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클리오, 인디뷰티 대세장 대표 종목 평가에 주가 ′씽씽′

  • 흐림양산시26.0℃
  • 구름많음김해시25.3℃
  • 구름많음의령군23.3℃
  • 구름많음남해26.1℃
  • 흐림북춘천21.3℃
  • 맑음백령도20.3℃
  • 흐림포항24.7℃
  • 흐림울진20.3℃
  • 구름많음서귀포29.8℃
  • 비청주24.7℃
  • 흐림합천23.7℃
  • 흐림대전24.5℃
  • 흐림여수26.4℃
  • 비대구24.1℃
  • 흐림광주24.9℃
  • 구름많음영광군24.5℃
  • 구름많음순천23.7℃
  • 구름많음성산29.8℃
  • 흐림수원21.8℃
  • 흐림상주24.0℃
  • 맑음파주21.8℃
  • 흐림영월22.8℃
  • 흐림영덕21.6℃
  • 흐림태백17.3℃
  • 구름많음서산22.0℃
  • 구름많음진도군24.7℃
  • 흐림원주24.3℃
  • 구름많음강진군26.2℃
  • 흐림영천23.2℃
  • 흐림서울22.5℃
  • 구름많음홍성22.8℃
  • 흐림봉화22.0℃
  • 구름많음남원24.0℃
  • 흐림거제26.0℃
  • 구름많음고창24.1℃
  • 흐림속초19.9℃
  • 흐림장수22.6℃
  • 흐림강릉19.8℃
  • 구름많음해남25.4℃
  • 흐림구미24.2℃
  • 구름많음보령22.5℃
  • 흐림충주24.2℃
  • 흐림부안23.4℃
  • 구름많음고산28.0℃
  • 구름많음인천21.8℃
  • 구름많음의성23.7℃
  • 흐림보은23.6℃
  • 구름많음북부산26.4℃
  • 흐림경주시23.7℃
  • 구름많음북창원26.1℃
  • 구름많음제주30.9℃
  • 비북강릉18.8℃
  • 흐림전주23.9℃
  • 흐림정선군19.8℃
  • 구름많음완도26.4℃
  • 흐림순창군23.7℃
  • 흐림제천22.5℃
  • 구름조금동두천20.7℃
  • 흐림울산25.4℃
  • 흐림동해19.9℃
  • 흐림대관령15.1℃
  • 흐림금산24.1℃
  • 구름많음보성군26.2℃
  • 구름많음임실22.7℃
  • 흐림양평22.2℃
  • 흐림통영25.3℃
  • 구름많음목포24.9℃
  • 흐림산청23.7℃
  • 흐림청송군23.7℃
  • 흐림서청주23.8℃
  • 흐림문경22.8℃
  • 흐림함양군23.9℃
  • 구름많음진주23.7℃
  • 흐림철원20.8℃
  • 흐림세종23.9℃
  • 흐림이천22.4℃
  • 흐림흑산도24.6℃
  • 구름많음고흥26.2℃
  • 구름많음부여24.1℃
  • 흐림부산26.1℃
  • 비울릉도21.0℃
  • 구름많음창원25.0℃
  • 구름많음장흥25.9℃
  • 구름많음군산23.0℃
  • 흐림안동23.2℃
  • 흐림밀양24.5℃
  • 흐림춘천20.6℃
  • 흐림영주22.1℃
  • 흐림정읍24.3℃
  • 흐림인제18.3℃
  • 구름조금강화21.7℃
  • 흐림거창23.5℃
  • 흐림고창군23.8℃
  • 흐림홍천19.6℃
  • 흐림천안22.3℃
  • 흐림추풍령23.7℃
  • 흐림광양시24.8℃
  • 2025.09.17 (수)

클리오, 인디뷰티 대세장 대표 종목 평가에 주가 '씽씽'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4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클리오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3.87% 오른 3만6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는 인디뷰티(신생·독립 뷰티 브랜드) 대세장의 대표 종목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2000원을 유지했다고 신한투자증권이 밝혔다.

1분기 연결매출은 930억원, 영업이익은 85억원으로 각각 작년 동기 대비 24%, 63% 상승하며 추정치에 부합했다지만 마케팅비 지출이 예상보다 커 영업이익은 추정치를 소폭 밑돌았다고 분석했다.

2분기 마케팅비는 매출액 대비 14% 수준 지출이 예상되고 1분기 대비로는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3분기로 갈수록 비용 지출 대비 매출 성과가 기대된다며 현 밸류에이션(기업가치 대비 주가 수준)은 유사 기업과 동등한 수준이라고 진단했다.

클리오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 수입·수출, 화장품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 등을 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클리오(CLIO)를 중심으로 페리페 (Peripera), 구달(Goodal) 등이 있다.

보유한 주요 품목은 포인트 메이크업(립, 아이), 베이스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으로 분류됨. 매출 비중의 경우 2023년 반기말 기준 포인트 메이크업 47%, 베이스 메이크업 27%, 스킨케어 24% 등으로 구성됐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