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다큐브, IBK 기업뱅킹 앱에 ‘AI 음성 비서’ 서비스 구현… B2B 금융권 최초 도입

  • 구름조금고흥6.1℃
  • 구름많음산청5.4℃
  • 구름조금영광군4.9℃
  • 구름많음추풍령3.5℃
  • 맑음의성4.2℃
  • 구름조금강화0.4℃
  • 맑음대관령-2.5℃
  • 맑음순천4.8℃
  • 흐림완도7.4℃
  • 구름조금거창3.3℃
  • 구름많음천안3.9℃
  • 맑음영주2.9℃
  • 맑음구미4.6℃
  • 맑음동두천2.4℃
  • 맑음거제6.2℃
  • 구름많음강진군6.9℃
  • 맑음원주3.4℃
  • 맑음양산시7.6℃
  • 흐림고산10.3℃
  • 맑음강릉5.0℃
  • 맑음금산3.4℃
  • 맑음북춘천1.9℃
  • 흐림성산3.7℃
  • 맑음울산5.2℃
  • 맑음대구6.0℃
  • 맑음북부산5.5℃
  • 맑음정선군1.4℃
  • 맑음속초3.3℃
  • 맑음여수6.7℃
  • 맑음양평4.0℃
  • 구름많음고창4.2℃
  • 흐림백령도5.1℃
  • 맑음합천7.2℃
  • 구름조금서청주2.7℃
  • 흐림보령5.6℃
  • 흐림해남6.8℃
  • 맑음영덕4.1℃
  • 맑음통영6.4℃
  • 비제주10.2℃
  • 맑음북창원7.1℃
  • 맑음수원3.0℃
  • 맑음영천5.0℃
  • 맑음정읍3.5℃
  • 흐림흑산도8.8℃
  • 맑음부안3.8℃
  • 맑음남원4.1℃
  • 맑음춘천2.9℃
  • 흐림장수2.7℃
  • 흐림광주6.0℃
  • 구름많음서귀포10.1℃
  • 맑음경주시5.7℃
  • 맑음순창군3.8℃
  • 맑음김해시5.9℃
  • 맑음서울3.4℃
  • 구름많음고창군3.8℃
  • 맑음대전3.6℃
  • 맑음태백-0.6℃
  • 맑음인제0.3℃
  • 구름조금전주5.5℃
  • 구름많음장흥6.1℃
  • 맑음울진3.6℃
  • 구름조금보성군6.2℃
  • 구름조금이천3.5℃
  • 맑음북강릉2.9℃
  • 흐림목포5.8℃
  • 맑음인천3.1℃
  • 맑음밀양5.0℃
  • 구름조금보은3.1℃
  • 맑음의령군3.4℃
  • 맑음진주5.8℃
  • 맑음청송군3.0℃
  • 맑음상주4.0℃
  • 맑음부산6.7℃
  • 흐림진도군6.9℃
  • 맑음충주3.4℃
  • 맑음창원6.4℃
  • 흐림임실5.0℃
  • 구름많음홍성4.9℃
  • 맑음문경3.4℃
  • 맑음동해4.0℃
  • 맑음홍천2.4℃
  • 구름조금부여4.3℃
  • 맑음제천2.2℃
  • 맑음청주4.5℃
  • 맑음봉화-0.6℃
  • 비 또는 눈울릉도2.4℃
  • 구름많음함양군5.7℃
  • 맑음안동2.8℃
  • 구름많음서산4.0℃
  • 맑음영월2.2℃
  • 맑음남해6.2℃
  • 구름많음세종4.3℃
  • 구름많음군산5.3℃
  • 맑음포항6.0℃
  • 맑음파주1.7℃
  • 맑음철원2.2℃
  • 맑음광양시5.7℃
  • 2025.11.18 (화)

다큐브, IBK 기업뱅킹 앱에 ‘AI 음성 비서’ 서비스 구현… B2B 금융권 최초 도입

온라인뉴스팀 / 기사승인 : 2022-11-24 13:11:00
  • -
  • +
  • 인쇄
다큐브가 IBK 기업뱅킹에 AI 음성 비서를 도입했다

기업용 인공지능(AI) 음성 비서 전문 기업 다큐브(대표 진주영)는 IBK기업은행이 B2B 금융권 최초로 도입한 AI 음성 비서 ‘제로터치’에 자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로터치는 기업뱅킹 앱 내 조회성 업무와 복잡한 금융 용어 조회 서비스를 사용자가 음성으로 물어보면 IBK 기업뱅킹 앱 내 데이터 화면으로 자동 이동해 보여주는 AI 음성 인식 서비스다.

제로터치에 적용된 서비스는 △예금·신탁·대출·외환 거래 내역 조회 △대출 이자 및 납입 조회 △카드 이용 내역 및 명세서 조회 △금융 정보 조회 △환율 조회 △금융 용어 설명 등으로 원하는 금융 업무를 말로 물어보면 음성을 인식하고 해당 데이터를 찾아서 보여준다.

이전까지 기업 계좌의 예금 거래 내역 조회를 위해서는 앱 로그인 뒤 메뉴-거래내역-시작/종료 일자 선택-조회 등 5단계를 거쳐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제로터치를 이용하면 마이크 터치 후 “지난달 예금 거래 내역 보여줘”라는 음성 인식으로 별도 터치, 선택 과정 없이 지난달 예금 거래 화면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제로터치는 스마트폰 사용률이나 복잡한 메뉴로 접근성이 낮아 고객센터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말 한마디로 원하는 답변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의 앱 활용도를 높여주고, IBK 기업뱅킹의 고객센터 업무 집중도도 분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용 AI 음성 비서 전문 기업 다큐브는 2021년 AI 음성 비서 ‘에스크아바타(ask avatar)’를 출시한 뒤 기업 맞춤형 AI 음성 비서를 제공하고 있다.

다큐브 진주영 대표는 “기업 고객 비중이 높은 IBK 기업뱅킹과 AI 음성 서비스로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금융 업무 활용도가 높은 기업 담당자들이 음성 인식으로 편리하게 업무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