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클리오, 2분기 성장 흐름 견조 ′모범적′

  • 맑음강화13.1℃
  • 맑음대전14.5℃
  • 맑음동해15.7℃
  • 맑음거제11.1℃
  • 맑음강진군16.8℃
  • 맑음영광군14.1℃
  • 맑음영주13.1℃
  • 맑음정선군13.2℃
  • 구름조금서울14.6℃
  • 맑음봉화10.9℃
  • 맑음통영14.9℃
  • 맑음원주13.3℃
  • 구름조금양평15.2℃
  • 맑음서귀포20.4℃
  • 맑음고창14.5℃
  • 맑음충주12.3℃
  • 맑음철원13.0℃
  • 맑음백령도12.2℃
  • 맑음구미14.3℃
  • 맑음부여16.1℃
  • 맑음장수12.8℃
  • 구름조금이천14.4℃
  • 박무흑산도14.6℃
  • 구름조금동두천13.8℃
  • 맑음광양시17.5℃
  • 연무광주15.7℃
  • 맑음합천14.8℃
  • 맑음대구16.4℃
  • 맑음제주18.0℃
  • 맑음북창원16.0℃
  • 맑음고산16.3℃
  • 맑음정읍14.5℃
  • 맑음강릉17.6℃
  • 구름조금홍천13.3℃
  • 맑음보성군16.8℃
  • 맑음서산14.1℃
  • 맑음영덕15.3℃
  • 구름조금북강릉13.7℃
  • 맑음북부산15.8℃
  • 맑음청송군13.7℃
  • 맑음춘천15.3℃
  • 맑음태백10.4℃
  • 맑음홍성15.1℃
  • 맑음성산16.1℃
  • 맑음보령14.4℃
  • 맑음완도16.2℃
  • 맑음고흥14.8℃
  • 맑음울산15.3℃
  • 맑음서청주14.7℃
  • 맑음인천13.6℃
  • 구름조금금산14.8℃
  • 구름조금수원14.1℃
  • 맑음장흥16.9℃
  • 맑음양산시15.4℃
  • 맑음여수17.0℃
  • 맑음영월13.8℃
  • 맑음고창군15.0℃
  • 맑음파주13.9℃
  • 맑음해남15.5℃
  • 맑음포항17.2℃
  • 맑음김해시16.0℃
  • 맑음의성15.6℃
  • 맑음임실14.4℃
  • 맑음거창14.4℃
  • 구름조금진도군14.9℃
  • 맑음부산16.5℃
  • 맑음전주15.7℃
  • 맑음상주14.7℃
  • 맑음울릉도14.2℃
  • 맑음남해12.5℃
  • 맑음안동14.8℃
  • 맑음함양군16.4℃
  • 맑음순창군15.2℃
  • 박무목포14.6℃
  • 맑음경주시15.5℃
  • 맑음영천15.1℃
  • 맑음제천13.2℃
  • 맑음보은14.3℃
  • 맑음인제13.8℃
  • 맑음군산14.3℃
  • 맑음청주16.0℃
  • 맑음대관령9.8℃
  • 맑음세종14.4℃
  • 맑음추풍령14.0℃
  • 맑음진주12.7℃
  • 맑음문경13.7℃
  • 맑음부안14.3℃
  • 구름조금속초15.2℃
  • 맑음밀양15.6℃
  • 구름많음북춘천15.0℃
  • 맑음의령군12.8℃
  • 맑음산청14.7℃
  • 맑음울진15.9℃
  • 구름조금순천15.4℃
  • 맑음창원14.5℃
  • 맑음천안14.8℃
  • 맑음남원15.3℃
  • 2025.11.13 (목)

클리오, 2분기 성장 흐름 견조 '모범적'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클리오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다.

3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07% 내린 3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2분기 매출액은 940억원, 영업이익은 94억원으로 시장예상치에 부합할 것이라고 키움증권이 전망했다. 국내외 채널의 매출 성장세가 우수할 것으로 봤다.

국내 매출은 6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채널별 YoY 성장률은 홈쇼핑 +20%, 온라인 +18%, H&B +13%다. 홈쇼핑은 전용 상품 출시와 채널 편성 횟수 전년대비 증가, H&B는 기초 제품 판매 호조, 온라인은 버티컬 플랫폼 채널 프로모션과 전용 제품 출시 영향으로 성장을 이끌었다.

해외 매출은 377억원이다. 국가별 YoY 성장률은 미국 +50%, 일본 +49%, 동남아 +15%, 중국 +14%다. 미국은 청귤C 라인의 성장 모멘텀 지속, 일본은 오프라인 채널 성장, 동남아는 채널 확장, 중국은 전용 제품 출시 등 영향으로 성장세가 나타났다.

클리오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 수입·수출, 화장품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 등을 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클리오(CLIO)를 중심으로 페리페 (Peripera), 구달(Goodal) 등이 있다.

보유한 주요 품목은 포인트 메이크업(립, 아이), 베이스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으로 분류됨. 매출 비중의 경우 2023년 반기말 기준 포인트 메이크업 47%, 베이스 메이크업 27%, 스킨케어 24% 등으로 구성됐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