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데이터 분석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이하 라플라스)'가 쇼핑몰의 문제점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커머스 MBTI 테스트를 발표했다.
각종 커머스 커뮤니티에는 쇼핑몰의 문제점을 진단해달라는 게시판이 즐비해있다. 이처럼 쇼핑몰의 성장 정체 원인을 알고 싶지만 컨설팅 비용을 부담하기 어려운 SMB 사업자를 위해 문제점 진단 테스트를 무료로 공개한다. “내 쇼핑몰, 성공할 수 있을까?”라는 제목의 테스트는 총 12문항으로 구성되어있으며, 16가지의 유형에 따라 각기 다른 진단 평가지와 해결책을 제공한다.
라플라스는 커머스 운영자를 위한 쇼핑몰 컨설팅 AI 서비스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를 개발해 사업 중이다. 로그인 정보만 있으면 카페24,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아임웹 등의 커머스 데이터를 자동으로 대시보드로 변환한다.
대시보드를 통해 비즈니스의 문제점을 진단받고, 동종업계 대비 자사 서비스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 개발자나 마케터가 없더라도 로그인만으로 간편하게 모든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구혜영 칼럼] 카르텔의 서늘한 풍경](/news/data/2025/11/03/p1065592872193525_800_h.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