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 맑음보성군0.1℃
  • 구름조금거창-2.5℃
  • 맑음금산-5.0℃
  • 구름조금의령군-3.7℃
  • 흐림보령-1.6℃
  • 흐림봉화-5.9℃
  • 눈북춘천-8.2℃
  • 구름조금경주시-0.3℃
  • 구름조금함양군-2.2℃
  • 구름많음포항-0.9℃
  • 맑음부산1.3℃
  • 맑음양산시1.7℃
  • 맑음대전-3.2℃
  • 맑음진주-1.8℃
  • 흐림태백-4.4℃
  • 흐림인제-7.9℃
  • 맑음울산0.5℃
  • 맑음완도2.3℃
  • 구름조금수원-3.0℃
  • 구름많음대관령-5.7℃
  • 구름조금정읍-0.6℃
  • 구름많음정선군-9.0℃
  • 구름조금동해2.2℃
  • 맑음남해-0.4℃
  • 맑음이천-5.8℃
  • 구름조금의성-7.1℃
  • 구름조금북강릉1.6℃
  • 맑음장흥-0.6℃
  • 맑음산청-0.3℃
  • 구름조금영광군-0.5℃
  • 구름조금강릉1.5℃
  • 구름조금성산4.8℃
  • 맑음순창군-4.9℃
  • 구름많음영주-7.5℃
  • 흐림원주-7.3℃
  • 구름조금속초1.2℃
  • 맑음청주-3.8℃
  • 맑음순천-0.5℃
  • 흐림백령도1.1℃
  • 맑음서울-3.6℃
  • 구름조금부여-4.5℃
  • 맑음북부산1.4℃
  • 맑음임실-4.2℃
  • 흐림춘천-8.0℃
  • 맑음해남-0.3℃
  • 구름조금문경-4.0℃
  • 구름조금제주5.7℃
  • 맑음고흥1.8℃
  • 흐림서산-3.7℃
  • 흐림홍천-8.1℃
  • 구름조금밀양-0.4℃
  • 구름조금고산5.2℃
  • 흐림울릉도0.3℃
  • 구름조금구미-2.9℃
  • 구름조금군산-2.0℃
  • 맑음거제0.3℃
  • 구름많음흑산도3.5℃
  • 구름많음영덕-1.0℃
  • 눈홍성-3.2℃
  • 구름조금목포0.9℃
  • 맑음남원-5.0℃
  • 구름조금영천-1.4℃
  • 구름조금천안-4.4℃
  • 맑음통영0.5℃
  • 맑음고창군-2.1℃
  • 구름많음안동-6.0℃
  • 구름조금진도군0.7℃
  • 구름조금파주-6.2℃
  • 맑음합천-3.6℃
  • 구름많음강화-4.7℃
  • 구름많음청송군-8.1℃
  • 구름조금추풍령-3.8℃
  • 맑음보은-6.3℃
  • 흐림영월-8.1℃
  • 맑음장수-5.3℃
  • 구름조금부안-0.8℃
  • 구름조금상주-3.5℃
  • 구름많음인천-3.3℃
  • 맑음여수-0.6℃
  • 맑음북창원0.1℃
  • 맑음대구-1.0℃
  • 구름많음서귀포5.4℃
  • 맑음김해시-1.4℃
  • 맑음광양시-0.9℃
  • 맑음창원0.0℃
  • 구름조금서청주-4.5℃
  • 구름많음울진0.9℃
  • 구름조금충주-6.1℃
  • 구름조금고창-1.5℃
  • 구름많음양평-6.0℃
  • 흐림철원-9.0℃
  • 맑음광주-2.1℃
  • 맑음전주-0.7℃
  • 구름많음동두천-5.6℃
  • 흐림제천-8.1℃
  • 맑음강진군-0.9℃
  • 맑음세종-4.7℃
  • 2025.12.27 (토)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권이민수 / 기사승인 : 2024-05-30 15:45:54
  • -
  • +
  • 인쇄
고객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 분석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제공
▲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시스템 완료보고회 현장. 사진 = Sh수협은행

[CWN 권이민수 기자] Sh수협은행은 고객의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를 분석해 고객이 필요할 때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은 디지털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개인별 금융니즈에 발맞춰 차별화된 서비스와 디지털 금융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수협은행이 도입을 적극 추진해 왔다. 

수협은행은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금융거래‧행동패턴‧상담데이터 등을 수집하고 이를 빅데이터 기술에 접목시켜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고객별로 최적화된 마케팅과 서비스 제공에 집중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했다”며 “고객이 가장 필요할 때, 별도의 웹페이지 로그인이 없이도 고객별 맞춤형 상품정보와 서비스, 금융쿠폰 등 다양한 혜택에 불편함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적용했다”고 말했다. 

또,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행동과 금융거래 패턴에 따른 실시간 정보 및 혜택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총 21종의 개인화 배너도 도입해 정보 접근성을 확대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에 보다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디지털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이민수
권이민수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