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풀무원, 괴산 ‘신선나또 공장’ 설비 확충…생산량 20% 확대

  • 구름많음태백21.1℃
  • 맑음전주25.4℃
  • 맑음부여24.5℃
  • 흐림청송군22.9℃
  • 구름조금진도군25.6℃
  • 맑음통영24.2℃
  • 맑음금산23.4℃
  • 맑음북창원25.1℃
  • 맑음고창군26.0℃
  • 맑음진주23.0℃
  • 구름조금대관령20.5℃
  • 맑음군산25.0℃
  • 맑음장흥24.4℃
  • 구름많음원주24.7℃
  • 구름많음경주시23.5℃
  • 흐림수원25.4℃
  • 구름많음대전26.0℃
  • 구름조금고흥24.2℃
  • 흐림서산25.0℃
  • 구름조금추풍령23.1℃
  • 구름조금철원23.4℃
  • 구름많음천안23.4℃
  • 맑음정읍25.6℃
  • 구름조금서귀포27.5℃
  • 맑음부안25.4℃
  • 구름조금강화26.3℃
  • 구름조금백령도26.2℃
  • 구름조금영월23.6℃
  • 박무흑산도27.2℃
  • 구름조금속초23.5℃
  • 구름많음충주24.1℃
  • 맑음의령군22.7℃
  • 맑음목포26.4℃
  • 맑음순천22.7℃
  • 구름조금동두천23.8℃
  • 맑음양산시24.3℃
  • 구름조금울릉도23.9℃
  • 맑음고창25.8℃
  • 구름많음의성23.7℃
  • 구름많음구미24.3℃
  • 맑음강릉24.2℃
  • 맑음고산27.4℃
  • 구름많음영덕22.7℃
  • 맑음제주27.1℃
  • 구름조금동해22.5℃
  • 구름조금보은22.9℃
  • 구름조금함양군24.6℃
  • 구름많음이천23.4℃
  • 구름조금합천24.3℃
  • 맑음강진군25.4℃
  • 구름조금성산26.9℃
  • 구름많음안동22.0℃
  • 흐림영천23.6℃
  • 구름조금춘천23.3℃
  • 맑음김해시23.7℃
  • 구름조금북강릉23.4℃
  • 구름조금남원23.9℃
  • 구름많음홍성25.7℃
  • 맑음밀양24.6℃
  • 구름조금서청주24.0℃
  • 맑음여수25.7℃
  • 맑음부산25.6℃
  • 구름조금장수23.5℃
  • 구름많음보령26.7℃
  • 구름많음상주23.2℃
  • 구름많음영주21.9℃
  • 구름조금양평23.3℃
  • 구름조금북춘천23.3℃
  • 맑음광양시24.7℃
  • 구름조금문경22.9℃
  • 구름많음서울27.1℃
  • 구름많음정선군22.7℃
  • 맑음해남24.8℃
  • 구름조금제천23.3℃
  • 구름많음광주25.9℃
  • 구름조금임실23.7℃
  • 구름조금세종24.4℃
  • 구름조금산청23.6℃
  • 구름많음포항25.1℃
  • 구름조금울산23.5℃
  • 구름많음보성군25.4℃
  • 구름조금홍천23.3℃
  • 맑음창원24.4℃
  • 구름조금대구23.6℃
  • 맑음영광군25.5℃
  • 맑음청주27.0℃
  • 맑음순창군24.2℃
  • 구름조금인제22.5℃
  • 구름조금파주24.1℃
  • 구름많음인천26.7℃
  • 구름조금거창24.1℃
  • 맑음남해24.1℃
  • 맑음북부산23.9℃
  • 구름많음울진23.7℃
  • 맑음거제23.3℃
  • 구름많음봉화22.1℃
  • 맑음완도25.5℃
  • 2025.09.06 (토)

풀무원, 괴산 ‘신선나또 공장’ 설비 확충…생산량 20% 확대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4 19:00:00
  • -
  • +
  • 인쇄
MZ세대 수요 급증…나또 대중화 가속
휴대성·건강 콘셉트 강화 신제품 출시 예정

국내 나또 시장 1위 풀무원이 건강한 일상식으로 자리 잡은 나또의 인기에 힘입어 생산량 확대에 나선다.

풀무원식품은 충북 괴산군에 위치한 ‘신선나또 공장’의 설비를 확충하고, 이달부터 생산량을 약 20% 늘렸다고 4일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3년 내 연 매출을 30% 이상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 자료제공=풀무원

나또는 단백질, 비타민 K, 식이섬유, 이소플라본 등 영양소가 풍부한 발효 콩 식품으로, 간편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며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온라인몰과 창고형 마트를 중심으로 판매가 확대됐고, 연예인·인플루언서 식단에 자주 등장하면서 대중적 인지도가 크게 높아졌다.

풀무원 나또는 특유의 강한 맛과 향을 줄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다양한 맛을 추가해 라인업을 확장했다. 2021년 대비 2024년 차별화 제품 수(SKU)가 약 3배로 늘었고, 지난해에는 새 종균을 적용해 영양을 강화했으며, 국산콩 나또에는 특등급 국산콩을 도입해 품질을 높였다.

이 같은 혁신으로 주요 소비층인 50~60대뿐 아니라 2030 세대까지 고객층이 넓어지고 있다. 실제 농촌진흥청 조사에 따르면 2030 세대의 나또 구매 금액은 1년 새 72% 증가했고, 풀무원 나또의 수용도는 2배 이상 늘었다.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도 신규 및 재구매 소비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풀무원은 그간 수요 증가로 생산 설비를 최대치로 가동했음에도 일부 채널 공급에 한계가 있었지만, 이번 증설을 통해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신제품 개발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올해 안으로 휴대성과 건강 콘셉트를 강화한 나또 신제품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풀무원 관계자는 “영양과 맛을 강화하며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며 “생산량 확대를 통해 소비자들이 ‘나에게 맞는 나또’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