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버추얼 이벤트 SaaS 플랫폼 기업인 EventX(이벤트엑스)가 업계 최초로 더 샌드박스(The Sandbox) 내 가상 토지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몰입형 이벤트 경험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메타버스 기반 이벤트 플랫폼’을 발표했다.
이로써 EventX는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 내 가상 부동산 매입 후 분산화 및 탈중앙화의 ‘Web3’에서 이벤트 진행을 위한 메타버스 공간을 운영하는 이벤트 SaaS 기업이 되었다.
이벤트엑스의 섬 웡(Sum Wong) CEO는 "이벤트엑스는 샌드박스 기반 첫 번째 이벤트를 곧 개최할 것이다. 자사는 혁신 기술을 가상 이벤트 플랫폼에 적용함으로써, 지속 성장을 위한 동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이벤트엑스는 메타버스 기반 이벤트 채널을 한국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엑스는모든 종류의 산업에 대면, 가상, 하이브리드 및 메타버스 이벤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디지털 혁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벤트엑스는 메타버스는 물론 VR 등 다양한 최신 혁신 기술들을 자사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에 적용하여 핵심 역량으로 만드는데 주력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