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메타베이 응답자 10명 중 6명 온라인 쇼핑 구독…1위는?

  • 흐림포항24.5℃
  • 구름많음영덕25.8℃
  • 흐림양평23.0℃
  • 흐림영주22.9℃
  • 비북춘천22.7℃
  • 흐림합천25.4℃
  • 흐림부안28.3℃
  • 흐림보은25.1℃
  • 흐림속초23.6℃
  • 흐림양산시28.9℃
  • 흐림세종25.9℃
  • 흐림춘천22.5℃
  • 흐림군산27.9℃
  • 흐림문경24.0℃
  • 흐림해남28.7℃
  • 흐림정선군25.6℃
  • 흐림대구26.3℃
  • 흐림봉화24.3℃
  • 구름많음서귀포31.6℃
  • 흐림부여25.8℃
  • 흐림장흥27.3℃
  • 흐림거제27.0℃
  • 흐림대관령21.2℃
  • 흐림울릉도24.2℃
  • 흐림거창24.6℃
  • 흐림청송군26.4℃
  • 구름많음추풍령25.2℃
  • 구름많음제주31.5℃
  • 흐림서청주26.1℃
  • 흐림영광군28.5℃
  • 흐림제천24.7℃
  • 구름많음부산29.7℃
  • 흐림보령26.7℃
  • 흐림밀양27.6℃
  • 흐림안동24.7℃
  • 구름많음의성25.4℃
  • 흐림순창군25.7℃
  • 흐림서산24.0℃
  • 흐림인제22.4℃
  • 흐림이천25.5℃
  • 비홍성25.0℃
  • 흐림동두천20.8℃
  • 구름많음통영29.0℃
  • 흐림천안25.2℃
  • 흐림북부산28.8℃
  • 흐림전주28.8℃
  • 흐림흑산도25.6℃
  • 천둥번개인천21.9℃
  • 흐림고흥27.8℃
  • 흐림강화21.1℃
  • 구름많음성산31.5℃
  • 흐림영월25.8℃
  • 구름많음구미26.4℃
  • 흐림경주시25.1℃
  • 흐림울진24.9℃
  • 흐림장수25.5℃
  • 흐림창원26.6℃
  • 흐림북강릉24.7℃
  • 흐림동해25.0℃
  • 흐림광주27.9℃
  • 흐림고창28.2℃
  • 구름많음영천26.5℃
  • 흐림태백23.8℃
  • 비백령도20.5℃
  • 흐림파주20.6℃
  • 흐림강릉26.0℃
  • 흐림보성군26.7℃
  • 구름조금고산29.8℃
  • 흐림고창군28.0℃
  • 흐림울산24.0℃
  • 흐림함양군26.5℃
  • 흐림남원26.9℃
  • 흐림충주26.5℃
  • 흐림수원24.5℃
  • 구름많음상주25.7℃
  • 흐림순천25.1℃
  • 비서울22.9℃
  • 흐림완도29.0℃
  • 흐림북창원28.8℃
  • 흐림강진군27.6℃
  • 흐림목포28.5℃
  • 흐림정읍28.6℃
  • 흐림금산27.5℃
  • 흐림홍천24.3℃
  • 흐림산청26.0℃
  • 흐림진주24.9℃
  • 흐림진도군27.3℃
  • 구름많음남해25.2℃
  • 구름많음의령군25.6℃
  • 흐림광양시28.1℃
  • 흐림임실26.5℃
  • 흐림김해시29.1℃
  • 흐림여수26.9℃
  • 흐림철원20.8℃
  • 흐림원주25.9℃
  • 흐림청주26.9℃
  • 흐림대전27.0℃
  • 2025.09.24 (수)

메타베이 응답자 10명 중 6명 온라인 쇼핑 구독…1위는?

심은아 / 기사승인 : 2023-07-04 15:07:52
  • -
  • +
  • 인쇄
6월 23일~30일, 10대~60대 남녀 200명 조사 참여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업계 선두주자로 꼽히는 쿠팡 ‘로켓와우’의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나타났다.

데이터 기반 리서치 기업 메타서베이(MetaSurvey)가 메타베이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쇼핑 구독 서비스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기간은 6월 23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이며, 10대~60대 남녀 200명이 해당 설문에 참여했다.

첫 번째로 ‘온라인 쇼핑 구독 서비스 중 가장 선호하는 것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쿠팡 로켓와우’가 52.6%로 응답률 1위를 차지했다. ‘네이버의 네이버플러스’가 24.9%로 2위에 올랐으며 ‘신세계 스마일클럽’ 12.4% ‘롯데온 롯데오너스’ 5.5% ‘SKT 우주패스’ 4.6% 순으로 뒤를 이었다.

또 ‘몇 개의 온라인 쇼핑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십니까?’에 대한 답변으로 △1개 19.9% △2개 17.8% △4개 이상 11.9% △3개 11%가 집계됐으며 ‘이용하지 않는다’는 39.4%로 전체 응답자 10명 가운데 6명이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사용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 구독 서비스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의 응답으로 ‘쇼핑 외 다양한 혜택이 있어서’가 31%로 가장 많았고 ‘배송이 빨라서’가 26.8% ‘판매 상품 가격이 저렴해서’ 23% ‘구독 비용이 저렴해서’ 13.1% ‘판매 상품 품질이 뛰어나서’ 6.1% 순이다.

마지막으로 ‘구독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에 바라는 개선점은 무엇입니까?’에 대한 답변으로는 ‘개인정보 보호 강화’가 23.1%로 1위에 올랐다. 이어 ‘상품 품질 개선’이 21.7% ‘적립금 제도 확대’ 18.9%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 18.4% ‘상품 다양화’ 17.9%로 다양한 의견이 비슷한 비율을 보였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