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넷마블문화재단, 제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성료… 게임문화체험관 15주년 성과 

  • 맑음고창0.4℃
  • 맑음봉화-3.7℃
  • 맑음백령도9.8℃
  • 맑음정읍2.1℃
  • 맑음거제3.9℃
  • 맑음추풍령0.5℃
  • 맑음북부산0.8℃
  • 맑음여수6.4℃
  • 맑음인제2.3℃
  • 맑음구미0.7℃
  • 맑음영덕6.3℃
  • 흐림천안1.6℃
  • 맑음의성-0.8℃
  • 맑음포항6.6℃
  • 맑음고흥0.2℃
  • 맑음대전2.0℃
  • 맑음대구2.1℃
  • 맑음보령3.7℃
  • 맑음울진7.0℃
  • 맑음영광군1.3℃
  • 맑음거창-3.4℃
  • 맑음수원4.6℃
  • 맑음보은-0.3℃
  • 맑음광주3.3℃
  • 맑음세종1.5℃
  • 흐림원주5.1℃
  • 맑음경주시0.7℃
  • 맑음철원-0.4℃
  • 맑음춘천0.3℃
  • 맑음함양군-1.8℃
  • 구름조금울릉도10.1℃
  • 맑음남원-0.9℃
  • 맑음정선군-0.1℃
  • 맑음강릉9.9℃
  • 맑음속초9.3℃
  • 맑음고창군1.3℃
  • 맑음태백2.2℃
  • 맑음울산5.4℃
  • 맑음부안2.1℃
  • 맑음서귀포9.5℃
  • 맑음고산12.2℃
  • 맑음영천-0.9℃
  • 맑음서울6.7℃
  • 맑음합천-0.1℃
  • 맑음군산1.7℃
  • 맑음북창원4.1℃
  • 맑음광양시3.9℃
  • 맑음강진군1.1℃
  • 흐림영주2.2℃
  • 맑음청송군-3.4℃
  • 맑음흑산도10.2℃
  • 맑음장흥-1.1℃
  • 맑음북춘천-0.2℃
  • 맑음이천4.7℃
  • 맑음안동-0.5℃
  • 맑음의령군-2.4℃
  • 흐림제천3.7℃
  • 흐림서청주0.6℃
  • 맑음통영4.7℃
  • 맑음강화3.5℃
  • 맑음동해6.9℃
  • 맑음동두천2.0℃
  • 구름조금인천8.8℃
  • 맑음밀양-0.6℃
  • 맑음상주2.4℃
  • 흐림충주5.8℃
  • 맑음성산8.3℃
  • 맑음부산7.8℃
  • 맑음문경3.2℃
  • 구름조금영월2.1℃
  • 맑음순창군-1.3℃
  • 맑음창원5.3℃
  • 맑음부여-1.0℃
  • 맑음산청-0.4℃
  • 구름많음청주4.8℃
  • 맑음보성군1.6℃
  • 맑음금산-1.2℃
  • 맑음진도군1.6℃
  • 맑음남해4.7℃
  • 맑음완도4.4℃
  • 맑음파주-1.2℃
  • 맑음김해시4.9℃
  • 맑음북강릉5.9℃
  • 맑음임실-1.8℃
  • 맑음홍천0.8℃
  • 맑음목포4.9℃
  • 맑음진주-1.2℃
  • 맑음장수-3.1℃
  • 맑음홍성3.4℃
  • 맑음양산시1.9℃
  • 맑음대관령2.0℃
  • 맑음해남-0.4℃
  • 구름조금제주10.4℃
  • 맑음순천-1.7℃
  • 맑음전주2.7℃
  • 맑음서산1.7℃
  • 맑음양평4.1℃
  • 2025.11.22 (토)

넷마블문화재단, 제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성료… 게임문화체험관 15주년 성과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7 11:32:42
  • -
  • +
  • 인쇄
넷마블문화재단, 제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성료… 게임문화체험관 15주년 성과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 한국사회가치평가 김수진 , ‘게임문화체험관’ 15주년 관련 주제 강연
‘장애인 교육·여가 활동에서 게임의 존재감 자리잡기’ 주제 토의도 진행
넷마블문화재단, 제 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성료… 게임문화체험관 15주년 성과 ‘눈길 사진=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 제 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성료… 게임문화체험관 15주년 성과 ‘눈길 사진=넷마블

[CWN 이성호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5일 지타워에서 제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7일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게임콘서트는 15년간 진행해 온 재단 사업인 ‘게임문화체험관’의 발자취를 따라 전국 35개의 게임문화체험관 사업 성과와 효과성, 게임문화체험관이 장애 청소년들의 게임문화 형성에 미친 영향 등을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으며, 약 140명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1부 ‘게임문화체험관과 함께한 변화의 시간’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 게임문화체험관이 장애학생들의 게임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소개했다.

이나영 사무국장은 “게임문화체험관은 15년 간 장애학생들이 교내에서 게임 여가와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조성해왔다"며 "오랜 기간 축적한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는 지역사회로 대상을 확대하여 보다 많은 장애인 분들의 여가 및 교육, 사회화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2부에서는 한국사회가치평가 김수진 이사가 ‘게임문화체험관 효과 연구’를 주제로 강연에 나서 게임문화체험관이 장애학생들의 게임 문화 형성에 미친 가치와 결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수진 수석연구원은 “게임문화체험관에 대해 사례분석과 효과 연구를 진행한 결과, 지난 15년 간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의 여가활동 지원뿐만 아니라 교육과 문화로의 역할로서 기능이 확장됐고 교사, 학교, 지역사회까지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쳤다”라고 밝혔다.

강연 이후에는 ‘장애인 교육⬝여가 활동에서 게임의 존재감 자리잡기’를 주제로 토의가 진행됐다.

토의에는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한국사회가치평가 김수진 이사, 덕성여자대학교 김진우 교수, 카이스트 도영임 초빙교수, 함평영화학교 정웅 특수교사 등이 참석해 게임이 장애인의 문화 및 여가활동의 주류가 되기 위해 필요한 부분 및 게임문화체험관이 어떤 역할로 나아가야 할지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김진우 교수는 토의를 통해 “앞으로 게임문화체험관이 학교에서 지역사회로 확장된다는 것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통합사회를 만들어 나간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도영임 교수는 “게임은 장애인들의 여가 및 교육에 있어 실제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앞으로 게임문화체험관이 장애인들의 더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를 바라며 응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문화체험관’ 15주년 기념 책자 ‘게임문화체험과 함께 한 변화의 시간’을 발간했다. 책자에는 지난 2008년부터 진행된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인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의 15년간 사업 성과와 효과성을 비롯해 관계자 인터뷰 및 향후 방향성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책자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