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HD현대미포 주가 ′탄력′…PC선 업사이클 전 지금은 매수 타임

  • 맑음강진군10.0℃
  • 맑음성산11.2℃
  • 맑음제주12.4℃
  • 맑음울산10.7℃
  • 맑음금산6.0℃
  • 맑음고흥9.3℃
  • 맑음전주8.9℃
  • 맑음진주5.6℃
  • 맑음광양시10.5℃
  • 맑음보성군9.9℃
  • 맑음양산시8.0℃
  • 맑음천안5.5℃
  • 맑음제천1.5℃
  • 맑음함양군7.6℃
  • 맑음해남8.9℃
  • 맑음홍성5.8℃
  • 맑음의령군4.2℃
  • 맑음문경6.3℃
  • 맑음서귀포14.4℃
  • 맑음장흥7.9℃
  • 맑음백령도9.5℃
  • 맑음대전8.2℃
  • 구름조금울릉도11.1℃
  • 맑음고산14.0℃
  • 맑음이천6.8℃
  • 맑음북강릉7.8℃
  • 맑음군산8.1℃
  • 맑음부여5.9℃
  • 맑음상주6.8℃
  • 맑음고창6.5℃
  • 맑음경주시7.4℃
  • 맑음의성3.4℃
  • 맑음거창4.3℃
  • 맑음태백4.6℃
  • 맑음광주9.4℃
  • 맑음남원5.4℃
  • 맑음인제2.8℃
  • 맑음여수12.0℃
  • 맑음흑산도11.8℃
  • 맑음영광군7.3℃
  • 맑음영덕10.9℃
  • 맑음고창군5.8℃
  • 맑음춘천4.0℃
  • 맑음순창군5.7℃
  • 맑음추풍령4.5℃
  • 맑음동해9.6℃
  • 맑음남해9.6℃
  • 맑음울진8.7℃
  • 맑음순천8.8℃
  • 맑음서청주5.9℃
  • 맑음서산4.3℃
  • 맑음부안7.7℃
  • 맑음임실4.5℃
  • 맑음강릉8.3℃
  • 맑음동두천5.8℃
  • 맑음목포9.7℃
  • 맑음구미6.1℃
  • 맑음김해시11.1℃
  • 맑음창원11.3℃
  • 맑음완도11.0℃
  • 맑음포항12.0℃
  • 맑음인천9.8℃
  • 맑음원주5.3℃
  • 맑음봉화0.8℃
  • 맑음양평5.7℃
  • 맑음보은5.4℃
  • 맑음북창원10.1℃
  • 맑음철원2.0℃
  • 맑음강화6.0℃
  • 맑음영월3.8℃
  • 맑음합천5.9℃
  • 맑음부산13.4℃
  • 맑음밀양6.4℃
  • 맑음서울8.9℃
  • 맑음홍천4.1℃
  • 맑음북춘천2.4℃
  • 맑음통영10.6℃
  • 맑음대구9.1℃
  • 맑음정선군1.9℃
  • 맑음세종7.8℃
  • 맑음안동6.3℃
  • 맑음북부산7.2℃
  • 맑음충주4.5℃
  • 맑음속초7.0℃
  • 맑음장수2.0℃
  • 맑음청송군2.9℃
  • 맑음진도군11.3℃
  • 맑음수원6.2℃
  • 맑음청주10.1℃
  • 맑음파주3.6℃
  • 맑음영천6.2℃
  • 맑음산청6.4℃
  • 맑음정읍6.3℃
  • 맑음대관령2.9℃
  • 맑음영주3.4℃
  • 맑음거제8.5℃
  • 맑음보령7.3℃
  • 2025.11.14 (금)

HD현대미포 주가 '탄력'…PC선 업사이클 전 지금은 매수 타임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7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HD현대미포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27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4.11% 오른 7만3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1분기 실적은 매출액 1조원, 영업손실 110억원으로 추정치를 하회했고 컨센서스는 상회했다고 DS투자증권이 밝혔다.

그러나 현재 실적에 큰 의미를 둘 필요가 없어 보인다. 중요한 것은 사측의 실적 전망 스탠스가 바뀐 점이다. 기존 하반기 턴어라운드를 예상했던 기조를 우리의 예상대로 앞으로 당겨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따라서 2분기에는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대한다. 이제는 PC선 발주 증가를 기다릴 때다. 지난달 말 기준 수주 목표 82.5%인 25.6억달러를 수주했고 YTD 28억달러를 수주했다.

상반기 안에 수주 목표는 달성하고 하반기 PC선 업사이클이 예상대로 진행된다면 올해 수주는 수주 목표를 +100% 초과 달성도 가능해 보인다.

HD현대미포는 1975년 창사 이래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형 선박 건조부문 세계 최고의 조선소로 성장했다.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 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지배력을 확장했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자동차 운반선, 컨-로선(CON-RO) 시장에도 진출했다.

카페리(아스팔트 운반선, 해양작업 지원선(PSV), 카페리(ROPAX) 등 고부가가치 특수 선박 시장에도 진출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