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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24일 서울특별시 서초구 빽보이피자 서초점에서 진행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상생지원 협약식'에서 (왼쪽부터) 박재강 LG유플러스 담당, 최경선 더본코리아 전무, 이병식 신한은행 기업금융부 본부장, 김종윤 비버웍스 대표이사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이 LG유플러스·더본코리아·비버웍스와 '배리어프리 키오스크(Barrier free Kiosk)' 도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소상공인 지원을 늘린다고 26일 밝혔다.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는 장애인이나 노인 등도 편리하게 키오스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음성인식 주문 △낮은 자세 주문 △시각장애인을 위한 표준 이어폰 단자 및 음량조절 △휴대폰 미러링 등 다양한 기능이 내장된 무인정보단말기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도입을 원하고, 지원 조건을 충족하는 더본코리아 가맹점주는 설치비용 중 일부를 보조받을 수 있게 된다.
신한은행이 민생금융지원 자율 프로그램 및 소상공인 상생금융의 하나로 추진한 이 사업은 통신사, 프랜차이즈 본사, 키오스크 제조사 협업으로 진행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업무협약을 통한 지원은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도입 의무화 시점에 발맞춰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고 상생금융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상생금융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적극 부응하는 다양한 지원 사업과 금융상품을 개발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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