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0.17% 오른 2275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는 이 회사의 100% 자회사 우리디에스(DS)가 현대로템으로부터 자체 개발한 런플랫 타이어를 채택받으면서 장중 기대감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우리디에스는 현대로템에 장갑차에 적용되는 런플랫 타이어를 독점 공급해오고 있다. 이번 신규 고객사 확보를 바탕으로 우리기술 방산사업부문의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또한 우리디에스는 방산 대기업의 무인장갑차에 적용되는 런플랫 타이어를 납품한다. 기존 현대로템 제품 내 런플렛 타이어는 원재료의 특성상 무게가 무겁고 고장시 전체를 교체해야만 하는 한계가 있었다는 점에서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분해조립이 쉬운 것이 장점이다.
우리기술은 시스템사업부문, SOC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해상풍력사업부문, 신규사업부문, 임대사업부문으로 나눠 사업을 하고 있다.
무선 네트워크기술 및 DSP등의 하드웨어 설계기술, 실시간 OS 관련기술, 인터넷접속 및 네트워크 응용 관련기술, 데이터베이스 처리기술 등과 관련된 고급 기반기술들을 확보 중이다.
2023년 12월 5일 100억원 규모의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14회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