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다카르 랠리 사막 주행. 제네시스 ‘GV80 데저트 에디션’

  • 구름많음북춘천14.1℃
  • 구름많음세종
  • 구름많음서청주14.5℃
  • 구름많음의성14.1℃
  • 구름조금보성군19.9℃
  • 흐림구미
  • 구름많음창원18.4℃
  • 구름많음울산16.5℃
  • 흐림울릉도16.6℃
  • 구름많음북창원19.0℃
  • 흐림청송군
  • 흐림대관령
  • 구름많음여수
  • 흐림영천15.0℃
  • 구름많음동두천
  • 구름조금완도
  • 구름많음금산
  • 구름많음수원
  • 흐림대구
  • 구름많음해남
  • 흐림태백
  • 흐림목포
  • 구름많음인제
  • 흐림순창군14.8℃
  • 구름조금파주14.5℃
  • 구름조금거제19.1℃
  • 구름많음북강릉13.4℃
  • 구름많음거창15.0℃
  • 흐림포항16.6℃
  • 구름많음서산
  • 흐림원주
  • 구름많음충주
  • 구름많음밀양17.2℃
  • 구름많음장수
  • 구름조금홍성15.9℃
  • 구름많음보은
  • 구름많음안동
  • 맑음흑산도
  • 구름많음성산
  • 흐림고창
  • 구름많음부산20.2℃
  • 구름많음철원
  • 구름많음천안
  • 구름많음제주19.5℃
  • 구름많음남원
  • 구름많음김해시19.0℃
  • 구름많음영광군
  • 흐림영덕16.5℃
  • 흐림봉화13.0℃
  • 구름많음부안
  • 구름많음강진군18.0℃
  • 구름많음백령도15.0℃
  • 구름많음군산
  • 구름많음양산시20.7℃
  • 구름많음경주시16.0℃
  • 맑음함양군16.6℃
  • 구름많음춘천
  • 구름많음임실
  • 흐림전주16.2℃
  • 흐림강릉
  • 구름많음남해18.4℃
  • 구름많음고산
  • 구름많음추풍령
  • 구름많음서울13.9℃
  • 구름조금부여
  • 구름많음합천
  • 흐림이천
  • 구름조금보령
  • 흐림동해
  • 구름조금서귀포23.6℃
  • 구름많음영월
  • 구름많음제천
  • 구름많음청주
  • 흐림울진
  • 구름많음진주
  • 흐림정읍
  • 흐림영주13.9℃
  • 구름많음북부산19.8℃
  • 흐림고창군
  • 흐림정선군10.9℃
  • 구름많음진도군18.2℃
  • 구름조금순천
  • 구름많음고흥19.9℃
  • 흐림대전15.4℃
  • 흐림광주16.3℃
  • 구름많음홍천
  • 구름조금산청15.8℃
  • 구름많음의령군16.2℃
  • 구름조금강화
  • 구름많음인천14.5℃
  • 구름많음양평
  • 구름조금통영
  • 구름많음문경15.7℃
  • 구름많음광양시20.1℃
  • 구름많음장흥
  • 구름많음상주
  • 구름많음속초
  • 2025.10.25 (토)

다카르 랠리 사막 주행. 제네시스 ‘GV80 데저트 에디션’

임재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20:24:39
  • -
  • +
  • 인쇄
커스텀 서스펜션 등 험로 주행에 최적화된 튜닝으로 우수한 주행 성능 갖춰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브랜드 파트너인 재키 익스(Jacky Icxx) 2025 다카르 랠리(Dakar Rally)에 명예선수(Honorary guest)로 참가해 럭셔리 오프로더 ‘GV80 데저트 에디션(GV80 Desert Edition)’으로 사막 길을 6,000km 이상 주행했다고 밝혔다.

다카르 랠리는 극한의 조건 속에서 장거리 코스를 달리는세계에서 가장 험난한 오프로드 레이스, 1978년 첫 대회 이후 모험과 도전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1983년 대회는 파리를 출발해 알제리, 니제르, 말리를 거쳐 세네칼 다카르에 이르는 약 12,000km의 코스에서 진행된 것으로 유명하다.

 

2025 다카르 랠리가 개최되기 직전 사우디 아라비아 현지에서 공개된 ‘GV80 데저트 에디션 1983년 파리-다카르 랠리에서 우승을 거둔 재키 익스의 업적과 도전 정신을 기리는 동시에, 재키 익스의 80번째 생일을 기념하고자 제네시스에서 특별히 제작한 헌정 모델이다.

GV80 데저트 에디션은 차고와 댐핑(Damping) 설정이 가능한 커스텀 서스펜션 등 험로 주행에 최적화된 튜닝으로 우수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

(댐핑: 서스펜션 내 스프링 운동을 조절함으로써 승차감을 끌어올리는 것)

 

디자인 측면에서는재키 익스가 현역 시절 사용하던 헬멧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카프리 블루 컬러와 흰색 스트라이프 패턴이 적용됐고확장된 전면 및 후면부 펜더, 비드락 단조 휠, LED 라이팅 시스템, 커스텀 루프랙 등을 장착했으며프리미엄 소재의 스테인리스 스틸 내장재, 구급 키트와 통신 장치를 탑재하기 위한 다기능 저장 솔루션, 각종 수리 키트를 보관할 수 있는 서랍형 카고 시스템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비드락: 휠과 타이어가 벌어지지 않도록 휠의 가장자리 부분에서 나사를 사용해 타이어를 고정하는 방식)

 

또한 재키 익스의 80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주최측에서 부여한 등록 번호인 ‘E80’ 스티커가 외장에 부착돼 시선을 사로잡았다.

재키 익스는르망 24시 레이스 총 6회 우승다카르 랠리 우승 ▲F1 8승 등 다채로운 기록으로 모터스포츠 역사에 깊은 발자취를 남긴 인물이다. 특히, 1983년 파리-다카르 랠리에서 프랑스의 유명 배우이자 랠리 드라이버였던 클로드 브라쇠르(Claude Brasseur)와 팀을 이뤄 메르세데스-벤츠 280 GE 차량을 몰고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재키 익스는 대회 기간 중 이번 랠리에 참여한 드라이버들과 직접 소통하며 선배 드라이버로서 조언을 아끼지 않았음.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팀의 드라이버 안드레 로터러(Andre Lotterer)와도 인사를 나눠 눈길을 끌었다.

 

재키 익스는 “GV80 데저트 에디션을 직접 운전하며 제네시스가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다카르 랠리에 42년만에 다시 발을 딛게 해 준 제네시스에게 감사하며, 올 한 해도 브랜드 엠버서더로 제네시스 브랜드를 알리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CWN 임재범 기자
happyyjb@naver.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