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3.48% 내린 1만88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는 금융 디지털 전산화 솔루션 1위 기업이라고 한국IR협의회가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특히 금융권의 보수적인 솔루션 투자로 올해는 예년 대비 솔루션 수주 및 매출 감소가 불가피할 전망이나 공공기관향 솔루션 수주가 실적 부진을 일부 상쇄할 전망이라며 수년간 금융권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구축해온 만큼 안정적으로 유지보수 유상 서비스 수요가 더해지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봤다.
또한 무차입 경영 정책이 지속된 만큼 코스닥 상장사 중 압도적으로 건전한 재무구조를 보유했다며 600억원 수준의 시가총액에 비해 현금성 자산 및 유동성 금융자산은 약 360억원 보유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와함께 안정적 현금흐름으로 높은 배당성향을 보유한 점도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인지소프트는 광학 문자 인식 기술 및 전자서식 기술을 바탕으로 한 디지털 창구 시스템 및 이미지 시스템, 비대면 본인확인 솔루션 및 RPA솔루션 등 금융권 대상의 SW 솔루션 사업을 주로 한다.
클라우드기반 SaaS서비스인 Q서비스를 통해 아웃도어 세일즈(ODS)솔루션과 디지털창구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회사가 보유한 비대면 본인확인 솔루션과 이미지 시스템의 경우 국내 1금융권 및 2금융권을 통틀어 최고의 점유율을 유지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