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네오팜,1분기 낮아진 컨센서스 대체로 부합

  • 맑음순천6.3℃
  • 맑음대전6.7℃
  • 맑음거제10.9℃
  • 맑음부안7.8℃
  • 구름조금청주5.5℃
  • 맑음봉화0.2℃
  • 맑음고창군7.6℃
  • 맑음청송군2.1℃
  • 맑음서귀포14.9℃
  • 맑음해남7.7℃
  • 맑음의령군5.9℃
  • 맑음김해시9.7℃
  • 맑음보성군9.0℃
  • 맑음합천3.7℃
  • 맑음정읍7.2℃
  • 구름조금문경4.8℃
  • 구름조금영월1.2℃
  • 맑음고흥8.2℃
  • 맑음통영11.3℃
  • 맑음북창원10.8℃
  • 맑음인제0.3℃
  • 맑음동두천2.7℃
  • 맑음진주7.2℃
  • 맑음상주3.9℃
  • 맑음충주2.8℃
  • 맑음대관령0.1℃
  • 맑음서청주3.2℃
  • 맑음파주1.3℃
  • 맑음서울5.9℃
  • 맑음북춘천1.6℃
  • 맑음고산13.4℃
  • 맑음동해9.6℃
  • 맑음거창4.8℃
  • 구름조금보은2.8℃
  • 맑음밀양7.6℃
  • 맑음의성2.9℃
  • 맑음목포9.6℃
  • 맑음고창5.6℃
  • 맑음남해10.7℃
  • 맑음광주8.3℃
  • 맑음북강릉10.7℃
  • 맑음구미7.2℃
  • 맑음장흥6.8℃
  • 구름조금울릉도14.0℃
  • 구름조금정선군-0.1℃
  • 맑음영덕9.2℃
  • 맑음순창군2.3℃
  • 맑음창원11.4℃
  • 맑음흑산도13.9℃
  • 맑음함양군5.0℃
  • 구름조금영주4.4℃
  • 맑음영광군7.7℃
  • 맑음양평2.5℃
  • 구름조금홍성5.1℃
  • 구름조금전주8.0℃
  • 맑음철원0.7℃
  • 맑음산청3.9℃
  • 맑음진도군11.5℃
  • 맑음남원5.3℃
  • 맑음여수10.6℃
  • 맑음완도10.7℃
  • 맑음인천8.5℃
  • 맑음추풍령5.0℃
  • 맑음성산14.1℃
  • 맑음이천2.4℃
  • 맑음속초11.1℃
  • 맑음광양시9.0℃
  • 맑음서산7.0℃
  • 맑음부여4.6℃
  • 맑음임실4.3℃
  • 구름많음포항10.3℃
  • 맑음군산8.5℃
  • 구름조금대구7.9℃
  • 구름조금제천2.1℃
  • 맑음금산2.7℃
  • 맑음울산10.5℃
  • 맑음강화5.2℃
  • 맑음홍천-0.2℃
  • 맑음경주시7.4℃
  • 맑음양산시9.1℃
  • 맑음북부산9.4℃
  • 맑음천안3.5℃
  • 맑음부산13.9℃
  • 맑음강릉9.5℃
  • 맑음백령도12.6℃
  • 맑음장수-0.1℃
  • 맑음보령9.0℃
  • 맑음춘천2.3℃
  • 맑음원주2.4℃
  • 흐림안동2.2℃
  • 맑음울진8.7℃
  • 맑음제주13.1℃
  • 맑음세종5.5℃
  • 맑음강진군8.6℃
  • 구름조금태백2.9℃
  • 맑음영천5.5℃
  • 구름조금수원6.7℃
  • 2025.11.15 (토)

네오팜,1분기 낮아진 컨센서스 대체로 부합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8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네오팜 주가가 하락했다.

8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17% 내린 2만5450원에 거래를 마쳤다.

1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282억원, 영업이익 68억원을 기록하며 낮아진 컨센서스(64억원)을 대체로 부합했다. 

일회성 비용(브랜드 리뉴얼·이사 비용, 10억원) 감안 시 영업이익은 11% 증가했다. 지난해 말 잇츠한불에게서 양수한 공장이 가동 시작했으며 잇츠한불향 OEM 매출이 발생되고 있다. 

당 분기 화장품 매출은 257억원이며 OEM 매출은 25억원을 기록했다. 전 브랜드 매출 증가, 특히 수출 매출 증가 등의 마진 개선 요인이 존재함에도 OEM 매출 증가 등에 기인 원가율이 39%로 상승한 것은 아쉽다.

네오팜은 2000년 설립돼 2007년 코스닥에 상장했다.

이 회사의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 '티엘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가 있다.

병원, 유아용품점, 매스마켓 등의 유통망에 따라 광고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해 유통망에 차별적으로 접근한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