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 흐림서산27.9℃
  • 흐림세종27.7℃
  • 구름많음속초27.4℃
  • 흐림북부산29.6℃
  • 구름많음고산30.2℃
  • 흐림보성군28.1℃
  • 구름많음북강릉28.2℃
  • 흐림부산28.7℃
  • 흐림창원28.4℃
  • 흐림정읍27.4℃
  • 흐림합천26.9℃
  • 흐림홍성28.2℃
  • 흐림보은27.6℃
  • 흐림양산시30.1℃
  • 흐림부안28.0℃
  • 구름많음대관령26.6℃
  • 구름많음장흥28.3℃
  • 흐림천안27.6℃
  • 구름많음영천28.4℃
  • 구름많음경주시29.9℃
  • 구름많음인천28.5℃
  • 흐림상주27.9℃
  • 흐림고창26.3℃
  • 구름많음양평27.2℃
  • 흐림여수27.0℃
  • 흐림울진26.3℃
  • 구름많음수원28.7℃
  • 구름많음진도군29.7℃
  • 흐림남원25.5℃
  • 구름많음강릉29.7℃
  • 구름많음홍천28.3℃
  • 흐림문경27.0℃
  • 구름많음서울30.4℃
  • 구름많음광주25.9℃
  • 흐림이천27.5℃
  • 흐림산청25.8℃
  • 구름많음춘천29.3℃
  • 흐림청주29.2℃
  • 구름많음의성30.1℃
  • 흐림서청주27.7℃
  • 흐림금산29.2℃
  • 흐림구미29.3℃
  • 구름조금파주28.4℃
  • 구름많음강진군29.3℃
  • 구름조금동두천28.5℃
  • 흐림장수26.4℃
  • 구름많음인제28.2℃
  • 구름조금완도27.9℃
  • 흐림전주28.4℃
  • 흐림봉화27.4℃
  • 흐림통영26.9℃
  • 흐림포항27.7℃
  • 흐림순창군25.9℃
  • 흐림목포27.2℃
  • 구름조금백령도26.4℃
  • 구름조금제주30.4℃
  • 흐림밀양30.6℃
  • 흐림동해26.9℃
  • 흐림안동29.1℃
  • 맑음흑산도28.3℃
  • 흐림영주27.4℃
  • 흐림영덕26.1℃
  • 구름조금서귀포31.9℃
  • 흐림부여28.5℃
  • 흐림순천26.3℃
  • 흐림광양시28.6℃
  • 구름많음고흥29.7℃
  • 흐림임실25.7℃
  • 흐림태백27.0℃
  • 흐림영광군26.2℃
  • 흐림북창원29.8℃
  • 흐림의령군27.9℃
  • 흐림거창27.4℃
  • 흐림거제27.7℃
  • 흐림영월27.5℃
  • 흐림군산28.3℃
  • 구름많음강화27.1℃
  • 흐림대전29.4℃
  • 흐림충주27.8℃
  • 흐림울산27.9℃
  • 흐림함양군26.9℃
  • 구름조금성산29.2℃
  • 흐림남해26.8℃
  • 구름많음북춘천28.7℃
  • 구름많음울릉도27.3℃
  • 구름많음제천26.9℃
  • 구름많음원주28.1℃
  • 흐림정선군29.7℃
  • 흐림대구28.8℃
  • 흐림추풍령27.5℃
  • 흐림보령27.8℃
  • 흐림청송군31.8℃
  • 흐림김해시28.4℃
  • 구름조금철원28.6℃
  • 구름많음해남29.7℃
  • 흐림고창군26.3℃
  • 흐림진주28.1℃
  • 2025.09.15 (월)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권이민수 / 기사승인 : 2024-05-30 15:45:54
  • -
  • +
  • 인쇄
고객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 분석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제공
▲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시스템 완료보고회 현장. 사진 = Sh수협은행

[CWN 권이민수 기자] Sh수협은행은 고객의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를 분석해 고객이 필요할 때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은 디지털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개인별 금융니즈에 발맞춰 차별화된 서비스와 디지털 금융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수협은행이 도입을 적극 추진해 왔다. 

수협은행은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금융거래‧행동패턴‧상담데이터 등을 수집하고 이를 빅데이터 기술에 접목시켜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고객별로 최적화된 마케팅과 서비스 제공에 집중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했다”며 “고객이 가장 필요할 때, 별도의 웹페이지 로그인이 없이도 고객별 맞춤형 상품정보와 서비스, 금융쿠폰 등 다양한 혜택에 불편함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적용했다”고 말했다. 

또,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행동과 금융거래 패턴에 따른 실시간 정보 및 혜택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총 21종의 개인화 배너도 도입해 정보 접근성을 확대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에 보다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디지털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이민수
권이민수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