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 스포츠는 지금 전성기이다. 필라델피아 필리스(Philadelphia Phillies)가 월드 시리즈(World Series)에 진출하였다. 필라델피아 이글스(Philadelphia Eagles)는 리그에서 최고의 축구팀 중 하나이다.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Philadelphia 76ers)는 타이리스 맥시(Tyrese Maxey)라는 신예가 뛰어난 활약으로 주목받고 있다.

필라델피아 스포츠는 지금 전성기이다. 필라델피아 필리스(Philadelphia Phillies)가 월드 시리즈(World Series)에 진출하였다. 필라델피아 이글스(Philadelphia Eagles)는 리그에서 최고의 축구팀 중 하나이다.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는 타이리스 맥시(Tyrese Maxey)라는 신예가 뛰어난 활약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포츠 전문 매체 스포츠 컬렉터스 데일리는 스포츠 카드 수집가 사이에서 맥시의 루키 카드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고 전하며, 그의 주요 루키 카드 5종을 아래와 같이 소개했다.
2020-21 파니니 컨텐더스 - 루키 티켓 스와치(2020-21 Panini Contenders – Rookie Ticket Swatches)
컨텐더스의 루키 사인 카드는 매년 간단한 디자인으로 제작되며, 카드 속 선수가 성공한다면 그 가치가 보장된다. 일반적으로 컨텐더스 브랜드를 패치 오토 카드와 연관시키지 않지만, 소개하는 이 하위 세트는 한정판으로 인기 있는 제품이다. 카드의 유일한 단점은 온카드 사인 대신 스티커 사인이 존재한다는 점이다.
2020-21 파니니 프리즘 - 화이트 스파클(2020-21 Panini Prizm – White Sparkle)
매년 화이트 스파클 카드 팩은 업계에서 가장 탐나는 제품 중 하나이다. 2020-21년에는 파니니의 매장을 통해 온라인 전용으로 3장의 카드가 들어있는 팩으로 구할 수 있었다. 300장의 전체 카드 베이스 세트는 2020-21년에 화이트 스파클 패러럴 카드를 포함하고 있었기 때문에 맥시 카드를 뽑는 것은 꽤 대단한 일이었다. 카드가 저렴하지는 않지만 독점적이기 때문에 가치 있다. 맥시 컬렉션을 완성하고자 한다면 프리즘 화이트 스파클 루키 카드는 필수템이라 할 수 있다.
2020-21 파니니 플러레스 - 버티컬 패치 사인 카드(2020-21 Panini Flawless – Vertical Patch Autographs)
플러레스의 루키 버티컬 패치 오토 하위 세트는 매년 파니니에서 출시하는 하이엔드 제품 중 하나로 최고의 맥시 카드 중 하나이다. 내셔널 트레저 카드와 비슷하게 패치는 작지만, 패치 주변의 금박 테두리는 화려함을 더해 내셔널 트레저 루키 패치 오토 카드보다 더 선호되기도 한다. 플러레스 시리즈에는 더 저렴한 가격대의 스탠다드 맥시 사인 카드도 있다.
2020-21 파니니 스펙트라 - 컬러 블래스트(2020-21 Panini Spectra – Color Blast)
컬러 블래스트 인서트 카드는 파니니가 자사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가장 희귀한 제품 중 하나이다. 컬러 블래스트는 많은 수집가들이 찾는 제품으로 깨끗한 흰색 배경에 다양한 색상을 결합한 디자인이 특징적이다. 맥시 컬렉션에서 다양성을 더하고자 한다면 컬러 블래스트 인서트 카드로 신선함을 더해줄 수 있을 것이다. 등급이 높은 카드 거래 가격은 수천 달러에 이르지만, 구매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2020-21 내셔널 트레저 - 루키 패치 사인 카드(2020-21 National Treasures – Rookie Patch Autograph)
트레이딩 카드계에서 성배로 불릴 만할 카드를 논할 때 내셔널 트레저의 루키 패치 사인 카드를 이기기는 어렵다. 맥시 카드는 루키 시즌 동안 다수 내셔널 트레저 하위 세트의 회복 카드였으며, 그 기한은 내년 2월 자로 만료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