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분석 "NFT 거래량, 2년 내 8000억달러 돌파 예상"
코인게코가 NFT 시장 거래량이 2년 내 8000억달러를 웃돌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게임 분야의 NFT 시장 진입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진단했다.
이와 함께 NFT 관련 서베이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72%는 NFT를 소유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50%는 장기 보유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35.8%는 P2E, 메타버스 게임 관련 NFT에 관심을 보였고 25%는 예술 분야 NFT를 선호했다.
■ 中 최대 부동산 기업, NFT 자산 투자 시작
중국 최대 국영 부동산 개발업체 녹지그룹이 최근 BAYC #8302 NFT 매입 소식을 발표했다.
이에 대해 녹지그룹(Greenland Group)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BAYC #8302 NFT를 기반으로 녹지그룹 디지털화 전략의 상징을 구축할 것"이라 설명했다. 오픈씨에 따르면, 3일 전 해당 NFT는 약 140 ETH에 'thecoinking eth'에 판매된 바 있다.
2019년 기준 216조2000억원 상당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녹지그룹은 2021년 기준 중국 부동산 건설사 종합 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포춘지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 리스트 중 142위에 올라 있다.
■ 나이키 첫 NFT 운동화 컬렉션, 10만 달러 이상 가격 형성
CBS뉴스에 따르면, 나이키가 최근 출시한 NFT 운동화 컬렉션 '크립토킥스'(RTFKT x Nike Dunk Genesis CryptoKicks)가 오픈씨에서 10만 달러 이상의 가격을 형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픈씨에 따르면 현재 9,000 개 이상의 '나이키 덩크 제네시스 NFT'가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존 도나호(John Donahoe) 나이키 CEO는 지난달 진행한 실적 발표에서 "NFT 분야에서 긍정적인 모멘텀과 에너지를 확인했다"고 말한 바 있다.
■ 아디디스 오리지널, 5/11까지 NFT 실물 제품 주문 접수
아디다스 오리지널이 트위터를 통해 "자체 발행 NFT 컬렉션 아디다스 인투더메타버스(Into The Metaverse, 이하 ITM) 보유자에게 실물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채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실물 제품을 받으려면 기존 NFT를 소각해야 한다. 소각에는 가스비 외 비용이 들지 않는다. 5월 11일 18시(EDT)까지 클레임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