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인포뱅크, K-Pop 팬덤 플랫폼 ‘아이도키’ 韓.日 동시 출시

  • 맑음금산0.4℃
  • 맑음부여0.2℃
  • 맑음합천2.3℃
  • 흐림수원7.4℃
  • 맑음홍성3.8℃
  • 맑음상주4.1℃
  • 맑음장흥0.5℃
  • 맑음안동2.5℃
  • 맑음영천0.9℃
  • 맑음대관령2.5℃
  • 맑음고흥1.8℃
  • 맑음성산8.3℃
  • 맑음울진6.9℃
  • 맑음동해7.9℃
  • 맑음광주5.2℃
  • 맑음함양군0.1℃
  • 맑음김해시6.2℃
  • 흐림이천7.2℃
  • 맑음춘천3.8℃
  • 맑음흑산도9.7℃
  • 맑음정읍2.5℃
  • 흐림충주6.6℃
  • 맑음강릉10.2℃
  • 맑음부안3.9℃
  • 맑음포항7.6℃
  • 맑음철원4.1℃
  • 맑음고산12.9℃
  • 구름조금인제5.8℃
  • 맑음전주3.3℃
  • 흐림문경3.6℃
  • 맑음목포6.9℃
  • 맑음속초10.8℃
  • 맑음서울8.7℃
  • 구름많음서산3.3℃
  • 맑음백령도9.8℃
  • 맑음밀양2.4℃
  • 맑음보성군3.4℃
  • 맑음북창원6.0℃
  • 맑음남원0.0℃
  • 맑음북강릉6.3℃
  • 맑음고창1.6℃
  • 맑음홍천3.9℃
  • 흐림정선군3.9℃
  • 맑음경주시3.0℃
  • 맑음파주1.8℃
  • 맑음대구3.3℃
  • 맑음추풍령3.7℃
  • 맑음부산8.2℃
  • 맑음의령군-0.6℃
  • 맑음청송군-1.7℃
  • 맑음청주5.9℃
  • 구름조금제주11.9℃
  • 구름많음양평7.2℃
  • 맑음태백3.6℃
  • 맑음세종2.0℃
  • 맑음구미2.1℃
  • 맑음창원7.2℃
  • 맑음보령3.9℃
  • 맑음영광군2.5℃
  • 맑음울산5.7℃
  • 구름많음울릉도10.4℃
  • 맑음해남0.9℃
  • 맑음의성-1.4℃
  • 맑음강화5.0℃
  • 맑음서귀포9.7℃
  • 맑음강진군2.5℃
  • 맑음여수8.3℃
  • 맑음동두천4.5℃
  • 흐림봉화-2.4℃
  • 맑음서청주1.0℃
  • 맑음북부산2.9℃
  • 맑음산청2.5℃
  • 맑음임실-1.0℃
  • 맑음통영5.7℃
  • 맑음군산3.2℃
  • 맑음영덕7.8℃
  • 맑음거제5.1℃
  • 맑음천안1.4℃
  • 맑음남해5.8℃
  • 맑음장수-2.0℃
  • 맑음완도5.9℃
  • 맑음진도군3.2℃
  • 맑음고창군2.2℃
  • 맑음순창군0.3℃
  • 맑음인천9.9℃
  • 맑음순천-0.4℃
  • 흐림영주5.2℃
  • 맑음광양시5.8℃
  • 맑음진주0.6℃
  • 맑음원주6.9℃
  • 흐림제천4.1℃
  • 흐림영월4.7℃
  • 맑음대전3.4℃
  • 흐림보은1.4℃
  • 맑음양산시4.7℃
  • 맑음거창-1.3℃
  • 맑음북춘천3.6℃
  • 2025.11.22 (토)

인포뱅크, K-Pop 팬덤 플랫폼 ‘아이도키’ 韓.日 동시 출시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15:54:35
  • -
  • +
  • 인쇄
케이팝 아티스트 팬심 담은 두근거리는 마음 표현… 최애 아티스트 응원
매달 인기투표로 일본 중심가 내 아이돌 광고 영상 송출 지원 등 덕질 재미 선사
K-Pop 팬덤 플랫폼 '아이도키' 앱 소개. 사진=인포뱅크
K-Pop 팬덤 플랫폼 '아이도키' 앱 소개. 사진=인포뱅크

[CWN 이성호 기자] 인포뱅크가 국내는 물론 전 세계가 주목하는 K-Pop 아이돌 인기를 반영한 팬덤 플랫폼을 출시하며 일본 현지 시장을 공략한다.

기업메시징 서비스 및 양방향문자서비스, 스마트카 솔루션 제공 기업 인포뱅크㈜(대표 박태형)의 아이미디어 사업부가 K-Pop 팬덤 플랫폼 ‘아이도키’를 한국과 일본에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이도키’는 아이(사랑+아이돌) + 도키(~할 때+두근두근의 일본 의성어)를 부르기 쉽게 조합해 만들어진 단어로 K-Pop을 좋아하는 일본 팬들의 두근거리는 마음을 표현해낸 합성어다.

글로벌 스타 BTS, 뉴진스, 르세라핌, 블랙핑크, 세븐틴 등 유명 아이돌 그룹과 멤버 외 약 400여 명이 입점 되어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응원하고 팬들과 소통할 수 있다.

또한 매달 인기투표를 진행해 상위권의 아티스트의 광고가 일본 중심가에 게첨된다. 출시 후 첫 보상으로 도쿄 신주쿠 번화가 일대에 아이돌 광고 영상이 송출될 예정이다.

이 밖에 아티스트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달성형 투표는 물론 같은 아티스트를 응원하는 팬들끼리 소통하고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메뉴가 마련되어 덕질의 재미를 더했다.

한편, 신예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와 아르테미스(ARTMS)가 아이도키 출시를 기념해 축하 영상을 공개, 아이도키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미디어 B2C사업그룹 서비스 PM 이미희 팀장은 “한국 트로트 팬덤 투표 애플리케이션 ‘스타투’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운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K-Pop 아이돌 버전인 아이도키를 출시해 일본 팬덤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라며, “향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과 아티스트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