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국회사무처는 경기도의회와 의정연수 분야에서 협력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국회사무처 |
[CWN 권이민수 기자] 국회사무처는 경기도의회와 지방의회 연수·시민연수 등 의정연수 분야에서 협력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오후 3시 국회접견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백재혐 국회사무처 사무총장, 김상수 기획조정실장, 이현정 의정연수원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김종석 의회사무처장, 최서용 총무담당관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지방의회 연수·시민연수 등 의정연수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상호간 의정연수 프로그램 운영을 자문하며, 의정연수에 특화된 강사를 추천하는 등 양 기관의 의정연수 프로그램을 고도화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방의회 실정에 맞는 의정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방의회 구성원의 의정활동 역량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백재현 국회사무총장은 "국회사무처와 경기도의회 간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경기도의회 의정현장의 목소리와 실제 사례 등을 반영해 지방의회연수 프로그램을 고도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실력있는 지방의회 구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