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0.47% 내린 3만16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에 대해 목표주가 4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고 하나증권이 밝혔다.
2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전망이다. 자원과 트레이딩·신성장은 견조한 실적 흐름을 이어가는 가운데 물류에서 이익 개선 흐름이 확인될 전망이다. 컨테이너 운임지수가 높은 수준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과거 운임 강세 시점과 비교해볼 때 당시보다 상승 속도가 빠르다는 점도 긍정적인 부분으로 간주된다.
연결 실적이 개선되는 만큼 배당에 대한 눈높이도 상당 부분 재평가될 여지가 많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LX인터내셔널은 1953년 설립됐으며 사업부문은 자원, Trading·신성장, 물류로 구분된다. 자원부문은 광물자원에 대한 투자 및 팜농장 운영 사업이다. 2차전지 원료인 니켈 광산에 대한 투자를 검토 중이다.
Trading·신성장 부문은 자원, 소재 및 IT부품 트레이딩과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투자사업이다.
물류 부문은 위탁 화물을 국제운송 주선 및 중개하는 포워딩 사업과 물류센터의 운영 및 내륙운송의 관리를 대행하는 W&D사업으로 구성된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