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팝컬쳐 피규어 제조사 ‘펀코'(Funko)’가 LA 레이커스 포워드 카와이 레너드(Kawhi Leonard)와 LA 클리퍼스 가드 앤써니 데이비스(Anthony Davis)의 펀코팝 트레이딩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출처=펀코]](/news/data/2022/10/12/p179565027179173_206.jpg)
세계 최대 규모 장난감 기업이자 미국 팝컬쳐 피규어 제조사인 펀코(Funko)가 LA 레이커스 포워드 카와이 레너드(Kawhi Leonard)와 LA 클리퍼스 가드 앤써니 데이비스(Anthony Davis)의 펀코팝 트레이딩 카드를 출시했다.
펀코가 이번에 선보이는 펀코팝 트레이딩 카드는 장난감과 트레이딩 카드를 결합한 제품이다. 펀코 관계자는 “현재 스포츠 카드의 인기는 야구, 농구, 축구 등으로 확장하며 기념품, 장난감, 액션 피규어, 운동화까지 번지고 있다. 올해 초 출시한 펀코팝 트레이딩 카드의 인기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된 펀코팝 트레이딩 카드는 농구 수집가를 위한 상징적인 스포츠 트레이딩 카드를 기념하고 있다. 앤써니 데이비스(Anthony Davis)와 카와이 레너드(Kawhi Leonard) 피규어와 함께 선수의 트레이딩 카드가 포함돼 있다. 약 4.5인치 높이의 피규어는 벽에 걸 수 있는 보호 케이스에 미리 포장돼 제공된다.
펀코는 “트레이딩 카드와 장난감을 결합해, 팬들은 농구와 수집에 대한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을 갖게 될 것”이라며, “친숙한 펀코 브랜드 덕분에 인기 있는 피규어 팬들은 이제 트레이딩 카드 수집이라는 취미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펀코는 올해 초 NBA 슈퍼스타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 루카 돈치치(Luka Doncic), 라멜로 볼(LaMelo Ball), 자이언 윌리엄슨(Zion Williamson), 스테판 커리(Steph Curry)의 펀코팝 트레이딩 카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 바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