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4.08% 오른 6만6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주식시장의 변동성 속에서도 10% 이상의 자기자본이익률(ROE)을 바탕으로 한 가격 매력을 갖추고 있다고 KB증권이 평가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원은 유지했다.
2분기 연결기준 지배주주순이익은 전망치 대비 낮은 충당금 부담과 투자은행(IB) 부문의 양호한 수수료 수익 때문에 2분기 ROE는 12.7% 수준으로 전년 동기보다 27.6% 증가한 2805억원으로 컨센서스를 20.8% 상회했다고 평했다.
글로벌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크게 확대되며 투자심리가 크게 악화된 상황이지만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는 이유는 우려보다 적은 규모의 충당금 부담이 2분기 실적으로 확인됐고 주식시장과 연동된 트레이딩 및 상품 손익과 자회사 이익 (한국투자파트너스)의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지만 금리 하락에 따른 채권평가이익을 통해 그 충격을 일정 수준 상쇄하고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국금융지주는 2003년 1월 설립됏으며 금융투자, 자산운용, 저축은행, 벤처/PEF투자, 여신전문업, 헤지펀드 운용 등 금융업 전반의 영역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저축은행, 한국투자캐피탈, 한국투자부동산,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한국투자신탁운용 등 투자금융계열사들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2019년 11월 자회사인 한국카카오은행 지분 일부를 카카오에 매각했으며 이로써 비은행금융지주회사로 전환됐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