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글로벌 기업이 요즘 주목하는 기술은?
애플부터 넷플릭스·왓챠까지...'공간음향'에 주목하는 기업들
코로나19 시대, 3차원의 입체적인 음향을 지원하는 '공간음향' 기술이 재조명 받게 되었다. 애플이 에어팟 프로, 에어팟 프로맥스에 공간음향 기술을 적용하기 시작하면서 공간음향 기술이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졌다. 그리고, 최근에는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그리고 왓챠까지 국내,외 OTT 플랫폼도 더 나은 몰입감을 위해 공간음향을 활용하는 추세이다.
네이버·스타벅스 협력 체결...빅데이터·메타버스 기반 고객 경험 확대 추진
네이버와 스타벅스가 고객 경험을 확대하기 위한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 양사는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혁신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또 향후 IT 기술 협업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맞춤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다양한 AI 서비스 기능을 론칭할 전망이다.
2. "투자의 시대", 놓치지 말아야 할 뉴스
자산 투자 기대하며 한 NFT 거래 행위, 알고보니 저작권 침해?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투자 열기가 뜨겁다. 디지털 예술계를 중심으로 많은 사람들이 NFT에 주목하며 거래하고 있다. 그런데 내가 참여한 NFT 거래 과정이 의도치 않게 작품의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있었는가? NFT 거래 과정에서 저작권 침해 행위가 성립할 수 있는 조건을 설명한다.
현재, 국내 암호화폐 업계는 가상자산 거래소의 존립 위기에 주목하고 있다.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개인정보 인증, 은행실명확인계좌, ISMS 인증 등의 요건을 충족하고 사업자 신고를 하지 못하면 폐쇄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금법이 암호화폐 거래소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한다.
최근 금융과 IT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금융 형태인 핀테크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P2P 투자가 크게 주목받고 있는데, P2P 투자의 정의부터 장단점, 투자 방법까지 P2P 투자의 핵심을 카드 뉴스로 알아보자.
3. 중국에서 넘어온 테크 관련 소식
화웨이, 중국 최대 이통사 5G 장비 공급 경쟁서 퀄컴에 패배...자국에서도 입지 잃어
트럼프 행정부의 제재 이후 휘청이는 화웨이가 자국 5G 네트워크 시장에서도 입지가 불안정해진 것으로 관측됐다. 화웨이는 최근 중국 최대 국영 이동통신사의 5G 인프라 구축 계약에서 미국 기업 퀄컴에 패배해, 5G 공급사로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중국 시장 내 화웨이의 추락은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中 개인정보 보호법, 테크 업계 넘어 여러 산업에 영향 미칠 것...데이터 수집 규제 영향
최근, 중국 정부가 기업의 사용자 데이터 수집 및 사용 규제를 엄격하게 시행할 개인정보 호법을 통과시켰다. 다수 전문가는 추후 테크 기업은 물론이고 다른 여러 업계의 기업도 개인정보 보호법의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4. NFT, '이곳'에도 활용된다?!
아날로그 감성 포기 못하는 일본의 “태블릿 도장” 팩트 체크 … 사실은 “NFT 전자서명”
최근, 네티즌 사이에서 태블릿 PC에 도장을 찍으면 디지털 문서에 인감이 찍히는 기술을 개발했다는 소문이 확산됐다. 그러나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된 도장은 실제로 태블릿 위에 도장을 찍는 것이 아니라 NFT 전자서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해외 소프트웨어 개발사 알레시아AI, 세계 최초 NFT 메타버스 개발
세계 최초 인공지능 NFT 챗봇 ‘앨리스(Alice)’를 개발한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알레시아AI(Alethea 에이아이)가 NFT 메타버스 개발 소식을 발표했다. 알레시아AI는 NFT 메타버스 개발을 위해 1,600만 달러 상당의 자금을 확보했다. 세계 최초 NFT 메타버스 개발 계기와 특징, 이를 개발하기 위한 자금 확보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오디오 클립으로 설명한다.
대체 가능성·불가능성 동시에 지닌 토큰 'SFT'의 등장...활용 사례는?
올해 디지털 예술계를 중심으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가 널리 알려졌다. 그리고, 최근에는 대체 불가능성과 대체 가능성을 모두 지닌 '준대체 가능 토큰(SFT)'가 등장했다. SFT는 NFT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5. 디지털 전환이 바꾼 트렌드 변화
디지털 전환이 바꾼 패러다임 디지털화, 보험 업계 4가지 트렌드 변화 유도...맥킨지 분석 결과는?
여러 업계에서 디지털 전환이 확산되며 보험 업계도 디지털화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 맥킨지의 신규 보고서를 통해 보험 업계의 테크 기반 혁신 대비 현황과 디지털화 채택을 통해 생겨난 보험 업계 전반의 트렌드 변화를 알아보자.
직거래 장터 선호하던 농부, 온라인 플랫폼에 눈 돌린다...왜?
농산물 구매, 무조건 직거래 장터나 슈퍼마켓을 찾아야 할까? 아니다. 코로나 시대 이후 온라인 구매 플랫폼에 눈을 돌리는 농산물 판매자가 급격히 증가했다. 코로나19 확산 공포가 가져온 비대면 추세 이외도 다른 두 가지 요소가 전자상거래 플랫폼 전환에 영향을 미쳤다.
AI가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 사용자 경험을 바꾼다?
디지털화, 그리고 비대면 추세와 함께 첨단 기술이 기반이 된 디지털 쇼핑이 확대되는 추세이다. 특히, 인공지능을 활용한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그 대표적인 사례로 이야기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 서비스에 인공지능이 적용된 예시를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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