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4차 산업혁명’이라는 말, 참 자주 들리죠?
#2. 딱히 실감할 수 없는데, ‘4차 산업혁명’이 무엇인지 몰라 뒤쳐지는 건 아닌지 불안감이 들 수 있고요.
#3. ‘4차 산업혁명’이라는 용어는 2016년 초 스위스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에서 알려진 개념입니다.
#4. 당시 세계경제포럼 의장 클라우드 슈밥은 이런 말을 했죠.
#5. “우리의 삶을 송두리째 바꿀 4차 산업혁명이 다가오고 있으며 그 속도가 기존 혁명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빠르고 광범위하게 일어나고 있다.”
#6. 우리의 삶을 바꿀 것이라는 4차 산업혁명. 쉽게 말해 1차 기계화, 2차 전기화, 3차 정보화에 이은 새로운 산업혁명을 의미합니다.
#7. 산업에 혁명적 변화가 일어날 때마다 변화를 이끄는 핵심 기술들이 있었죠.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핵심 기술로는 인공지능 (AI), 빅 데이터 (Big DATA), 사물인터넷 (IoT), 가상현실 (VR), 3D 프린팅 등이 있습니다.
#8. 어쩐지 멀게만 느껴진다고요? 살펴보면, 4차 산업혁명 기기가 사실은 우리 일상생활에 많이 들어와 있습니다.
#9. 가정에서는 AI 음성인식 서비스로 날씨와 뉴스 정보를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고요.
#10. 카페나 패스트푸드점에서 무인결제기 키오스크를 만나는 건 어렵지 않은 일이 됐습니다.
#11. IT기술은 의료, 물류, 운송, 금융 등 다양한 분야와 결합 중이며, 앞으로도 이런 변화는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12. 이렇듯 4차 산업혁명은 ‘미래’가 아니라 우리 곁에 진행 중인 ‘혁명’입니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핵심을 연결하고 조합하는 것을 코딩을 통해서 가능하죠.
#13.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에어비앤비 등이 코딩을 통해 만들어졌다는 것, 알고 있나요?
#14. 코딩언어에 익숙하면 다양한 창업의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15. 코딩 능력을 겸비한다면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 기술에 대한 접근성도 커지겠죠. 코딩을 통해 빅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고, 3D 프린팅을 이용해 머릿속 아이디어를 실물로 만들어낼 수도 있죠.
#16. 4차 산업혁명은 누구에게나 다가오는 기술과 생활의 변화입니다.
#17. 코딩으로 내가 원하는 물건을 프로그래밍하고,
#18.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내는 일상, 멀지 않아 보입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