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2.54% 오른 19만3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는 발주 증가와 신조선가 상승을 기대하면서 목표주가를 16만원에서 23만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고 DS투자증권이 밝혔다.
이달 주가 조정을 거친 데 대해 조업 일수 부진으로 인한 매출 감소 우려와 노조 파업 이슈에도 평균 8% 빠진 데 불과해 조정이 크지 않다고 분석했다.
2분기 실적에서 이익 성장이 가능한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향후 실적이 기대치 대비 부진하더라도 크게 영향을 끼치지 못할 것이며 노조 파업 이슈에 대해선 연례 행사에 불과하다고 진단했다.
향후 주가에서 실적보다 발주와 신조선가가 더 중요하다며 클락슨 신조선가 지수가 2008년 초호황기의 역사점 고점에 근접하고 있고 이런 추세라면 늦어도 2, 3개월 내 고점을 돌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HD현대중공업은 선박과 해양구조물, 플랜트 및 엔진 등의 제조,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2019년 6월 1일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에서 물적분할돼 신규설립됐다.
조선사업이 약 66% 정도로 가장 높은 매출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일반상선, 고부가가치 가스선, 해양관련 선박, 최신예 함정 등을 건조한다.
해양플랜트사업은 원유 생산·저장설비 공사, 발전·화공플랜트공사를 수행하며 엔진기계사업은 대형엔진, 힘센엔진, 육상용 엔진발전설비 등을 공급한다.
CWN 최준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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