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위터를 440억달러(62조4000억원)에 인수하는 거래를 완료했다.
28일(현지시간) 블룸버그와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 CEO로 부임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기존 트위터 CEO였던 파라그 아그라왈, CFO였던 네드 세갈, 법무 및 정책 책임자였던 비자야 가데가 해고됐다.
또한 이번 인수로 인해 트위터는 상장폐지 절차를 밟게됐다. 트위터 주식은 당장 28일부터 뉴욕증시 거래가 중단된다. 뉴욕증권거래소는 29일 트위터가 상장폐지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앞서 머스크는 트위터를 상장폐지하여 개인회사로 만들고, 정상화 작업을 거쳐 3~년 내 재상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머스크가 주재하는 전체 회의는 금요일(현지시간)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은 "이틀 전 (머스크에게) 5억달러를 송금했다. 트위터는 최소 하나의 '크립토' 투자자를 얻었다"고 트윗했다.
한편,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위터 개발팀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링크를 통해 NFT 미리보기를 지원하는 'NFT 트윗 타일'(NFT Tweet Tiles) 기능을 테스트 중"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팀은 "레어러블, 매직에덴, 대퍼랩스, 점프트레이드NFT 등에서 거래되는 NFT 관련 링크는 트위터에서 제목, 작성자 등 세부사항과 그림의 미리보기가 지원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