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네이버앱 화면 ′4개 탭′으로 확 달라진다

  • 맑음구미1.6℃
  • 맑음순천-1.0℃
  • 맑음광양시4.2℃
  • 맑음서귀포9.5℃
  • 맑음철원1.3℃
  • 맑음북창원4.9℃
  • 맑음천안0.9℃
  • 맑음완도5.5℃
  • 맑음정읍1.7℃
  • 맑음해남0.3℃
  • 맑음고창1.4℃
  • 맑음보성군1.8℃
  • 맑음상주2.9℃
  • 맑음대전2.4℃
  • 맑음백령도9.7℃
  • 맑음창원5.7℃
  • 맑음대관령2.4℃
  • 흐림충주5.9℃
  • 맑음봉화-2.8℃
  • 맑음정선군1.7℃
  • 맑음경주시1.6℃
  • 맑음함양군-1.0℃
  • 맑음고창군2.0℃
  • 맑음밀양-0.1℃
  • 맑음성산7.6℃
  • 맑음전주2.9℃
  • 맑음부안3.9℃
  • 맑음거창-2.7℃
  • 맑음속초10.3℃
  • 맑음북춘천1.3℃
  • 맑음부산8.1℃
  • 맑음동두천3.5℃
  • 맑음북부산1.6℃
  • 구름조금청주5.1℃
  • 맑음서산2.4℃
  • 구름조금영월3.0℃
  • 맑음영주2.5℃
  • 맑음여수7.5℃
  • 맑음홍천2.1℃
  • 맑음장수-2.6℃
  • 맑음추풍령2.9℃
  • 맑음영광군1.6℃
  • 맑음청송군-2.4℃
  • 맑음영천0.0℃
  • 구름많음대구2.7℃
  • 맑음남원-0.5℃
  • 맑음군산2.0℃
  • 맑음임실-1.5℃
  • 맑음광주3.9℃
  • 맑음포항7.1℃
  • 맑음산청0.5℃
  • 맑음강릉9.9℃
  • 맑음장흥-0.5℃
  • 맑음울진7.1℃
  • 맑음진도군2.6℃
  • 맑음보령3.5℃
  • 흐림의성0.7℃
  • 맑음흑산도10.1℃
  • 맑음진주-0.7℃
  • 맑음남해5.2℃
  • 맑음동해7.7℃
  • 구름조금수원6.3℃
  • 맑음거제4.1℃
  • 맑음춘천1.7℃
  • 맑음울산5.2℃
  • 맑음세종1.8℃
  • 맑음영덕7.1℃
  • 맑음태백2.8℃
  • 맑음금산-0.4℃
  • 맑음고산12.7℃
  • 맑음합천0.8℃
  • 맑음강진군1.9℃
  • 맑음통영5.5℃
  • 구름많음제주10.9℃
  • 맑음보은0.3℃
  • 맑음서청주0.0℃
  • 흐림제천3.5℃
  • 맑음순창군-0.8℃
  • 맑음부여0.0℃
  • 맑음양평5.4℃
  • 맑음의령군-1.7℃
  • 맑음문경4.0℃
  • 흐림원주5.4℃
  • 맑음서울7.2℃
  • 맑음북강릉5.2℃
  • 맑음홍성3.4℃
  • 맑음울릉도10.6℃
  • 맑음인제4.5℃
  • 맑음안동1.0℃
  • 맑음강화4.0℃
  • 구름조금인천9.3℃
  • 맑음고흥1.5℃
  • 맑음김해시5.2℃
  • 맑음파주-0.1℃
  • 맑음목포6.0℃
  • 맑음양산시3.8℃
  • 흐림이천5.9℃
  • 2025.11.22 (토)

네이버앱 화면 '4개 탭'으로 확 달라진다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1 02:10:00
  • -
  • +
  • 인쇄
AI 기술력 토대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 2일부터 적용
네이버가 AI를 통한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2일부터 정식으로 선보인다.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AI를 통한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2일부터 정식으로 선보인다. 사진=네이버

[CWN 최준규 기자] 네이버앱이 새롭게 변신한다.

1일 네이버는 초거대 AI 기술력으로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적용한 새 네이버앱을 2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 네이버앱은 콘텐츠 유형별로 '쇼핑', '홈', '콘텐츠', '클립' 등 4개 탭으로 구성돼 별도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2∼13일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된다.

특히 이번에 바뀌는 네이버앱은 더 다양해진 콘텐츠 영역에서 관심 부분과 연관성 높은 콘텐츠들을 추천하고 새 관심사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이와함께 홈화면 하단에 '홈피드'가 신설돼 취향에 맞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첫 화면인 홈탭에는 위젯보드로 사용자가 증시, 날씨, 기상특보 등 매일 확인하는 정보와 빈번하게 사용하는 서비스로 신속하게 이동하도록 편의성에 주안점을 뒀다.

특히 카페인기글, 네이버TV 등 양질의 콘텐츠를 별도로 검색하거나 각 서비스로 옮기지 않아도 홈화면에서 바로 통할 수 있다.

또한 콘텐츠탭에서는 다양한 주제판을 통해 주제별 큐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하며 건강과 게임 주제가 첨가됐다.

또 게임판에서는 게이머 및 e스포츠 팬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쇼핑탭에 있었던 '리빙', '레시피', '요즘여기' 주제판이 콘텐츠탭으로 이동해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쇼핑탭은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포 유(FOR YOU)'를 전면 배치하고 개인화 상품 추천에 강화하기로 했다.

클립탭은 K팝, 패션, 뷰티, 스포츠, 연예, 음식, 여행, 일상 등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개인 관심사에 따라 추천하는 서비스로 숏폼으로 네이버 예약, 쇼핑, 블로그 등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돼 편의성을 차별화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올해 클립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콘텐츠 개인화 추천 품질을 개선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네이버 생태계 내 창작자들도 내년부터 직접 클립에 참여하 있도록 확대하고 창작자 보상 프로그램을 마련해 클립 서비스 성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네이버앱서비스 이재후 총괄은 "개인 관심사에 맞게 콘텐츠와 상품을 제공해 보다 더 만족도를 높이고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창작자와 경쟁력 있는 SME와 동반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