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 작가 발굴 오디션'은 'Z 세대의 아이덴티티'를 주제로 밈비의 'Make Your Media in Blockchain'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디지털 세상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찾는 오디션이다.
Z세대는 디지털 네이티브로, 독립적인 삶과 정체성을 추구하며, 객관적 사실에 기반한 직선적인 의견 소통을 선호한다. 이러한 z세대가 중심이 되는 이야기를 찾으려는 것이 숨은 의도이다.
현재 ‘자네, 나와 함께 일해보지 않겠나? 라는 컨셉으로 ‘스타 작가 발굴 오디션’을 진행 중에 있으며, 작가나 스토리 작가 등 이야기를 창작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블록체인 스타트업 기업인 밈비(대표 김주원)는 참여자들이 콘텐츠 제작 시스템에 참여한 만큼 몫을 가져갈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오디션의 1차 심사는 6인의 콘텐츠 전문 심사위원(한국웹툰산업협회 서범강 회장, 영산대 만화애니메이션 전공 류수환 교수, 웹드라마 판타G스팟 성지혜 PD, 한국캐릭터협회 박재모 회장, 한국디즈니마켓 조원섭 총괄이사, 타임픽서애니메이션 김성철 PD)이 맡았다.
이번 오디션은 총 52개의 작품이 성공적으로 접수 마감되었다. 1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9개 시놉시스 작품은 밈비 플랫폼에서 대국민 온라인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투표 참여자들에게는 이벤트를 통한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대국민 투표로 선정되는 3개 작품은 실제 콘텐츠(웹툰, 웹드라마 등) 제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투표는 신형 에어팟 프로와 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 이벤트와 함께 홈페이지에서 5월 12일부터 5월 21일 사이에 진행된다.
밈비는 2022년 설립되어, 공정한 콘텐츠 제작 환경을 제공하는 자체 플랫폼 개발을 운영하고 있다. ‘미디어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를 위한 BM특허와 기술 특허를 취득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플랫폼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데이터로부터 기술신용평가(TBC) T-5등급을 취득하였다.
앞으로도 밈비는 MZ세대를 대상으로 뉴 미디어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며, 혁신적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방식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지털 네이티브 시대의 무형 가치를 현실화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미래의 미디어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