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장안대학교 |
[CWN 정수희 기자] 장안대학교(총장 이종진)는 지난 24일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 ㈜엘루오(대표 박유석)와 산학협력 및 인재 채용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분야의 상호 협력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대학 본부 3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종진 장안대학교 총장, 박유석 ㈜엘루오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양측은 화성시 내 우수 기업과의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해 향후 K-뷰티 및 화장품 관련 전문 인재 양성 및 실습 기지 구축 등을 함께 해나기로 약속했다.
실무자 회의를 통해 구체적으로 논의된 사항은 △우수 인재 육성 및 채용에 대한 협력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체험학습 기회 제공 △채용 정보 교류 △외국 유학생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K-뷰티 전문 글로벌 인재 양성 등으로, 양측은 실질적이고 실용적인 방안들을 구체화해 공동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총장은 “화성시 내 우수 기업과의 산학협력 구축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뷰티케어과나 국제교류원 및 산학협력단 등 다양한 학과 및 부서와의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박 대표는 “기업의 중요한 목적은 이윤추구이기도 하지만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지역인재 양성에 대한 책임도 크기에 이번 협약을 통해 이를 더욱 적극적으로 실천하고자 한다”며 “협약 내용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 및 제도를 준비해 우수한 협약 사례로 남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