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 맑음대구7.0℃
  • 흐림통영11.5℃
  • 흐림성산17.2℃
  • 맑음영월2.6℃
  • 맑음봉화1.4℃
  • 흐림해남5.1℃
  • 맑음금산2.3℃
  • 흐림울릉도13.0℃
  • 맑음동두천5.6℃
  • 맑음북강릉11.2℃
  • 맑음이천3.5℃
  • 흐림김해시7.4℃
  • 흐림진도군9.2℃
  • 박무홍성7.1℃
  • 구름많음고창군6.1℃
  • 흐림북창원7.5℃
  • 맑음속초11.3℃
  • 구름많음고창4.0℃
  • 맑음청주6.7℃
  • 흐림순천1.7℃
  • 맑음영주5.1℃
  • 박무안동2.5℃
  • 구름많음거창3.2℃
  • 맑음부여4.2℃
  • 흐림강진군5.9℃
  • 맑음보령10.5℃
  • 맑음포항10.7℃
  • 맑음추풍령4.1℃
  • 맑음구미5.9℃
  • 맑음보은3.0℃
  • 구름많음밀양4.1℃
  • 맑음강릉12.0℃
  • 맑음부안7.3℃
  • 구름많음제주15.5℃
  • 구름많음함양군0.1℃
  • 구름많음장수0.9℃
  • 맑음수원8.7℃
  • 구름많음합천2.9℃
  • 맑음양평2.5℃
  • 맑음전주8.3℃
  • 구름많음영광군4.5℃
  • 맑음파주5.3℃
  • 흐림의령군0.7℃
  • 맑음태백2.3℃
  • 흐림창원9.0℃
  • 맑음동해11.4℃
  • 맑음철원2.7℃
  • 흐림부산13.3℃
  • 흐림세종4.7℃
  • 맑음군산8.5℃
  • 맑음백령도11.4℃
  • 흐림양산시8.6℃
  • 맑음울진11.3℃
  • 흐림서귀포16.9℃
  • 맑음원주4.2℃
  • 흐림진주3.5℃
  • 흐림서청주3.7℃
  • 안개북춘천1.5℃
  • 맑음서울8.0℃
  • 흐림남해9.3℃
  • 맑음대전7.0℃
  • 맑음정읍5.8℃
  • 맑음강화8.1℃
  • 구름많음흑산도12.8℃
  • 흐림고산14.1℃
  • 맑음서산7.6℃
  • 흐림임실3.1℃
  • 맑음영천4.9℃
  • 흐림여수11.5℃
  • 흐림완도9.6℃
  • 흐림광양시7.2℃
  • 흐림순창군1.6℃
  • 구름많음경주시6.8℃
  • 흐림거제9.9℃
  • 흐림산청1.4℃
  • 맑음제천3.8℃
  • 흐림북부산7.3℃
  • 구름많음광주7.2℃
  • 맑음의성3.2℃
  • 흐림장흥5.0℃
  • 구름많음남원2.3℃
  • 맑음천안3.6℃
  • 구름많음목포8.3℃
  • 구름많음울산9.4℃
  • 흐림춘천2.8℃
  • 맑음충주3.7℃
  • 맑음청송군3.5℃
  • 맑음정선군0.9℃
  • 맑음인천9.5℃
  • 흐림보성군7.6℃
  • 맑음상주3.7℃
  • 맑음대관령1.3℃
  • 맑음영덕10.3℃
  • 맑음홍천0.8℃
  • 구름많음고흥7.6℃
  • 맑음문경5.6℃
  • 맑음인제1.2℃
  • 2025.11.12 (수)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권이민수 / 기사승인 : 2024-05-30 15:45:54
  • -
  • +
  • 인쇄
고객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 분석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제공
▲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시스템 완료보고회 현장. 사진 = Sh수협은행

[CWN 권이민수 기자] Sh수협은행은 고객의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를 분석해 고객이 필요할 때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은 디지털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개인별 금융니즈에 발맞춰 차별화된 서비스와 디지털 금융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수협은행이 도입을 적극 추진해 왔다. 

수협은행은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금융거래‧행동패턴‧상담데이터 등을 수집하고 이를 빅데이터 기술에 접목시켜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고객별로 최적화된 마케팅과 서비스 제공에 집중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했다”며 “고객이 가장 필요할 때, 별도의 웹페이지 로그인이 없이도 고객별 맞춤형 상품정보와 서비스, 금융쿠폰 등 다양한 혜택에 불편함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적용했다”고 말했다. 

또,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행동과 금융거래 패턴에 따른 실시간 정보 및 혜택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총 21종의 개인화 배너도 도입해 정보 접근성을 확대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에 보다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디지털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이민수
권이민수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