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둔 톱 티어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진행했다. 대표 협업으로 ▲29년만에 한국시리즈 우승을 달성한 ‘LG트윈스’와 컬래버 유니폼 ▲인기 브랜드 ‘뉴에라’와 컬래버 모자 등 다양한 굿즈 출시를 비롯해 ▲글로벌 e스포츠 구단 ‘젠지’와 파트너십 체결 ▲크래프톤의 인기 게임인 ‘배틀그라운드’와 콘텐츠 협업도 진행했다.

무너크루는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MZ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젊은 고객층에게 인기가 높은 노브랜드와 지속적으로 컬래버레이션 상품 라인업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는 공통점을 지닌 무너크루와 노브랜드가 만나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 강화의 일환으로 무너크루를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이고, 젊은 층에게 다가갈 수 있는 참신한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너크루는 지난달 13일 열린 2023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캐릭터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134만명에 이르는 SNS 팬덤을 기반으로 활발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치며 MZ세대 소통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것과 사랑의 열매와 진행한 고객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CWN 지난 기자

qaz@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난
지난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