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SKT, MCM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전용 아이템’ 선보여

  • 맑음파주-0.4℃
  • 구름많음서울6.7℃
  • 맑음울산8.9℃
  • 맑음거제8.9℃
  • 맑음금산1.8℃
  • 맑음장수-0.2℃
  • 맑음울진10.4℃
  • 맑음서산5.1℃
  • 구름조금울릉도12.2℃
  • 맑음홍천1.7℃
  • 맑음함양군2.2℃
  • 맑음진도군6.4℃
  • 구름조금강화5.5℃
  • 맑음전주6.4℃
  • 맑음정읍6.6℃
  • 맑음동두천1.7℃
  • 맑음천안4.7℃
  • 맑음춘천1.6℃
  • 구름조금백령도11.0℃
  • 맑음여수7.9℃
  • 구름조금수원8.0℃
  • 맑음김해시8.0℃
  • 맑음영천2.9℃
  • 맑음동해10.4℃
  • 맑음안동2.6℃
  • 맑음광양시6.0℃
  • 맑음의령군1.8℃
  • 맑음대구4.7℃
  • 구름조금고산13.7℃
  • 맑음북창원7.2℃
  • 맑음보령7.4℃
  • 맑음흑산도13.6℃
  • 맑음창원8.0℃
  • 맑음상주6.3℃
  • 맑음북부산7.5℃
  • 맑음합천2.2℃
  • 맑음완도8.1℃
  • 맑음대전4.9℃
  • 맑음진주3.5℃
  • 맑음인제4.3℃
  • 맑음고흥5.3℃
  • 구름조금양평3.7℃
  • 맑음서청주5.1℃
  • 맑음순천3.7℃
  • 맑음광주5.4℃
  • 맑음영덕9.7℃
  • 구름조금청주6.5℃
  • 맑음부산10.1℃
  • 맑음고창군4.0℃
  • 구름많음충주6.8℃
  • 맑음보성군6.0℃
  • 맑음고창3.6℃
  • 구름조금서귀포10.7℃
  • 맑음정선군1.9℃
  • 맑음산청1.3℃
  • 맑음인천8.7℃
  • 구름많음보은3.2℃
  • 구름많음원주4.3℃
  • 맑음밀양3.2℃
  • 맑음세종3.8℃
  • 구름조금성산12.7℃
  • 구름많음제주12.8℃
  • 맑음부안7.6℃
  • 구름조금영월2.9℃
  • 맑음속초11.9℃
  • 맑음철원-0.8℃
  • 맑음군산5.1℃
  • 맑음부여1.7℃
  • 맑음강진군4.7℃
  • 맑음의성2.5℃
  • 구름조금영주3.5℃
  • 맑음영광군5.0℃
  • 흐림이천4.8℃
  • 맑음남해7.4℃
  • 맑음목포7.2℃
  • 맑음거창1.4℃
  • 맑음해남5.4℃
  • 맑음강릉11.5℃
  • 맑음임실1.4℃
  • 맑음남원1.9℃
  • 맑음포항9.0℃
  • 맑음청송군0.3℃
  • 맑음제천5.3℃
  • 맑음통영7.3℃
  • 맑음순창군1.7℃
  • 맑음구미3.6℃
  • 맑음대관령4.0℃
  • 맑음태백4.3℃
  • 맑음홍성7.3℃
  • 구름많음문경5.8℃
  • 맑음북강릉10.9℃
  • 맑음봉화-0.5℃
  • 박무북춘천1.4℃
  • 맑음경주시5.3℃
  • 구름조금추풍령3.8℃
  • 맑음양산시6.9℃
  • 맑음장흥4.6℃
  • 2025.11.22 (토)

SKT, MCM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전용 아이템’ 선보여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7 13:35:52
  • -
  • +
  • 인쇄
17일 MCM의 SS24 시즌 의류 16종을 이프랜드 위한 버추얼 상품으로 특별 제작
꾸미기용 조형물과 벽지 각2종도 선봬… MCM 체험 가능한 스페셜 이프홈도 오픈
"앞으로 SKT의 기술력과 MCM의 창의성을 결합한 특별한 콘텐츠 지속 선보일 것"
SKT, MCM  ‘이프랜드 전용 아이템’  사진=SK텔레콤
SKT, MCM ‘이프랜드 전용 아이템’ 사진=SK텔레콤

[CWN 이성호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글로벌 럭셔리 패션하우스 MCM과 제휴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24봄·여름(이하 SS24) 시즌 MCM의 신규 상품들을 선보이는 특별한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양사는 MCM의 SS24 시즌 제품 가운데 의상 12종, 신발 2종, 가방 2종(의상과 세트로만 판매) 등 16종의 유료 아이템을 3D 버추얼로 제작해 이용자가 자신의 아바타에 착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또한, 이프홈을 위한 꾸미기 아이템들인 로레토스 모노그램 패턴의 강아지와 토끼 등 2종의 유료 조형물과 로레토스 패턴 무료 벽지 2종도 함께 선보였다.

로레토스 패턴은 MCM이 자사 브랜드의 로고와 패턴인 비세토스를 새로 조합한 모노그램 패턴이다.

이날 MCM은 이프랜드에 MCM의 다양한 브랜드 아이템들을 이용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한 ‘스페셜 이프홈’도 오픈했다.

해당 이프홈은 MCM 브랜드 홍보영상,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로 MCM의 비전을 전달하고 버추얼 아이템을 걸친 마네킹을 통해 이프랜드 이용자가 MCM의 SS24 시즌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SKT와 MCM은 이번 제휴를 통해 이프랜드 이용자에게 MCM의 제품들을 새롭고 특별한 형태로 경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체험이 현실세계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했다.

또한, 앞으로도 SKT의 기술력과 MCM의 창의성을 결합해 볼류메트릭 콘텐츠 등 다양한 기획 아이템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이프랜드에서의 MCM 버추얼 상품과 스페셜 이프홈 오픈을 기념해 인스타그램과 래플 이벤트를 갖는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이프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ifland.official을 팔로우하고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MCM 향수, MCM 블루투스 스피커, 아마존 기프트카드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이다.

또한, 이프랜드 아바타에 MCM 의상을 착용시키고,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MCM 가방과 카드케이스, 아마존 기프트카드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20일부터 27일까지 함께 진행한다.

이와 함께 양사는 12월 중 유명 MCM 가방과 카드케이스 등의 제품들을 추첨으로 제공하는 래플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과 래플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프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지(https://www.instagram.com/ifland.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KT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파트너사들이 메타버스를 또 하나의 홍보 채널로 활용해 소비자의 브랜드 반응을 미리 살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MZ 세대의 명품 경험 대중화와 브랜드와의 애착 관계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용자 측면에서도 럭셔리 브랜드의 신상 제품 출시 전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를 통한 코스튬 사전 체험은 물론,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장식품 등을 버추얼 굿즈로 구매해 소장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담당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MCM과 협력으로 이프랜드 이용자에게 현실과 메타버스를 넘나드는 경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명품 브랜드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포함해 이프랜드에 창의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