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현대제철 주가 ′탄력′…"서둘지않고 스텝 바이 스텝 개선"

  • 맑음이천10.3℃
  • 맑음강릉12.7℃
  • 맑음북창원12.4℃
  • 맑음순창군11.1℃
  • 맑음북춘천9.1℃
  • 맑음수원9.9℃
  • 맑음울진13.0℃
  • 맑음진주12.1℃
  • 맑음금산10.7℃
  • 맑음부안12.8℃
  • 맑음밀양12.5℃
  • 맑음포항12.4℃
  • 맑음부여10.8℃
  • 맑음대관령4.7℃
  • 맑음문경10.7℃
  • 맑음서산11.3℃
  • 맑음정선군9.3℃
  • 맑음고창군11.7℃
  • 맑음서귀포16.9℃
  • 맑음장수8.8℃
  • 맑음대전10.5℃
  • 맑음청송군9.9℃
  • 맑음속초11.8℃
  • 맑음전주11.4℃
  • 맑음산청11.7℃
  • 맑음의성12.2℃
  • 맑음완도14.4℃
  • 맑음대구11.6℃
  • 맑음창원12.0℃
  • 맑음서울8.6℃
  • 맑음구미12.1℃
  • 맑음광양시13.6℃
  • 맑음파주8.0℃
  • 맑음양평9.8℃
  • 구름많음울릉도11.4℃
  • 구름조금제주15.2℃
  • 맑음보은10.2℃
  • 맑음임실11.0℃
  • 맑음양산시13.5℃
  • 맑음영광군12.7℃
  • 맑음성산14.6℃
  • 맑음안동11.3℃
  • 맑음장흥12.9℃
  • 맑음영주9.4℃
  • 맑음천안10.3℃
  • 맑음태백6.6℃
  • 맑음원주9.5℃
  • 맑음통영13.1℃
  • 맑음군산11.7℃
  • 맑음상주11.1℃
  • 맑음고창11.9℃
  • 맑음세종10.3℃
  • 맑음강화7.8℃
  • 맑음보령12.1℃
  • 맑음경주시11.8℃
  • 맑음진도군13.7℃
  • 맑음함양군11.4℃
  • 맑음청주11.3℃
  • 맑음북부산12.8℃
  • 맑음해남12.7℃
  • 맑음남해12.6℃
  • 맑음인제8.7℃
  • 맑음영천12.0℃
  • 맑음춘천10.1℃
  • 맑음합천12.6℃
  • 맑음흑산도14.1℃
  • 맑음울산11.6℃
  • 맑음순천10.7℃
  • 맑음북강릉12.6℃
  • 맑음동해12.2℃
  • 맑음동두천8.8℃
  • 맑음부산12.7℃
  • 맑음영덕11.4℃
  • 맑음여수12.5℃
  • 맑음의령군11.4℃
  • 맑음남원11.4℃
  • 맑음인천8.7℃
  • 맑음추풍령9.5℃
  • 맑음영월9.8℃
  • 맑음거창11.7℃
  • 맑음홍성11.1℃
  • 맑음백령도9.2℃
  • 맑음김해시12.3℃
  • 맑음홍천8.9℃
  • 맑음거제12.0℃
  • 맑음목포12.2℃
  • 맑음봉화9.1℃
  • 맑음철원7.1℃
  • 맑음고흥13.2℃
  • 맑음충주10.0℃
  • 맑음고산14.2℃
  • 맑음광주12.4℃
  • 맑음보성군12.8℃
  • 맑음강진군13.5℃
  • 맑음서청주10.5℃
  • 맑음제천9.3℃
  • 맑음정읍11.3℃
  • 2025.11.10 (월)

현대제철 주가 '탄력'…"서둘지않고 스텝 바이 스텝 개선"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현대제철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87% 오른 2만7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0조원과 980억원을 기록하면서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인 1059억원에 거의 부합했다고 하나증권이 밝혔다.

계절적 성수기임에도 국내 건설 경기를 비롯한 전방산업 수요 둔화로 전체 강재 판매량은 439톤에 그쳤다. 고로 원재료 투입단가 하락에도 ASP가 상승하면서 고로 스프레드는 1.3만원/톤 확대된 반면 전기로의 경우 ASP가 하락했지만 원재료가격 또한 비슷한 폭으로 하락하면서 전분기와 유사한 스프레드를 기록했다.

그러나 재고평가손실과 각종 설비 보수 등의 제반 비용이 대략 800억원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해외 SSC와 현대비앤지스틸을 비롯한 국내외 주요 자회사들의 수익성은 1분기 대비 개선된 것으로 진단했다.

현대제철 지배회사와 연결종속회사는 당분기말 현재 철강영업부문(판재, 봉형강, 중기계 등) 및 기타영업부문(반제품, 부산물 등)을 하고 있다.

고로 부문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 내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한편 2013년말 현대하이스코 냉연사업 부문을 분할합병해 자동차용 강판에 특화된 전문 기업으로 변모했다.

매출은 판재 51.5%, 봉형강 35.2%, 해외 판재 15.7% 등으로 이뤄져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