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한국타이어, 국내 첫 전기 경트럭 타이어 ′e 밴트라′ 출시

  • 흐림영광군24.8℃
  • 흐림고창군24.5℃
  • 흐림서청주21.0℃
  • 구름많음통영26.5℃
  • 흐림강화20.7℃
  • 흐림남해24.3℃
  • 흐림파주20.7℃
  • 흐림대전21.9℃
  • 흐림청송군22.3℃
  • 흐림전주25.7℃
  • 흐림밀양25.6℃
  • 구름많음서귀포27.7℃
  • 흐림산청23.6℃
  • 비수원20.1℃
  • 구름많음의령군24.6℃
  • 구름많음북부산27.0℃
  • 흐림강릉22.0℃
  • 흐림임실23.5℃
  • 흐림완도26.8℃
  • 흐림함양군24.4℃
  • 흐림부산27.0℃
  • 흐림제천19.9℃
  • 흐림순창군24.9℃
  • 흐림보성군25.9℃
  • 흐림구미23.7℃
  • 흐림남원24.0℃
  • 흐림서산21.1℃
  • 흐림의성23.6℃
  • 비서울20.6℃
  • 흐림안동22.3℃
  • 흐림영덕21.5℃
  • 흐림정읍25.3℃
  • 흐림해남26.5℃
  • 비청주22.2℃
  • 비북춘천20.0℃
  • 흐림영주20.0℃
  • 흐림문경20.7℃
  • 흐림천안20.6℃
  • 흐림보은20.4℃
  • 구름많음김해시26.7℃
  • 흐림군산23.0℃
  • 흐림태백17.6℃
  • 흐림세종21.5℃
  • 비북강릉20.8℃
  • 흐림춘천20.7℃
  • 흐림강진군26.5℃
  • 구름많음북창원27.2℃
  • 구름많음제주28.6℃
  • 흐림정선군20.9℃
  • 흐림성산25.0℃
  • 흐림대구24.1℃
  • 흐림포항23.5℃
  • 흐림고흥26.0℃
  • 비백령도19.0℃
  • 흐림대관령15.6℃
  • 구름많음목포26.1℃
  • 흐림영천23.4℃
  • 흐림영월22.0℃
  • 흐림추풍령20.1℃
  • 흐림철원19.2℃
  • 흐림울산23.7℃
  • 구름많음순천24.7℃
  • 흐림양평20.2℃
  • 흐림흑산도24.8℃
  • 흐림광양시24.7℃
  • 흐림장수22.9℃
  • 흐림광주26.5℃
  • 흐림동해22.1℃
  • 흐림부안25.2℃
  • 흐림장흥26.1℃
  • 흐림경주시23.9℃
  • 흐림합천24.7℃
  • 구름많음거제26.2℃
  • 흐림원주20.6℃
  • 흐림홍천20.5℃
  • 흐림양산시26.2℃
  • 흐림고창25.3℃
  • 비홍성21.5℃
  • 흐림충주20.6℃
  • 비인천20.8℃
  • 흐림이천19.5℃
  • 흐림진도군26.1℃
  • 구름많음진주23.5℃
  • 흐림인제20.4℃
  • 구름많음창원25.8℃
  • 흐림상주21.7℃
  • 흐림울릉도22.8℃
  • 흐림거창23.3℃
  • 흐림속초21.8℃
  • 흐림보령22.1℃
  • 흐림금산22.6℃
  • 구름많음여수24.0℃
  • 흐림동두천19.7℃
  • 흐림봉화20.8℃
  • 흐림부여22.1℃
  • 흐림울진22.1℃
  • 구름조금고산29.4℃
  • 2025.09.19 (금)

한국타이어, 국내 첫 전기 경트럭 타이어 'e 밴트라' 출시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8 15:04:35
  • -
  • +
  • 인쇄
전기차 특화 마일리지 성능·우수한 핸들링
전후륜용 ‘e 밴트라 트랜짓’·후륜용 ‘e 밴트라 드라이브’
▲ 한국타이어가 전기 경트럭과 밴 전용 타이어를 출시했다. 사진=한국타이어

[CWN 윤여찬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전기 경트럭과 밴 전용 타이어 신제품 ‘e 밴트라(e·Vantra)’ 시리즈를 국내에선 처음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먼저 e 밴트라 시리즈는 전기차의 무거운 하중을 견디고 오랜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전기차 장착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30%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젖은 노면에서는 13% 핸들링 성능이 향상되고 마른 노면에서는 4% 향상돼 다양한 노면 조건에서 한층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마일리지와 내구성을 동시에 향상시키기 위해 벨트 구조를 보강했고 트레드의 변형을 최소화해 균일한 마모 성능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타이어 림 부분에 보강된 새로운 비드 구조를 적용해 사이드 월의 강성이 증가했으며 이를 통해 고하중에서의 조종 안정성도 향상시켰다.

올포지션용 제품 ‘e 밴트라 트랜짓’은 전륜 또는 전후륜에 장착 가능하다. 마일리지 성능 극대화를 위해 최신 프로파일 설계 기술로 접지 면적을 최적화했다. 또 3D 미세홈을 적용해 주행시 생기는 블록 강성 증대와 변형을 최소화했다. 최적의 접지 형상 설계로 전기차의 고하중에도 안정적인 핸들링을 제공하며 코너링에서의 그립력도 극대화했다.

다음으로 드라이브 포지션용 제품 ‘e 밴트라 드라이브’는 전기 경트럭의 후륜 타이어에 최적화된 블록형 패턴 디자인과 엇갈린 그루브와 넓은 횡방향 커프 적용으로 최적의 강성 밸런스를 구현했다. 내마모성 향상을 위한 프로파일 설계 기술로 우수한 마일리지도 제공한다. 가장자리 부분의 가로 홈 디자인으로 배수 성능도 향상시켜 젖은 노면에서 뛰어난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

박종호 한국타이어 한국사업본부장은 “e 밴트라의 뛰어난 내구성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은 전기 경트럭과 밴 오너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기 승용차 전용 타이어인 ‘아이온’과 더불어 전기차 타이어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e 밴트라 시리즈 외에도 연내 글로벌 출시 예정인 전기버스용 타이어 ‘e 스마트 시티 AU56'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전기 상용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