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딩 카드 전문매체 스포츠 콜렉터스 데일리가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축구 카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보도하며, 트렝이딩 카드 매장의 현장 분위기를 매장 직원의 기고문을 통해 전했다. [사진출처=탑스]](/news/data/2022/11/17/p179565068214017_389.jpg)
트레이딩 카드 전문매체 스포츠 콜렉터스 데일리가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축구 카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보도하며, 미국 현지 트렝이딩 카드 매장의 현장 분위기를 매장 직원의 기고문을 통해 전했다. 다음은 한 트레이딩 카드 매장 직원이 전한 기고문이다.
우리는 최근 몇 가지 새로운 제품을 제공하며, 현재 배송할 제품이 많다. 오늘은 중요한 결정을 내린 고급 수집가 중 한 명과 멋진 대화를 나눴다.
지난주에 Select Draft Picks와 2022 Mosaic Baseball 세트를 포함해 매장에 다양한 신상품이 도착했다. 단골 고객 중 한 명이 모자이크 카드 몇 개를 구입했다. 또, 온라인으로도 카드 몇 장을 판매했으나 판매 실적은 미미하다.
카드를 판매하는 모든 플랫폼 중에서 월마트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가장 적게 판매하는 플랫폼이지만, 매년 이맘때에는 매출이 증가하기 시작한다. 우리는 많은 수의 블래스터 상자를 포함해 더 낮은 가격대의 많은 소형 품목을 판매해 왔다. 그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것은 2022 Select Draft Picks 블래스터다.
카타르 월드컵 개막 일정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Prizm World Cup Soccer 세트도 새로 들였다. 주요 월드컵 버즈는 아직 도착하지 않았지만 일단 월드컵이 시작되면 도착할 것으로 예상한다. 예년과 달리 월드컵이 진행되는 동안 선택할 수 있는 축구 트레이딩 카드 제품이 많이 있다. 이런 현상은 2018년 월드컵 이후 확실히 바뀐 모습이다.
이번 주 후반에는 매장에서 어느 한 스포츠 카드 수집가와 매우 흥미로운 대화를 나눴다. 해당 수집가는 평생 모든 수집품을 헤리티지 옥션에서 최근 수십 만 달러에 판매했다. 그는 주로 빈티지 카드를 수집하고 있다. 나는 그가 어떻게 그 일을 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당시 그의 감정이 무엇인지 알고 싶었다.
그는 앞으로도 집에 있을 시간을 줄여 지역 또는 지역의 소규모 전시회에 가서 수집품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런데 그 말을 듣고 나는 문제가 있다는 생각을 했다. 지금 어디에 집중하고 있는지, 모든 수집이 끝나면 무엇을 할 것인지 생각하지 않는 맹목적인 수집이라면 문제다.
하지만 내 생각과는 다르게 그는 오랫동안 수집했던 습관이 몸에 배어 있었다. 아마도 그는 앞으로도 독창적인 예술품, 음악 물품을 수집하고 다른 분야에서도 수집하는 것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이러한 자신의 수집행위에 대해 매우 평화롭고 자랑스럽게 생각했다.
이번 주에 여러 번 방문했던 나이든 신사와 대화한 것도 기억에 남는다. 그는 자신이 갖고 있는 카드를 들고 제품을 팔기 위해 매장에 들렀다. 그는 주머니에서 카드 한 줌을 꺼냈는데, 여기에는 2011년 Topps Update Mike Trout RC, 초기 Trout 카드 및 약 12장의 눈썹 모양 카드보드가 포함돼 있었다. 나는 내 PC에 추가할 좋은 카드 몇 개를 구입해야 했다. 그는 신인으로 가득 찬 5,000개 상자 스택을 더 갖고 있다고 말했다. 매장을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다음에 언제 그가 올지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