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우리은행, WON뱅킹 앱 접속 분석 특화서비스 제공

  • 흐림전주3.5℃
  • 흐림영광군6.5℃
  • 맑음북강릉-1.2℃
  • 흐림순창군4.0℃
  • 흐림보은0.5℃
  • 구름조금경주시2.9℃
  • 흐림추풍령0.8℃
  • 구름많음대구3.1℃
  • 구름많음북창원4.0℃
  • 맑음원주-1.8℃
  • 구름많음거창1.7℃
  • 흐림부안5.2℃
  • 흐림부여3.0℃
  • 맑음수원-1.3℃
  • 흐림서귀포10.3℃
  • 비울릉도6.6℃
  • 흐림홍성2.1℃
  • 흐림청주1.2℃
  • 맑음철원-3.9℃
  • 흐림제주10.0℃
  • 맑음서울-1.5℃
  • 맑음파주-5.4℃
  • 맑음문경0.2℃
  • 흐림고창5.4℃
  • 맑음춘천-3.0℃
  • 구름조금인천-0.3℃
  • 구름많음천안0.8℃
  • 맑음인제-1.6℃
  • 맑음동두천-2.8℃
  • 흐림장흥6.5℃
  • 구름조금창원4.1℃
  • 흐림서산3.2℃
  • 구름많음김해시2.9℃
  • 맑음북춘천-3.0℃
  • 맑음정선군-2.2℃
  • 구름많음금산2.5℃
  • 흐림장수1.2℃
  • 흐림보성군6.2℃
  • 구름많음영천1.9℃
  • 구름많음남해5.8℃
  • 맑음영월-1.9℃
  • 맑음이천-2.0℃
  • 흐림임실2.8℃
  • 구름많음백령도3.5℃
  • 맑음강릉1.9℃
  • 맑음속초0.5℃
  • 구름많음합천3.8℃
  • 흐림군산4.6℃
  • 흐림순천3.3℃
  • 맑음의령군0.7℃
  • 흐림해남7.4℃
  • 구름많음통영4.2℃
  • 맑음강화-1.6℃
  • 맑음영주-0.8℃
  • 구름많음의성-1.6℃
  • 구름많음여수4.9℃
  • 맑음양평-0.4℃
  • 맑음홍천-2.3℃
  • 구름조금울진1.8℃
  • 흐림광주5.5℃
  • 맑음밀양2.4℃
  • 흐림세종1.3℃
  • 맑음충주-1.3℃
  • 흐림진도군7.7℃
  • 구름많음상주1.2℃
  • 맑음동해2.7℃
  • 흐림고흥5.8℃
  • 흐림완도7.2℃
  • 흐림함양군4.1℃
  • 흐림목포7.3℃
  • 맑음대관령-6.3℃
  • 맑음제천-2.5℃
  • 맑음봉화-2.3℃
  • 구름많음고산9.9℃
  • 구름많음서청주0.6℃
  • 맑음진주4.1℃
  • 흐림대전1.5℃
  • 구름조금포항3.6℃
  • 흐림보령4.0℃
  • 구름많음산청3.4℃
  • 흐림강진군7.1℃
  • 흐림남원3.1℃
  • 구름많음영덕2.1℃
  • 흐림고창군4.0℃
  • 구름많음안동0.2℃
  • 구름많음구미2.9℃
  • 구름많음부산4.0℃
  • 흐림흑산도8.3℃
  • 구름많음양산시4.8℃
  • 구름조금광양시4.3℃
  • 흐림성산8.9℃
  • 흐림정읍3.7℃
  • 구름많음거제5.0℃
  • 맑음태백-3.8℃
  • 구름많음울산2.8℃
  • 구름많음북부산3.8℃
  • 구름많음청송군-0.1℃
  • 2025.11.18 (화)

우리은행, WON뱅킹 앱 접속 분석 특화서비스 제공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3 15:13:24
  • -
  • +
  • 인쇄
영업점, 뱅킹 앱 등 전 채널 데이터 실시간 수집 분석하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 구축
데이터 기반 고객별 맞춤 상담 서비스 가능, 최적의 고객 경험 선사할 터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CWN 이성호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고객들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활용하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Customer Data Platform)’ 구축을 완료하고 이를 본격적으로 업무에 활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작년 12월 은행권에서 처음으로 ‘고객 데이터 플랫폼’ 구축에 착수한 바 있다.

고객 데이터 플랫폼은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우리WON뱅킹에 접촉해 발생하는 모든 행동 이력을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한다.

도출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해당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실례로 고객이 우리WON뱅킹 앱에서 자산관리나 연금 상품을 클릭해 관심을 보일 경우 전문적인 금융서비스 상담 필요 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WON컨시어지(비대면 1:1 상담서비스) 전담직원을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우리WON뱅킹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해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상담직원에게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다.

아울러 비대면 채널에서 고객의 여정(접근경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금융 상품이나 서비스 가입절차를 보다 편리하게 개선하는 등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중심의 UI(사용자 환경)/UX(사용자 경험)를 구현할 수 있다.

이번 플랫폼 구축으로 우리은행은 고객에게 최적의 금융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금융 상품 가입이나 업무처리 중 발생하는 고객의 숨은 고충점(Pain Point)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고객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객의 금융 경험이 채널에 관계없이 실시간으로 끊김없이 이어질 것”이라며 “최적의 시점에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는 고객 지향형 채널 완성을 목표로 데이터 기반 금융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