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클리오, 2분기 성장 흐름 견조 ′모범적′

  • 맑음남원26.9℃
  • 구름조금영덕22.9℃
  • 구름많음부산26.1℃
  • 구름많음세종25.5℃
  • 구름조금창원26.7℃
  • 구름조금인제23.8℃
  • 구름조금양평25.6℃
  • 흐림양산시24.1℃
  • 구름조금북강릉22.2℃
  • 맑음수원26.0℃
  • 구름많음밀양25.6℃
  • 구름조금동두천24.7℃
  • 구름많음북창원26.5℃
  • 맑음강진군27.0℃
  • 구름조금원주25.7℃
  • 흐림의성24.6℃
  • 흐림북부산23.8℃
  • 구름많음거제25.1℃
  • 구름조금제주26.4℃
  • 구름많음부여25.0℃
  • 구름많음고산25.3℃
  • 구름조금목포25.8℃
  • 맑음순창군27.2℃
  • 구름많음서귀포27.2℃
  • 구름조금고창군26.0℃
  • 맑음백령도22.8℃
  • 구름조금고창26.7℃
  • 구름많음보은23.1℃
  • 맑음울릉도21.7℃
  • 구름많음정선군22.8℃
  • 맑음철원24.6℃
  • 구름많음구미26.5℃
  • 구름많음상주25.8℃
  • 구름많음해남27.3℃
  • 구름많음문경25.7℃
  • 구름많음울진23.3℃
  • 맑음진주25.7℃
  • 구름조금천안25.2℃
  • 구름조금홍천25.3℃
  • 구름많음성산25.5℃
  • 맑음부안26.5℃
  • 맑음여수25.2℃
  • 구름조금장흥27.2℃
  • 구름조금제천23.8℃
  • 맑음보성군27.1℃
  • 구름많음전주27.0℃
  • 구름많음봉화21.9℃
  • 구름조금강릉22.8℃
  • 구름조금광주26.9℃
  • 맑음파주25.0℃
  • 구름많음보령25.3℃
  • 구름많음안동25.3℃
  • 구름많음홍성25.0℃
  • 구름조금영월25.0℃
  • 구름많음함양군26.6℃
  • 구름많음추풍령23.7℃
  • 구름조금통영26.7℃
  • 구름많음영천23.9℃
  • 흐림청송군23.3℃
  • 맑음서울26.5℃
  • 구름많음임실24.8℃
  • 구름조금북춘천25.0℃
  • 맑음강화24.7℃
  • 구름많음거창24.1℃
  • 구름많음영광군26.7℃
  • 구름조금서산25.9℃
  • 구름많음산청25.9℃
  • 맑음남해25.9℃
  • 구름많음서청주25.2℃
  • 구름많음금산25.1℃
  • 구름조금정읍26.3℃
  • 구름많음순천25.2℃
  • 구름조금광양시26.2℃
  • 구름조금충주26.1℃
  • 구름조금청주26.3℃
  • 구름많음영주22.9℃
  • 구름조금고흥27.6℃
  • 구름조금이천25.6℃
  • 구름많음대전25.4℃
  • 구름많음합천26.6℃
  • 구름많음포항23.5℃
  • 구름많음경주시23.6℃
  • 구름많음장수24.9℃
  • 맑음속초22.2℃
  • 맑음인천25.1℃
  • 구름많음울산22.4℃
  • 구름조금의령군25.2℃
  • 구름많음대구25.4℃
  • 구름많음동해21.8℃
  • 흐림태백15.7℃
  • 맑음완도29.0℃
  • 흐림김해시24.6℃
  • 구름많음군산25.1℃
  • 흐림대관령15.6℃
  • 구름조금흑산도25.9℃
  • 구름조금춘천24.7℃
  • 구름많음진도군24.7℃
  • 2025.09.21 (일)

클리오, 2분기 성장 흐름 견조 '모범적'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클리오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다.

3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07% 내린 3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2분기 매출액은 940억원, 영업이익은 94억원으로 시장예상치에 부합할 것이라고 키움증권이 전망했다. 국내외 채널의 매출 성장세가 우수할 것으로 봤다.

국내 매출은 6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채널별 YoY 성장률은 홈쇼핑 +20%, 온라인 +18%, H&B +13%다. 홈쇼핑은 전용 상품 출시와 채널 편성 횟수 전년대비 증가, H&B는 기초 제품 판매 호조, 온라인은 버티컬 플랫폼 채널 프로모션과 전용 제품 출시 영향으로 성장을 이끌었다.

해외 매출은 377억원이다. 국가별 YoY 성장률은 미국 +50%, 일본 +49%, 동남아 +15%, 중국 +14%다. 미국은 청귤C 라인의 성장 모멘텀 지속, 일본은 오프라인 채널 성장, 동남아는 채널 확장, 중국은 전용 제품 출시 등 영향으로 성장세가 나타났다.

클리오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 수입·수출, 화장품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 등을 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클리오(CLIO)를 중심으로 페리페 (Peripera), 구달(Goodal) 등이 있다.

보유한 주요 품목은 포인트 메이크업(립, 아이), 베이스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으로 분류됨. 매출 비중의 경우 2023년 반기말 기준 포인트 메이크업 47%, 베이스 메이크업 27%, 스킨케어 24% 등으로 구성됐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