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네오팜 주가 ′쓴맛′…"원가율 급증은 아쉬움"

  • 흐림밀양4.7℃
  • 구름많음인천4.6℃
  • 구름많음고창군4.4℃
  • 구름많음충주-1.4℃
  • 구름많음강화3.5℃
  • 구름조금부여1.5℃
  • 구름조금군산4.9℃
  • 구름많음서울4.2℃
  • 흐림경주시8.1℃
  • 구름조금장수-0.4℃
  • 흐림서산3.5℃
  • 구름많음보령5.4℃
  • 구름조금제천-2.5℃
  • 구름많음성산9.4℃
  • 구름많음상주5.8℃
  • 구름많음제주11.9℃
  • 맑음전주3.5℃
  • 흐림함양군1.8℃
  • 흐림의령군1.8℃
  • 구름많음이천-0.2℃
  • 구름많음봉화-1.3℃
  • 구름조금원주0.5℃
  • 흐림파주-1.0℃
  • 맑음부안3.2℃
  • 구름조금임실1.3℃
  • 구름많음철원-0.5℃
  • 흐림안동2.2℃
  • 흐림포항8.5℃
  • 구름조금진도군8.5℃
  • 구름조금고창5.3℃
  • 구름많음청주3.9℃
  • 흐림북부산6.7℃
  • 구름많음홍천-0.7℃
  • 구름조금금산0.5℃
  • 흐림진주3.1℃
  • 구름많음고흥3.6℃
  • 구름많음고산11.0℃
  • 구름많음울진6.3℃
  • 구름많음통영7.4℃
  • 흐림영천7.2℃
  • 흐림북창원8.0℃
  • 구름많음강릉7.5℃
  • 구름많음백령도8.9℃
  • 흐림김해시7.0℃
  • 구름조금영광군3.3℃
  • 구름많음보성군8.4℃
  • 구름많음문경3.5℃
  • 맑음천안-0.2℃
  • 맑음광주6.0℃
  • 흐림보은1.0℃
  • 구름많음영주2.1℃
  • 구름많음산청3.3℃
  • 구름많음수원2.2℃
  • 구름많음울산7.2℃
  • 구름많음해남8.0℃
  • 구름조금북강릉4.3℃
  • 흐림홍성1.8℃
  • 흐림양산시9.1℃
  • 구름많음목포7.2℃
  • 흐림의성2.0℃
  • 구름많음구미7.0℃
  • 구름조금영월-2.0℃
  • 흐림인제-0.2℃
  • 구름많음장흥7.1℃
  • 구름많음흑산도10.7℃
  • 구름조금여수7.7℃
  • 구름많음순천5.7℃
  • 구름많음울릉도11.1℃
  • 흐림남원1.7℃
  • 구름많음완도6.9℃
  • 흐림거창1.0℃
  • 구름조금순창군1.9℃
  • 흐림동두천0.6℃
  • 구름많음남해7.2℃
  • 구름많음강진군6.6℃
  • 구름많음춘천-0.7℃
  • 흐림양평1.5℃
  • 구름많음속초6.8℃
  • 구름조금서청주-0.2℃
  • 구름많음태백1.6℃
  • 흐림청송군1.6℃
  • 구름많음거제9.2℃
  • 흐림창원8.8℃
  • 구름많음대관령-2.7℃
  • 구름많음광양시6.1℃
  • 흐림대구8.0℃
  • 구름조금동해7.1℃
  • 맑음대전3.3℃
  • 구름조금정선군-1.6℃
  • 구름많음북춘천-0.9℃
  • 구름많음추풍령4.5℃
  • 구름조금세종2.9℃
  • 구름조금서귀포11.9℃
  • 흐림합천3.7℃
  • 구름많음영덕7.9℃
  • 구름조금정읍2.5℃
  • 흐림부산8.2℃
  • 2025.11.11 (화)

네오팜 주가 '쓴맛'…"원가율 급증은 아쉬움"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네오팜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6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7.78% 내린 2만3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의 2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306억원, 영업이익 61억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71억원)를 하회했다고 하나증권이 밝혔다.

원가율 높은 OEM 매출이 전분기 대비 50% 이상 증가하며 전사 원가율이 상승했으며 재고폐기손 일부가 반영되며 기대를 하회하는 이익을 시현했다.

작년말 잇츠한불에서 양수한 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고 있으며 잇츠한불향 OEM 매출이다. 당분기 화장품 매출은 265억원이며 OEM 매출은 41억원이다. 브랜드 매출 증가에도 OEM 비중 상승으로 원가율이 44%로 급증한 것은 아쉽다고 진단했다.

네오팜은 2000년 설립돼 2007년 코스닥에 상장했다.

이 회사의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 '티엘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가 있다.

병원, 유아용품점, 매스마켓 등의 유통망에 따라 광고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해 유통망에 차별적으로 접근한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