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우리은행, 대세 아이돌 ′라이즈(RIIZE)′와 손잡고 확 젊어진다

  • 구름많음서산4.1℃
  • 맑음원주3.3℃
  • 맑음산청2.9℃
  • 맑음대전5.5℃
  • 맑음보성군6.0℃
  • 맑음광양시9.0℃
  • 맑음거제8.9℃
  • 맑음봉화-0.8℃
  • 맑음거창2.0℃
  • 구름조금청주7.3℃
  • 맑음여수10.7℃
  • 맑음북부산7.0℃
  • 구름조금영월1.5℃
  • 맑음양평3.6℃
  • 맑음진도군4.5℃
  • 맑음속초8.1℃
  • 맑음목포10.0℃
  • 박무홍성3.6℃
  • 맑음포항9.3℃
  • 맑음안동3.3℃
  • 맑음고흥2.9℃
  • 맑음강진군4.9℃
  • 구름조금보은2.5℃
  • 맑음충주1.7℃
  • 맑음백령도12.6℃
  • 맑음북창원9.2℃
  • 구름많음천안3.0℃
  • 맑음부산12.0℃
  • 맑음제주12.3℃
  • 맑음세종5.2℃
  • 맑음이천2.8℃
  • 맑음장흥2.3℃
  • 맑음의령군1.7℃
  • 맑음청송군0.4℃
  • 구름조금제천0.1℃
  • 맑음경주시4.5℃
  • 맑음장수1.4℃
  • 맑음울릉도12.7℃
  • 맑음대구5.3℃
  • 맑음상주3.2℃
  • 맑음함양군2.0℃
  • 구름조금서청주3.2℃
  • 맑음의성1.1℃
  • 맑음태백0.2℃
  • 구름조금수원4.9℃
  • 구름많음보령6.9℃
  • 맑음고산13.2℃
  • 맑음밀양5.0℃
  • 맑음문경3.1℃
  • 맑음영덕6.1℃
  • 맑음강릉7.2℃
  • 맑음통영9.6℃
  • 맑음인제0.7℃
  • 맑음서귀포14.3℃
  • 맑음동해7.1℃
  • 구름조금강화5.1℃
  • 맑음양산시7.9℃
  • 구름조금부안6.0℃
  • 맑음영광군5.3℃
  • 맑음구미3.6℃
  • 맑음울산9.0℃
  • 맑음임실3.0℃
  • 맑음광주9.0℃
  • 맑음서울8.0℃
  • 맑음정선군-0.8℃
  • 맑음홍천1.7℃
  • 맑음파주1.2℃
  • 맑음추풍령2.0℃
  • 맑음북강릉7.1℃
  • 맑음남원4.7℃
  • 맑음김해시9.6℃
  • 맑음춘천2.1℃
  • 구름조금군산5.5℃
  • 구름조금인천9.2℃
  • 맑음해남3.5℃
  • 맑음철원0.8℃
  • 맑음영천3.0℃
  • 맑음순창군4.1℃
  • 맑음영주1.5℃
  • 맑음순천2.0℃
  • 맑음북춘천0.6℃
  • 맑음합천3.9℃
  • 맑음성산11.0℃
  • 맑음완도8.3℃
  • 맑음금산3.1℃
  • 맑음동두천3.5℃
  • 맑음고창군5.3℃
  • 맑음진주3.0℃
  • 맑음남해9.0℃
  • 맑음창원10.7℃
  • 맑음고창4.8℃
  • 맑음흑산도10.8℃
  • 맑음정읍5.7℃
  • 맑음대관령-2.5℃
  • 맑음부여3.3℃
  • 맑음울진7.0℃
  • 맑음전주7.3℃
  • 2025.11.16 (일)

우리은행, 대세 아이돌 '라이즈(RIIZE)'와 손잡고 확 젊어진다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5 15:08:57
  • -
  • +
  • 인쇄
라이즈, 美 그래미닷컴, 애플뮤직·샤잠 선정 2024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
2024년 3월 신인 아이돌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라
3일전 공개한 라이즈 티징 영상 피드 합산 조회수 단 하루만에 500만 돌파
A세대 김희애, M·X세대 아이유, 잘파세대 라이즈로 모델 라인업 완성
▲라이즈.사진=우리은행
[CWN 이성호 기자] 우리은행은 우리은행 광고모델로 대세 아이돌로 급부상 중인 ‘라이즈(RIIZE)’를 신규 모델로 추가 발탁했다고 15일 밝혔다.

‘라이즈’는 작년 9월 데뷔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인그룹이다. 

△겟 어 기타(Get A Guitar) △메모리즈(Memories) △토크 색시(Talk Saxy) △러브 원원나인(Love 119) 등 발표곡마다 히트하며, 2024년 3월 신인 아이돌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최근에는 미국 그래미닷컴, 애플뮤직, 샤잠 등이 각각 선정한 ‘2024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로도 뽑힌바 있다.

특히 우리은행이 지난 12일 공개한 광고모델 라이즈 티징 영상은 엑스(구 트위터)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단 하루만에 피드 합산 500만 조회수를 돌파하기도 했다.

이로써 우리은행은 A(ACE)세대 ‘김희애’, M세대와 X세대를 아우르는 국민 여가수 겸 배우 ‘아이유’에 이어 잘파(Z + 알파)세대 ‘라이즈’를 광고모델로 발탁, 세대별 맞춤형 광고모델 라인업을 완성, 우리은행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에서 이들이 모두 등장한 ‘우리금융생활의 A to Z’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편하게 들을 수 있는 라이즈의 세련된 음악과 젊은 세대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을 지향하는 우리은행은 닮은 점이 많다”라며 “라이즈와 함께 MZ세대 뿐만 아니라 잘파세대도 사랑하는 Young한 은행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공개한 ‘우리금융생활의 A to Z’광고에서 이어 새롭게 등장한 ‘라이즈’ 단독 광고 영상도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