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증가와 함께 재무구조 개선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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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G모빌리티의 전기 SUV '토레스 EVX' 사진=KG모빌리티 |
[CWN 윤여찬 기자] KG모빌리티(이하 KGM)가 지난 상반기 영업이익 257억원으로 흑자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KGM은 총 5만6565대를 판매해 매출 1조9866억원·영업이익 257억원·당기순이익 865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회사는 내수 판매 감소에도 불구하고 신제품 론칭 확대 등 해외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한 수출물량 증가와 함께 토레스 EVX 판매를 통한 이산화탄소 페널티 환입으로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아울러 환율과 주가 변동에 따른 평가이익으로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올해 상반기 흑자는 7년 만에 흑자를 기록했던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기록이다. KGM은 KG 가족사로 새롭게 출범한 이후 다양한 상품성 개선과 신모델 출시는 물론 흑자 기조를 유지하며 경영정상화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상반기 판매는 내수 2만3978대·수출 3만2587대 등 총 5만6565대로 지난해(6만5145대) 대비 13.2% 감소했다. 그러나 수출에서 공격적인 시장 대응으로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지난해 보다 24.5% 증가한 상승세를 이어 흑자를 기록했다.
KGM은 수출 물량 증가를 위해 지난 3월 튀르키예와 뉴질랜드 시장에서 토레스 EVX 등 시승행사를 가진데 이어 6월에는 뉴질랜드와 파라과이 등 아태 중남미 시장에서 신차 론칭과 함께 현지 마케팅 강화에 나서는 등 수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내수 판매 확대를 위해 지난 5월 더 뉴 토레스와 토레스 EVX와 코란도 EV 등 택시 3종 그리고 토레스 EVX 밴 등을 출시했다. 6월에는 일산에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열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등 소비자 접점 확대와 함께 요구에도 적극 대응 하고 있다. 특히 지난 15일 디자인을 공개한 액티언이 사전 예약 첫날 1만6000대를 돌파한데 이어 일주일 만에 3만5000대를 넘어서는 등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KGM 관계자는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는 등 KG 가족사로 새롭게 출범한 이후 흑자 기조를 유지하며 경영정상화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며 “특히 지난 7월 사전예약을 시작한 액티언이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시장 대응을 통해 판매 물량 확대는 물론 재무구조를 한층 개선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CWN 윤여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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