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정수희 기자 |
[CWN 정수희 기자] 국회미래연구원(원장 김현곤)이 오는 26일 오전 9시 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제22대 국회가 주목해야 할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제로 제22대 국회개원 기념 토론회를 개최한다.
24일 연구원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는 제22대 국회가 개원하면서 국회가 주목해야 할 미래의제에 대해 입법과제를 제시해 미래사회 대응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토론회는 김현곤 국회미래연구원장의 개회사와 함께 우원식 국회의장의 축사로 1부 개회식을 시작한다. 2부에서는 김태유 서울대 명예교수가 우리 사회의 변화를 전망하고 더 나은 국가 미래를 위해 국회가 해야 할 일에 대해 기조연설을 한다. 이어 박성원 국회미래연구원 연구위원과 이승환 국회미래연구원 연구위원이 발제에 나서 각각 사회분야와 기술분야에 대한 미래사회의 변화를 전망할 예정이다.
이규연 미래학회장을 좌장으로 한 토론에는 차지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양재진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변미리 서울연구원 포용도시연구본부장, 한성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CT 전략연구소장 등이 참여한다.
토론회는 국회미래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토론회와 더불어 제22대 국회개원 기념 보고서인 '제22대 국회가 주목해야 할 대한민국 미래의제'도 26일 발간된다. 현장에서 배부될 보고서는 국회미래연구원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