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이성호 기자] 가수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 'Do or Die'가 유튜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는 12월 31일 기준 국내 유튜브 인기 뮤직비디오 4위는 '모래 알갱이' 5위는 'Do or Die'가 차지 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11일 유튜브가 발표한 '2023 올해의 유튜브'를 보면,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 MV는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부문 2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6월 5일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모래 알갱이’ 음원 영상은 6개월 후인 12월 31일 기준 조회수 2176만 뷰를 넘어섰다.
임영웅의 'Do or Die'는 우주복을 입고 등장한 임영웅은 댄서들과 함께 '칼군무'를 소화하며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강렬한 비트와 중독성 강한 포인트 안무, 흥을 자극하는 가사, 화려한 영상미 등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다.
한편 최근 임영웅은 12월 브랜드평판에서 광고부문,가수부문,트로트가수부문, 스타분까지 총 4관왕을 차지 하면서 '넘사벽' 인기를 입증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