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산형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트론의 마스코트인 트론 불(TRON BULL) 랜덤박스가 출시 1주년을 맞았다. 트론 불은 트론의 NFT 분야에서의 적극적인 혁신은 특히 NFT의 대중화와 예술품의 디지털화를 촉진하는데 기여했다.
트론은 코로나19 팬데믹 때 업계에 희망과 격려를 전해주기 위해 2021년 초 새로운 마스코트 트론 불을 출시했다. 열대우림과 사막, 달, 우주의 4가지 컨셉과 각각의 컨셉에 어울리는 스토리가 있는 마스코트에는 모두가 자신만의 영감과 모험을 찾을 수 있다는 믿음을 반영했다. 트론 사용자들 사이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트론 불 이모티콘과 ‘미래를 탐색하고 개척한다(Explore the Future)’를 컨셉으로 한 트론 불 선물 박스도 출시했다.
트론 불은 출시되자마자 커뮤니티 사용자들의 큰 인기를 끌었다. 2021년 10월 트론은 에이프엔에프티재단(APENFT Foundation)과 협력해 10,000개의 트론 불 랜덤박스를 출시했다. 랜덤박스의 트론 불은 아주 다양하고 구매자는 랜덤박스 속 다양한 트론 불 중 무작위로 뽑힌 트론 불을 받게 된다.
또한 트론과 에이프엔에프티 재단은 트위터에서 총 8개 색상의 트론 불 중 3개를 모아 인증 게시물을 작성하는 사람에게 1000U 보너스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는 출시된 후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고 많은 사용자들의 호응을 받았으며 트위터에서의 열기도 아주 높아 NFT가 대중화로 진입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