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가 전날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DOGE) 공동 개발자 잭슨 팔머(Jackson Palmer)가 4년 전 나에게 공유한 코드 스크립트는 트위터 봇 문제 해결에 도움이 안된다"고 지적했다.
일론 머스크는 "팔머는 파이썬의 '절름발이 코드 조각'이 트위터 봇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거짓말을 했다. 내 아들 잭슨이 12살 때 내게 보낸 말도 안되는 스크립트가 당신의 코드보다 낫다"고 설명했다.
앞서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서 암호화폐 스캠을 부추기는 트위터 봇을 비난한 바 있으며, 해당 트윗에 팔머는 댓글을 달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코드를 공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별개로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 스팸 봇 문제 해결에 도지코인(DOGE)을 사용하자는 댈러스 매브릭 구단주 마크 큐반(Mark Cuban)의 제안에 동의하기도 했다.
마크 큐반은 트위터를 통해 "트위터 이용자가 스팸으로 추정되는 게시물을 신고해 해당 게시물이 스팸임이 확인되면, 신고자는 DOGE를 얻고 게시물이 스팸이 아닌 경우 신고자는 자신의 DOGE를 잃게되는 스팸 봇 문제 해결 방식 도입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일론 머스크는 "나쁘지 않은 아이디어"라는 댓글을 남겼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