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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규식 LF 부회장 "올해는 브랜드 중심의 투자 집중, 해외시장 확대"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3 16:4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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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 대상 시무식서 두 가지 전략 강조
▲ 오규식 LF 대표이사 부회장. 사진=LF

오규식 LF 대표이사 부회장이 2025년 신년사를 통해 '브랜드 중심의 경영'과 '글로벌 확대'를 올해의 핵심 화두로 꺼내들었다.

3일 LF에 따르면 오 부회장은 지난 2일 열린 임직원 대상 시무식에서 "올해는 고환율, 내수침체, 수출 둔화, 사회적 불확실성 등 경제에 미치는 악영향들이 '퍼펙트 스톰'처럼 동시에 다가오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주력 사업과 브랜드 중심의 투자'에 집중하고 '해외시장 확대'를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오 부회장은 "지난해 브랜드 변화, 제품 혁신, 고객 소통을 통해 시장 내 영향력을 공고히 하고 고객층을 지속 확대한 헤지스, 닥스, 던스트, 아떼, 바버, 킨 등의 성과를 기반으로 올해도 각 브랜드가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으로 변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헤지스, 던스트가 해외 시장에서 가시적 성과를 거둔 데 이어 올해는 아떼 코스메틱의 본격적인 글로벌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패션 외에도 식품과 부동산 사업에서 해외 투자 자산 확대와 더불어 해외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오 부회장은 "'도전과 성장'을 의미하는 푸른 뱀의 해를 맞아 '변화하는 가운데 성장하는 한 해'로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LF는 지난해 헤지스를 중심으로 한 적극적인 해외 진출과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통해 변화와 성장을 이뤘으며, 바버와 킨 등의 수입 브랜드는 고객층을 확대하고 시장 내 영향력을 확고히 했다. 아떼 액세서리는 2030대 워너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고, 던스트는 국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확장의 가능성을 열었다.

패션 외 사업 분야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부동산 금융 사업을 이끄는 코람코자산신탁은 부동산 경기 침체에도 선행적인 리스크 관리와 기존 상업용 부동산의 성과에 힘입어 안정적인 수익을 실현했다. 투자 사업 부문을 맡은 LF인베스트먼트는 신기술금융사 진출 초기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기술·바이오·에너지 분야의 투자로 운영 자산을 확대했다.

이밖에 LF푸드를 중심으로 한 식품 사업은 모노마트를 중심으로 한 식자재 유통의 지속 성장과 '한반' 브랜드 신규 출시로 HMR(가정간편식)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LF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안정화에 기여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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