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올영이 하면 다르다" 성수동에 ′뷰티 깃발′ 꽂는 CJ올리브영

  • 흐림장수23.6℃
  • 구름많음밀양27.6℃
  • 구름많음고창군27.4℃
  • 구름많음동두천24.5℃
  • 흐림속초25.5℃
  • 구름많음경주시25.6℃
  • 흐림대관령21.2℃
  • 구름많음목포28.3℃
  • 구름많음보성군25.8℃
  • 흐림영주24.4℃
  • 흐림부여23.8℃
  • 흐림서울25.7℃
  • 흐림정선군25.3℃
  • 구름많음광주27.4℃
  • 흐림금산22.9℃
  • 흐림이천24.9℃
  • 흐림동해28.4℃
  • 흐림보은22.9℃
  • 비수원23.9℃
  • 구름많음강진군27.2℃
  • 구름많음합천26.1℃
  • 구름많음고창28.0℃
  • 구름많음강화24.2℃
  • 구름많음서산24.3℃
  • 구름많음영광군28.0℃
  • 흐림양평24.2℃
  • 구름많음해남27.1℃
  • 흐림천안23.3℃
  • 구름조금김해시26.5℃
  • 흐림원주24.9℃
  • 구름많음의령군26.0℃
  • 구름많음산청23.9℃
  • 구름많음고산28.6℃
  • 구름많음함양군24.6℃
  • 구름많음진도군27.5℃
  • 구름많음울릉도27.6℃
  • 구름조금양산시27.9℃
  • 흐림제천24.0℃
  • 흐림충주25.5℃
  • 흐림태백24.6℃
  • 구름많음임실25.2℃
  • 흐림세종23.1℃
  • 맑음서귀포28.6℃
  • 구름많음여수26.9℃
  • 맑음성산27.8℃
  • 구름많음영덕27.5℃
  • 흐림군산24.6℃
  • 구름조금부산27.5℃
  • 흐림문경24.6℃
  • 흐림영월24.3℃
  • 구름조금북부산27.5℃
  • 흐림보령
  • 구름많음창원26.6℃
  • 천둥번개대전22.8℃
  • 흐림상주25.4℃
  • 흐림봉화25.7℃
  • 천둥번개북강릉25.2℃
  • 구름많음순천23.7℃
  • 구름많음인천25.2℃
  • 흐림춘천24.6℃
  • 구름많음장흥25.0℃
  • 구름많음포항28.4℃
  • 흐림홍천24.2℃
  • 구름많음청송군24.3℃
  • 비북춘천24.6℃
  • 구름많음철원24.6℃
  • 흐림정읍28.3℃
  • 흐림추풍령25.0℃
  • 구름많음광양시26.4℃
  • 구름많음완도28.1℃
  • 흐림홍성24.4℃
  • 구름조금거제27.1℃
  • 구름많음고흥27.4℃
  • 구름많음흑산도28.2℃
  • 흐림부안27.5℃
  • 구름많음남해27.9℃
  • 구름많음파주24.7℃
  • 구름많음진주26.6℃
  • 흐림서청주23.0℃
  • 흐림안동26.1℃
  • 구름많음제주28.3℃
  • 흐림거창25.3℃
  • 구름많음북창원27.7℃
  • 흐림구미26.9℃
  • 구름많음영천27.2℃
  • 흐림의성26.5℃
  • 구름많음남원26.3℃
  • 흐림강릉27.8℃
  • 비전주23.7℃
  • 구름많음순창군27.3℃
  • 구름조금통영27.1℃
  • 흐림울진28.2℃
  • 흐림백령도22.7℃
  • 구름많음대구26.7℃
  • 구름조금울산27.5℃
  • 비청주24.2℃
  • 흐림인제24.2℃
  • 2025.09.07 (일)

"올영이 하면 다르다" 성수동에 '뷰티 깃발' 꽂는 CJ올리브영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4:48:48
  • -
  • +
  • 인쇄
10억 투입해 성수·올리브영역 획득→1호 혁신매장 오픈 박차
온라인 플랫폼 공세에 맞불…오프라인 강점 살려 날아오르나
▲ '올리브영N 성수' 오픈을 앞두고 팩토리얼 성수 빌딩 외부에 디자인 가림막이 설치된 모습. 사진=CJ올리브영

[CWN 손현석 기자] CJ올리브영이 'MZ 성지'이자 '트렌드 가늠자'로 떠오른 서울 성수동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역명을 사들인 데 이어 혁신매장 1호점까지 선보이는 등 뷰티 플랫폼 원조 강자의 면모를 유감없이 드러내는 중이다. 성수동은 최근 '라이벌'로 대두된 무신사가 본사를 두고 진을 치고 있는 터라 올리브영의 '성수동 상륙'에 업계의 이목이 더욱 집중되고 있는 모양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올리브영은 성수역 인근에 위치한 '팩토리얼 성수' 빌딩에 첫 혁신매장 '올리브영N 성수' 론칭을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매장은 총 5층 규모로 '올리브영 브랜딩 굿즈샵'을 비롯해 '뷰티&헬스' 카테고리 매대, 고객 라운지 및 입점사 네트워크 공간 등으로 꾸며진다.

국내 뷰티 유통시장에서 1위를 달리는 올리브영으로서는 '실험적 시도'일 수밖에 없다. 기존 매장들이 단순히 매출 창출을 위한 모객에 초점을 맞춘 운영 공간이라면, 올리브영N 성수는 자체 큐레이션 역량을 총집결한 매대에 차별화된 고객 경험까지 제시하는 융복합 공간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혁신매장이기에 많은 차별화를 꾀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오는 22일 공식 개점에 앞서 미비한 점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로 K-뷰티 생태계 확장에 일조하는 리테일 혁신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이같은 행보는 최근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잇따라 대규모 뷰티페스타를 개최한 것과 무관치 않다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무신사와 컬리는 각각 패션과 신선식품에서 뷰티로 발빠르게 영역을 확장 중인데,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진출까지도 넘보고 있는 상황이다.

올리브영은 이러한 도전에 맞서 우월적 시장 장악력을 위한 또 다른 '카드'도 이미 손에 넣었다. 지난 8월에 진행된 '역명 병기 유상판매' 입찰에서 낙찰가 10억원으로 성수역에 자사 이름을 같이 넣을 권리를 획득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3년간 '성수(CJ올리브영)역'으로 표기된다.

성수동은 팝업 열풍의 진원지로 각광을 받은 뒤 MZ세대는 물론 외국인들 방문이 급증하면서 K-패션·K-뷰티의 성지로도 부각되고 있다. 내노라하는 유통 대기업들조차 외면하기 힘들 정도로 인기가 높다. 지난 25일 안전사고 우려로 조기 종료된 명품 브랜드 '프라다' 행사가 열린 곳도 바로 이 지역이다.

이처럼 유명 기업 및 브랜드들의 홍보 경연장이 되고 있는 성수동에서 올리브영이 얼마나 영향력을 드러낼지는 미지수다. 이미 무신사 등이 팝업이나 매장 오픈을 통해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해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올리브영 특유의 오프라인 강점을 살린다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낼 가능성도 충분하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