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클리오, 2분기 성장 흐름 견조 ′모범적′

  • 맑음고흥16.5℃
  • 구름많음청송군17.5℃
  • 구름조금고창17.6℃
  • 흐림천안16.3℃
  • 흐림강릉17.4℃
  • 구름조금부안17.8℃
  • 구름많음대구18.5℃
  • 구름조금인천17.8℃
  • 구름조금거제20.8℃
  • 구름조금북창원20.3℃
  • 구름조금전주18.0℃
  • 맑음순창군16.4℃
  • 구름많음상주16.9℃
  • 구름많음울진17.5℃
  • 구름조금김해시19.7℃
  • 맑음합천17.3℃
  • 구름조금포항20.3℃
  • 구름조금춘천15.7℃
  • 흐림동해17.4℃
  • 구름조금경주시19.5℃
  • 맑음함양군15.4℃
  • 구름조금홍성16.7℃
  • 맑음서귀포23.1℃
  • 맑음순천15.3℃
  • 구름조금남해18.4℃
  • 흐림원주18.0℃
  • 흐림정선군15.6℃
  • 구름조금양산시18.9℃
  • 맑음고창군18.1℃
  • 맑음보은16.5℃
  • 맑음목포21.9℃
  • 구름조금부산21.5℃
  • 구름많음충주17.2℃
  • 맑음보성군17.7℃
  • 맑음진도군17.8℃
  • 구름많음이천17.5℃
  • 구름조금금산17.5℃
  • 맑음의령군15.6℃
  • 흐림속초16.8℃
  • 흐림태백14.5℃
  • 맑음남원16.6℃
  • 맑음진주15.2℃
  • 구름많음북춘천15.9℃
  • 흐림문경17.0℃
  • 구름조금구미18.3℃
  • 구름많음홍천15.8℃
  • 구름조금강화17.8℃
  • 구름많음파주15.5℃
  • 구름많음제천16.3℃
  • 구름조금장수13.7℃
  • 구름많음양평18.1℃
  • 구름조금영광군18.5℃
  • 구름조금북부산19.2℃
  • 맑음광주19.0℃
  • 맑음성산20.4℃
  • 구름조금통영19.6℃
  • 구름조금창원20.6℃
  • 구름많음영천17.9℃
  • 구름많음영덕17.3℃
  • 흐림서청주16.6℃
  • 맑음해남17.9℃
  • 맑음산청15.9℃
  • 맑음강진군17.9℃
  • 흐림안동18.0℃
  • 맑음임실16.3℃
  • 구름많음의성17.7℃
  • 흐림청주19.0℃
  • 흐림영주17.2℃
  • 구름조금추풍령16.6℃
  • 구름조금고산22.0℃
  • 맑음부여16.7℃
  • 구름많음서울18.5℃
  • 맑음장흥17.6℃
  • 구름조금대전17.9℃
  • 구름조금제주21.5℃
  • 맑음거창15.1℃
  • 맑음정읍18.1℃
  • 구름많음울릉도18.3℃
  • 맑음광양시18.5℃
  • 흐림봉화16.7℃
  • 흐림대관령13.1℃
  • 구름많음동두천17.4℃
  • 구름많음철원16.9℃
  • 구름조금수원17.1℃
  • 구름많음세종17.2℃
  • 구름많음백령도18.7℃
  • 비북강릉16.4℃
  • 구름조금군산17.5℃
  • 구름많음인제16.0℃
  • 맑음흑산도21.5℃
  • 구름조금울산18.4℃
  • 맑음밀양17.8℃
  • 구름조금완도20.6℃
  • 구름조금여수20.4℃
  • 맑음보령17.4℃
  • 맑음서산16.9℃
  • 구름많음영월16.5℃
  • 2025.09.21 (일)

클리오, 2분기 성장 흐름 견조 '모범적'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클리오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다.

3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07% 내린 3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2분기 매출액은 940억원, 영업이익은 94억원으로 시장예상치에 부합할 것이라고 키움증권이 전망했다. 국내외 채널의 매출 성장세가 우수할 것으로 봤다.

국내 매출은 6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채널별 YoY 성장률은 홈쇼핑 +20%, 온라인 +18%, H&B +13%다. 홈쇼핑은 전용 상품 출시와 채널 편성 횟수 전년대비 증가, H&B는 기초 제품 판매 호조, 온라인은 버티컬 플랫폼 채널 프로모션과 전용 제품 출시 영향으로 성장을 이끌었다.

해외 매출은 377억원이다. 국가별 YoY 성장률은 미국 +50%, 일본 +49%, 동남아 +15%, 중국 +14%다. 미국은 청귤C 라인의 성장 모멘텀 지속, 일본은 오프라인 채널 성장, 동남아는 채널 확장, 중국은 전용 제품 출시 등 영향으로 성장세가 나타났다.

클리오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 수입·수출, 화장품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 등을 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클리오(CLIO)를 중심으로 페리페 (Peripera), 구달(Goodal) 등이 있다.

보유한 주요 품목은 포인트 메이크업(립, 아이), 베이스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으로 분류됨. 매출 비중의 경우 2023년 반기말 기준 포인트 메이크업 47%, 베이스 메이크업 27%, 스킨케어 24% 등으로 구성됐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