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글로벌 출시 한국타이어,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에보’

  • 흐림충주24.5℃
  • 흐림북강릉24.8℃
  • 흐림영덕25.1℃
  • 흐림고창
  • 구름조금강진군26.8℃
  • 구름많음철원23.4℃
  • 구름조금완도27.9℃
  • 구름많음창원26.1℃
  • 흐림청송군23.5℃
  • 흐림홍천24.2℃
  • 흐림합천25.8℃
  • 구름조금고흥26.5℃
  • 흐림문경23.1℃
  • 천둥번개대전23.2℃
  • 흐림부여23.5℃
  • 구름많음서산24.5℃
  • 구름많음장흥25.2℃
  • 비전주23.3℃
  • 흐림보은22.7℃
  • 흐림거창24.4℃
  • 흐림이천24.3℃
  • 구름조금여수26.4℃
  • 비광주26.9℃
  • 흐림울릉도26.8℃
  • 흐림수원24.3℃
  • 흐림장수21.9℃
  • 구름많음울산27.7℃
  • 구름많음보령25.7℃
  • 흐림춘천24.5℃
  • 구름많음진주26.3℃
  • 흐림남원25.8℃
  • 구름많음밀양26.7℃
  • 구름많음부산27.5℃
  • 구름조금통영26.8℃
  • 구름많음대관령21.3℃
  • 구름조금광양시26.3℃
  • 흐림고창군
  • 흐림홍성24.6℃
  • 구름많음동두천23.3℃
  • 흐림영천26.6℃
  • 흐림상주23.5℃
  • 비안동22.7℃
  • 흐림부안
  • 구름많음보성군25.0℃
  • 맑음성산27.7℃
  • 흐림인천24.4℃
  • 구름많음의령군23.9℃
  • 구름많음김해시26.5℃
  • 흐림순창군26.3℃
  • 흐림산청23.6℃
  • 흐림추풍령22.7℃
  • 흐림흑산도27.9℃
  • 흐림천안23.7℃
  • 천둥번개청주24.0℃
  • 흐림정선군25.4℃
  • 구름많음북부산27.3℃
  • 흐림구미23.5℃
  • 맑음제주28.5℃
  • 흐림동해29.6℃
  • 구름많음서울24.7℃
  • 맑음고산28.5℃
  • 구름조금해남26.2℃
  • 흐림경주시27.2℃
  • 비대구26.7℃
  • 흐림태백24.3℃
  • 흐림금산22.9℃
  • 흐림속초24.4℃
  • 구름많음거제27.0℃
  • 흐림강화23.6℃
  • 흐림함양군24.1℃
  • 흐림세종23.4℃
  • 구름많음백령도22.6℃
  • 흐림군산23.9℃
  • 흐림서청주23.1℃
  • 구름많음파주22.7℃
  • 흐림정읍24.6℃
  • 구름많음서귀포28.6℃
  • 흐림의성23.9℃
  • 구름많음순천23.1℃
  • 구름많음진도군27.4℃
  • 흐림제천23.1℃
  • 구름많음북창원27.9℃
  • 흐림울진27.1℃
  • 흐림강릉26.1℃
  • 흐림포항28.3℃
  • 흐림목포27.9℃
  • 흐림영주22.6℃
  • 흐림영월24.0℃
  • 구름많음원주24.4℃
  • 구름많음양산시27.2℃
  • 흐림봉화22.8℃
  • 구름조금남해27.1℃
  • 흐림북춘천24.6℃
  • 흐림인제24.5℃
  • 흐림임실22.2℃
  • 흐림양평24.0℃
  • 흐림영광군
  • 2025.09.07 (일)

글로벌 출시 한국타이어,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에보’

임재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20:36:39
  • -
  • +
  • 인쇄
AI 기술 접목한 타이어 컴파운드 개발로 제동력과 코너링, 연비효율, 마일리지 등 강점
유럽 및 북미, 중동지역 출시하며 글로벌 초고성능 타이어 분야 시장 공략 강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벤투스(Ventus)’의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벤투스 에보(Ventus evo)’ 1 20(현지시간) 북미 및 중동 지역에 출시한다.

한국타이어가 새롭게 선보이는벤투스 에보는 기존 초고성능 타이어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 3)’의 후속으로 개발된 4세대 제품으로, 이전 모델 대비 한층 강력한 제동력과 코너링, 뛰어난 연비 효율 및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한국타이어의벤투스 에보는 특정 성능이 향상되면 다른 성능이 떨어지는 트레이드 오프(Trade-off) 성능을 극복하고자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최적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를 채택하여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와 주행 안정성 등이 균형을 이루며 차량의 스포티한 주행을 완벽하게 뒷받침한다.

먼저, 타이어 그루브(Groove, 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에 고성능 배수 설계 기술을 적용하여 자사 기존 모델 대비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 및 핸들링 성능을 각각 7%, 4% 높이며 빗길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특수 컴파운드를 채택하여 다양한 노면 온도에서도 최상의 그립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챔퍼 디자인 설계로 타이어 가장자리를 매끄럽게 하여 주행 시 노면 접촉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하고 마찰을 증가시켜 마른 노면에서의 제동 성능을 기존 모델 대비 최대 6% 향상시켰으며, 최적 프로파일 기술로 코너링 강성을 개선해 안정적인 고속 주행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최적 타이어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균형 잡힌 트레드(Tread, 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블록 강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주행 시 노면 접촉 압력을 균등하게 분산시켜 마일리지(Mileage, 타이어 수명)를 기존 모델 대비 최대 32%까지 높여 경제성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11월 유럽을 시작으로 북미, 중동 등 글로벌 주요 거점 지역에벤투스 에보를 출시하며, 초고성능 타이어 분야에서의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통합 브랜드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CWN 임재범 기자
happyyjb@naver.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